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 브레이크: 포비든 존] 리뷰

※ 해당 게시글에 첨부되는 스크린샷은 최하옵이기 때문에,

게임 그래픽에 대해 진심으로 보지 말아주시길 바랍니다.

0. 스노우 브레이크: 포비든 존이란?

제 취향을 상당히 저격하는 게임이 나왔습니다. 가챠+미소녀+TPS 건슈팅 게임이란 것. 제가 기억하는 한 이런 류의 게임을 해본 기억이 없어서 굉장히 긍정적으로 다가왔어요. 하여튼 기본적으로 가챠 게임이며, 으레 그렇듯 예쁜이들을 뽑아서 TPS 방식으로 총을 쏘며 적을 물리치는 게임입니다. PC와 모바일 모두 지원하는 크로스플랫폼 게임입니다.

  • [jd

    가챠 등급에 대하여

    가챠 등급에 대하여

    스노우 브레이크에는 캐릭터 가챠의 경우 오렌지 등급(타 게임으로 치자면 SSR)과 퍼플 등급(타 게임으로 치자면 SR)의 단 2개만의 등급이 존재하고, 무기에는 퍼플의 하위인 블루그린까지 합쳐서 총 4등급이 존재합니다.

    2. 가챠에 대하여

    스노우 브레이크는 기본적으로 원신과 거의 똑같은 BM의 가챠 시스템을 갖고 있어서, 캐릭터 가챠와 무기 가챠로 나뉘어져있지만 캐릭터 가챠에서는 무기도 포함됩니다. 원신처럼 가챠 스택이 이월되는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아직 첫 픽업 진행 중인 상태) 다만 오렌지 등급 무기는 안나오는 모양이고 퍼플 이하 등급의 무기만 나오며 캐릭터는 퍼플과 오렌지 등급 모두 나옵니다. 반대로 무기 뽑기에서는 퍼플 등급 캐릭터만 나오는 듯합니다. (확실하지 않음) 캐릭터 가챠는 천장 80회, 무기 가챠는 천장 60회입니다.

    3. 무기 종류와 데미지 유형

    스노우 브레이크에는 총 5개의 무기 종류와 데미지 유형이 있습니다. 기관단총, 저격총, 산탄총, 피스톨, 돌격 소총입니다. 캐릭터마다 사용하는 무기 종류가 정해져있습니다. 데미지 유형은 KP, 화염, 얼음, 번개, 혼돈인데 이것은 해당 캐릭터가 스킬을 통해 어떤 데미지 유형을 다루는지(화염캐, 얼음캐 등)를 의미합니다. 데미지 유형은 색깔로 구분할 수 있으며, KP는 그냥 흰색인 것으로 보아 일반적인 물리 데미지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데미지 유형은 무기별로 존재해서, 만약 얼음캐한테 KP 데미지 무기를 쥐어준다면 기본 사격 데미지는 흰색으로 뜨게 됩니다. 고로, 얼음캐라면 얼음 데미지가 붙은 무기를 줘야 맞겠죠?

    4. 장점1 : 오렌지 등급 캐릭터를 얻기 쉬움

    스노우 브레이크는 신입 뽑기를 통해 10회를 8회로 할인된 재화로 뽑을 수 있고, 제 기억상 30회까지 뽑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 횟수 안에 오렌지 등급 캐릭터가 확정이라 손쉽게 오렌지 등급을 하나 획득할 수 있으며, 메인 스토리 5-12까지 밀면 무려 오렌지 등급 캐릭터를 5명 중 하나를 선택해서 얻을 수 있어서 2명까지는 확정적으로 얻고 시작하는 거나 다름 없습니다. 참고로 현재 오렌지 등급 캐릭터는 6명입니다.

    5. 장점2 : 게임이 기본적으로 어렵지 않음

    이것은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죽어서 미션을 실패한 경험이 손에 꼽을 정도로 적으며, 여기서 막히겠는데? 싶은 생각이 든 적도 딱히 없었습니다. 각 메인 스토리별로 마지막에 존재하는 보스도 기믹이 어렵지 않고 바로 알 수 있는 편이며, 만약 조금 어려웠던 보스가 있으면 일일 목표나 일반 전투쪽을 통해 레벨을 빨리 올리고 딜찍누하기도 쉽습니다.

