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페스타 핵심 가이드

포켓몬고 최대의 축제, 페스타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2022년 6월 4일 토요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2022년 6월 5일 일요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이틀간 진행됩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사람이 참여 가능하지만 21000원 상당의 티켓을 사야 제대로 즐길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모두 티켓을 구입했을때의 혜택들입니다.

향로에서 색이 다른 포켓몬이 나올 확률이 크게 증가합니다.

사실 가장 중요한 부분이죠. 다른건 뭐…

그 중에서도 토요일이 가장 확률이 높습니다. 일요일도 티켓이 없는것 보다는 높은것 같긴 한데 토요일보다는 낮다고 합니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향로에서 나올 확률이 올라간다는 것입니다. 잊지말고 향로를 사용하도록 합시다.

향로를 사용하면 특별한 포켓몬이 나옵니다.

이벤트 기간동안 향로에서 가라르 또도가스, 안농 B,G, O, U, 기어르, 코터스, 터검니, 트로피우스, 판짱, 가라르 마임맨, 가라르 달막화가 나옵니다.

대부분 아주 희귀한 포켓몬들입니다. 특히 트로피우스와 코터스는 지역한정 포켓몬으로 원래 한국에서는 잡을수 없는 포켓몬들입니다.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티켓을 구입했다면 꼭 향로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무료 레이드 패스를 하루에 9장까지 얻을수 있습니다.

토요일, 일요일 모두 얻을수 있습니다.

아마 다들 터검니에 많이 사용할것 같네요.

쉐이미를 잡을수 있습니다.

스페셜 리서치를 완료해야 하지만 시간제한이 없어서 포켓몬고가 망하지 않는 이상 몇년뒤에 완료하더라도 얻을수 있습니다.

이건 사실 티켓이 없어도 한 6개월쯤 뒤에 모든 사람에게 잡을수 있도록 해줄겁니다. 티켓 산 사람들은 한마리 더 잡을수 있는 것도 아니라서 관점에 따라 큰 메리트가 아닐수도 있습니다.

일요일에 로켓단이 아주 많이 방문합니다.

친절하게도 열기구 타고 찾아옵니다.

작년을 생각해보면 15분~30분마다 한번씩 나타날것으로 예상되며 거기에 더해 조무래기를 한번 쓰러트릴때마다 이상한 파츠를 2개씩 준다고 합니다.

피날레 이벤트를 즐길수 있습니다.

2022년 8월 27일 토요일에 진행되는 피날레 이벤트에 참여할수 있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페스타 티켓을 구입하지 않은 사람은 참여하려면 14000원 정도의 피날레 티켓을 따로 구입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몇가지 더 있긴 합니다. 포즈, 의상, 스티커 등등이 있죠.

스페셜 리서치를 진행하다보면 선택해야 하는 항목들이 나오는데 크게 의미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더 좋고 안좋음 없이 조금 다른 포켓몬을 얻게 됩니다.

작년엔 모자 쓴 가디안과 모자 쓴 플라이곤이 각각 주어졌고, 락스타 옷을 입은 피카츄와 팝스타 옷을 입을 피카츄도 각각 선택에 따라 얻을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