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발란스 프레쉬폼 More V4 (무릎이 편한)

2년 전 교통사고로 다리가 부러져 반년 정도 누워 있었고 재활에 정상적인 걸음을 찾는 데만도 1년 반 정도 걸렸다.(솔직히 살아있는 게 다행...) 그 여파로 거의 활동량도 없었으며 몸무게는 30KG 이상이 더해졌으며 몸에 모든 수치들이 이상이 오기 시작했다.(지금 하는 이야기지만 당시 코로나 가 주춤한 시기인지라 오랜만에 만난 지인들에겐 진정한 확 찐 자가 되어 있었다.) 몸 가누기가 너~무 힘들어서 운동을 시작했고 15kg을 감량한 후 무리한 탓인지 아직 원래 무게에 20gk 이 더 빠져야 하는 상황에서 그 무게를 견디지 못한 내 무릎이 고장이 나버렸다. 또 여담이 길었네...

무릎이 너~~~~무 아파서 산 러닝화.

좌:남자용, 우:여자용 여자 용이 색이 더 이쁨 사이즈로 나누는 것 같기도... 기준은 저도 잘...

-맥스 쿠셔닝 러닝화로 뉴발란스의 프레쉬폼이 적용됐다고 합니다. 많은 러너들의 데이터를 통해 만들었으며 쿠셔닝이 안정적이며 발 전체를 통해 느낄 수 있고 방향 전환에 용이한 구조로 편안한 자연스러운 쿠셔닝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

요 곤~남자용

신발은 개인적을 참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요 곤 여자용~

포인트 색이 달라요~

Unboxing 언박싱

우선 택배를 받으면 박스에 붙어있는 모델명이나 넘버, 제품에 붙어 있는 텍이랑 제품명이 동일 한지부터 확인.

(요즘 하도 짝퉁이 많아서 특히 나이키, 아디다스 빼곤 다른 브랜드들은 거의 정품이지만 혹시나 해서..)

와일드 버전으로 나온 것이라 발볼이 넓은 사람에겐 반 다운 치수해서 맞추면 될 것 같스니다. 내 발은 정 사이즈라서 한다운 해야 하는데 반 다운 만 해도 되겠지 하는 생각에 줄였는데도 어느 정도 여유가 있네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프레쉬폼 미드솔 전체적으로 찍혀있는 세포 모양은 이뻐 보이기 위한 모양이 아닌 충격을 골고루 분산하도록 만들 형태입니다. 폼의 큰 굴곡이 보이는데 그것은 쿠셔닝을 위해 용수철의 경사를 줬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를 겁니다. 뒤꿈치 쪽을 보면 아치 모양으로 파인 형태로 미드 솔이 그대로 노출되어 있는데요. 이파인 공간이 발을 디딜 때마다 형태가 변하면서 충격 흡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밑창 앞부분은 검은색 경량 고무로 되어있고 뒷부분은 연두색? 형광색? 은 힐풋 러너에게 적합하도록 카본 러버가 쓰였습니다. 눌러보면 다른 재질인지 알 수가 있어요. 인솔은 그렇게 좋은 걸 쓰지 않았는데요. 프레쉬폼 으로 되어있는데 굳이 무게를 늘리면서 두툼한 걸 넣지 않은걸 보면 ... (돈을 아낀 걸까? 경량화에 신경을 쓴 것일까? 아 그럼 신발값이 더올랐겠구나...ㅋㅋ)

착용

착용 후 ...

미드 솔이 너무 커서인지 호불호가 있지만 신으면 무게에 눌러져서 인지 그렇게 크다고 생각되진 않는데 물론 개인적인 생각하지만 제목에서 말한 것과 같이 무릎에는 엄청 부담이 가지 않습니다. 너무 편해요.

그것이 최대 장점이자 단점이입니다. 헬스장이나 운동하는 곳을 가면 볼 수 있는 보수볼 있잖아요.

보수볼 맞나? 명칭이??

그 보수볼 중에 아주 낮은 보수볼 위에 서있는 느낌이랄까?!?!? 정말 좋은 쿠션닝을 볼 수 있습니다. 제 생각은요.. 다른 사람들의 구매후기를 보면 뭐. 구름 위를 걷는 것 같다나 어째 다나.?!?! 뭐 내가 걸어 본건 아니라서 ㅋ 그냥 제가 경험한 느낌은 딱 저 낮은 보수볼 위에 있는 느낌이 였습니다.그러나 이게 단점이라고 하는 이유는 행여나 잘못 걷다가 발목을 다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뒤꿈치의 힐컵쪽에도 단단히 안쪽에 무엇인가가 잘 잡아주고 있지만 미드 솔이 높은 만큼 발목에 힘이 없으신 분들은 좀... 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뉴발란스가 프레쉬폼을 내놓을 때 광고가 그냥 내어놓은 광고 가 아니란 말씀.

뉴발란스 프레쉬폼 광고 중에서

제품의 본질은 맥스 쿠셔닝 러닝화입니다. 데일리 신발로는 러너들은 추천하지 않는다고 한합니다.하지만 나한테는 무릎이 편한 운동화의 기준으로 봤을 때 정말 좋은 쿠션을 가졌고 좋은 선택이라고 했각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단점 사무실에서 다니면 소리가 좀 나요.. 탁탁탁...

결론~ 나온 지 몇 달 안 됐는데

뉴발란스 공홈에는 솔드 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