할만한게임 모바일MMORPG 천상비M, 정식 런칭 후기
현재도 꾸준히 서비스가 되고 있는 PC 온라인게임 천상비의 IP를 활용한 천상비M 이 정식 런칭을 하였습니다. 전통 무협 RPG의 모습을 가지고 있는 게임으로 최근 많은 모바일 게임들은 퓨전 무협RPG 게임의 모습을 많이 갖추고 있어 전통 무협 게임을 원하는 유저들에겐 다소 아쉬움이 있었다면 PC 천상비를 모바일 환경에 맞게 UI 와 게임 구성을 새롭게 개발해 모바일게임에 최적화된 모습 그대로 등장을 했습니다.
천상비M 은 출시 전 사전예약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던 게임으로 사전예약에 무려 100만 명이 넘게 참여할 만큼 국산 게임의 자존심을 세웠습니다. 또한 전통 무협RPG 게임이란 매니아가 강한 무협 게임에서 무려 100만 명이 넘게 참여했다는 점은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화려한 그래픽을 갖춘 모바일 게임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PC 천상비의 IP를 그대로 활용한 천상비M 에 대한 관심은 다른 관점에서 보자면 본연의 콘텐츠와 고유의 아이덴티티 없이 무한 복제 게임들이 난무한 상황에 정통 무협 RPG 게임에서 느껴볼 수 있는 특유의 무협 게임만이 가지고 있는 재미를 그리워했는지도 모릅니다.
4개의 직업군인 검, 도 창, 조 그리고 각 직업군마다 남녀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커스터마이징은 제공하지 않고 정해진 외형으로 플레이를 진행하게 됩니다. 각 직업군은 상성 관계를 가지고 있어 검-도-창-조 식으로 서로에게 공격 시 20%의 추가 피해를 줄 수 있도록 하여 차후 등장할 예정인 PvP에서 색다른 직업군에 따른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부분입니다.
튜토리얼을 통해 게임 플레이를 하니씩 익혀 나가게 됩니다. 이는 익숙하지 않은 무협 게임 특유의 게임성과 다양한 육성 방식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스토리와 함께 전개되는 방식은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스토리에 재미를 느끼신다면 전개되는 이야기의 재미도 충분히 누려보실 수 있을 겁니다.
성장 시스템은 퀘스트 진행과 함께 다양한 아이템 습득을 통해 장비를 업그레이드하고 사냥을 통한 명성 획득함으로 인해 최대 능력치가 상승하게 됩니다. 이는 마을에 위치하고 있는 목인형을 통해 다양한 수련 상태를 진행하여 능력치를 최대 능력치를 상승시켜야 그만큼 상승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게 됩니다.
튜토리얼과 퀘스트를 통해 게임을 진행하게 되면 대부분 대화를 중심으로 어느 정도 튜토리얼을 진행하게 되는데 간단하게 사냥과 생활 콘텐츠를 진행하도록 하는 요소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무협 게임에서는 정파와 사파로 나누어져 문파와의 대규모 전쟁으로 이루어지게 되는데요. 천상비M 에는 무림맹과 사도련으로 구분되는 세력 중 하나를 선택하여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정사파와의 비슷한 개념으로 등장을 했으며 세력은 한번 정했다고 하더라도 24시간 이후 언제든지 세력 변경도 가능합니다.
전반적인 게임의 성장 방식은 전투 플레이 방식에 따라 그 성격이 조금씩 달라지게 됩니다. 적에게 공격을 했을 때에는 힘이 상승, 공격을 받으면 맷집이 올라간다거나 회피를 하면 민첩성이 올라가는 등 특화된 조건에 맞게 그에 따른 캐릭터의 스텟이 올라가게 됩니다. 이와 달리 숙련도의 경우는 화면 하단을 통해 각 스텟이 올라가는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데 공격이 상대를 적중시키지 못했을 때 상승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무조건 더 좋은 무기를 통해 더 많이 사냥을 해야지만 레벨업과 스텟이 올라가는 모바일 RPG 게임과는 달리 다양한 조건에 부합해야지만 스텟업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는 것이 천상비M 이 다른 모바일 RPG 게임과 다른 차이점이라 볼 수 있고요.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요소는 이외에도 다양하게 등장을 합니다.
장비 도감 시스템은 획득한 장비를 도감에 맞춰 등록을 하면 그에 맞는 스텟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물론 사용 중인 장비는 도감에 등록하지 않고 쓰지 않는 장비나 업그레이드 후 남은 장비를 초반에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팔괘나 경맥과 같은 성장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는데요.
RPG 게임 큰 틀에서 보면 사실 큰 차이가 없는 육성 포인트로 등장하는 부분이지만 무협 게임 특유의 용어로 인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이긴 하나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고 간결하게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괘를 습득해 팔괘를 완성할 때마다 개수에 따라 추가 스텟을 얻을 수 있고 사람의 신체 모양을 따라 흑혈공을 가지고 경맥을 관통하면서 추가적인 스텟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직업군에 따른 고유의 스킬들을 가지고 있고 슬롯에 올려놓은 후 해당 스킬을 내려놓으면 자동으로 재사용 시간에 맞춰 전투 시 발동되도록 하여 조작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던전은 하루 정해진 시간 동안 플레이를 할 수 있어 부족한 아이템과 성장에 필요한 재료를 습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던전들을 제공합니다.
또한 장비 제작은 물론이고 요리를 통해 직접 요리를 만들어 먹을 때마다 추가 효과를 얻어낼 수 있는데요. 이런 생활 콘텐츠도 함께 포함을 하고 있기에 빠른 성장과 사냥에만 집중해야 하는 게임과 달리 천천히 다양한 콘텐츠를 즐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장수 무협게임의 천상비의 장점과 특징을 그대로 모바일 게임으로 잘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는 천상비M 입니다.
현재 천상비M 게임 내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출석체크 이벤트를 비롯해 접속 유지 보상, 신규 출석 이벤트를 통해 빠른 성장이 가능하며 특히 접속 유지 시간에 따라 30분 단위로 제공하는 혜택이 가장 쏠쏠합니다. 여기에 신규 출석 이벤트와 출석 체크 혜택까지 받으시면 부담 없이 게임을 즐기는데 충분한 재미를 느껴볼 수 있으니 오랜 시간 즐기고자 하는 게임을 찾으신다면 천상비M 한번 즐겨보시기 바랄게요.
천상비M
게임라운지 ㅣ 구글 플레이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