    6. 장점3 : 퍼플 등급 캐릭터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음

    이것 또한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장점2와 통하는 부분인데, 꼭 오렌지 등급 캐릭터가 없어도 퍼플 등급 캐릭터만으로도 컨텐츠를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주로 사용하는 페니(샷건)와 희수성(돌격 소총)은 퍼플 등급이며, 주 전력으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7. 사격감과 타격감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럽습니다. 총게임 답게 쏘는 맛이 있습니다. 제가 최하옵 유저이기 때문에 사격 이펙트나 그래픽 관련한 부분에 대해서는 말을 꺼내지 않겠지만, 그래픽에 대해 혹평은 좀 있는 모양입니다. 다만 풀옵 그래픽의 캐릭터 얼굴을 봤을 때 크게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8. 주관적인 캐릭터 리뷰

    제가 사용해봤던 캐릭터에 한해 리뷰해보고, 사용해보길 원하시는 캐릭터가 있다면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프티야 : 사일런트] 돌격 소총 / 화염

    제 첫 오렌지 등급입니다. 로리 캐릭터이며 질주 모션이 귀엽고 멈출 때 넘어지려고 하는 모션도 귀엽습니다. 물론 제 취향은 아닙니다. 이게 아니고... 일반 스킬은 화염 사슬을 던져 적들을 모으고 기절시킵니다. 적이 밀집돼있을 때 유용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유용하게 쓸 기회가 많이 없었고 데미지도 별로 안나오는 평범한 CC기 같습니다. 궁극기는 움직일 수 없게 되지만 엄청난 딜량의 테라 광선(?)을 발사합니다. 계시를 통해 최종 데미지를 올릴 경우 극딜 말뚝딜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 만족도는 그저 그렇습니다.

    [야오 : 동지] 저격총 / 화염

    일명 야동입니다. 달릴 때 엉덩이가 예술입니다(...). 모두 체크하시길. 일반 스킬은 화염딜을 추가하는 탄환 1발을 즉시 채웁니다. 쿨타임이 짧고 여러 스택이 쌓이는 스킬입니다. 궁극기는 탄환 수가 정해져있는 솔라빔(?)을 쏩니다. 또한 차징으로 바뀌고 화염딜이며 딜이 다섯 자릿수가 뜰 정도로 강력합니다. 사용 만족도는 개인적으로 스나를 잘 못쏘긴 하는데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스나를 잘 쏘시는 분들이라면 만족스러운 성능이며 캐릭터도 이쁩니다.

    [리브 : 와일드 헌터] 기관단총 / 얼음

    스노우 브레이크의 간판녀 오렌지 등급입니다. 에임 밑에 이상한 파란색 네모칸이 여섯 개 있는데, 일반 스킬과 관련있습니다. 일반 스킬은 파란색 네모칸을 소비해 주변 적에게 얼음딜 유도탄을 날립니다. 초보자가 사용하기 좋고 편한 스킬이지만, 부위 파괴 보스를 잡을 때 딜 집중을 못하니 역으로 도움이 안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궁극기는 지극히 단순하게 범위 얼음딜입니다. 사용 만족도는 좋습니다. 쓰기 쉽습니다.

    [수성 : 옵저버] 기관단총 / 번개

    여기서부터는 퍼플 등급입니다. 단순히 얼굴이 예뻐서 키워봤습니다. 일반 스킬은 번개 터렛을 최대 3개까지 소환하여 주변 적을 자동으로 공격합니다. 3스택까지 쌓이고 쿨타임이 짧은 편인 것 같습니다. 궁극기는 주변 번개 터렛을 더욱 강화하는 구조물을 소환합니다. 사용 만족도는 극히 좋습니다. 퍼플 등급임에도 불구하고 너무나도 재밌게 사용하고 있고, 무엇보다 멀티에서 쓰면 재밌습니다. 딜서폿 느낌. 구조물 소환이 스킬이므로 한 곳에서 오래 싸울 때나 거점 방어에 유리하고 특히 돈 파밍하는 전투(박스들이 막 굴러댕기는 곳)에서 빛을 발합니다.

    [페니 : 라이언 하트] 산탄총 / KP

    퍼플 등급 리브와 함께 기본적으로 지급되는 캐릭터입니다. 산탄총 캐릭이 없어서 키워봤습니다. 일반 스킬은 전방에 순간접근하여 산탄총을 쏩니다. 저는 딜보다는 돌진기, 진입기, 이동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궁극기는 직선으로 뻗어나가는 폭발을 일으키며 에어본시킵니다. 사용 만족도는 역시나 아주 좋습니다. 제가 오렌지 등급 페니를 써보질 못해서 그런진 몰라도 그렇습니다. 퍼플 등급임에도 불구하고 보스전 멀티에서 쏠쏠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