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TJ쿠폰 출석체크로 얻어보자
최근 슈팅스타 업데이트로 인해 리니지M에서도 수많은 변화가 있었죠. 그중에서도 오늘은 핵심이 되는 클래스 리부트와 클래스 체인지, TJ쿠폰, 이벤트 등에 대해서 살펴볼 예정이며, 신규/복귀 유저분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1. 클래스 리부트 & 체인지
지난 시간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요정과 마법사의 클래스 리부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요정의 경우, 엘리멘탈 애로우, 엘븐 윙 슈즈 등의 새로운 스킬이 추가되었으며, 소울 배리어나 트리플 애로우가 리뉴얼되기도 했죠. 엘리멘탈 실드(스피릿)처럼 기존에 효율이 낮던 전설 스킬들이 좋은 방향으로 상향된 것이 눈에 띄네요.
반면에, 마법사는 아쿠아 샤크를 소환하여 내 유지력을 올리는 동시에, 상대에게 대시 불가 디버프를 걸어 움직임을 제한하는 아쿠아 프리즌(스피릿)이 추가된 것이 인상적입니다. 찾아보니 클래스 체인지를 통해 변경 가능한 스킬 목록에도 포함되어 있다고 하네요. 그 밖에 폴루트 워터, 스톰샷, 소울 오브 프레임, 어스 그랩 등 일부 스킬들에서 몇몇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습니다.
현재 요정과 마법사(제한적)로 클래스 체인지(상점-이벤트)가 가능한 상태입니다. 레벨 제한은 75 이상으로, 동일한 클래스(Ex.요정->요정(x))로는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장비나 스킬 등도 교체가 되지만, 등급이나 개수에 따라서 가이아의 스톤 주머니가 부과될 수도 있어요.
스텟이나 엘릭서의 경우, 클래스 체인지와 동시에 초기화가 되어 포인트로 얻을 수 있으나 일부 장비나 스킬은 추가 비용이 필요하거나 혹은 교체 자체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 주세요.
2. 리니지M TJ쿠폰
이번 슈팅스타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운 출석체크 보상이 오픈되었습니다. 그중에서 눈여겨봐야 하는 건 바로 3~5주 차 마지막 날 받을 수 있는 총 3종의 TJ쿠폰인데요. 레벨과 상관없이, 리니지M 유저라면 누구나 수령할 수 있답니다.
우선, 3주 차에 얻을 수 있는 TJ쿠폰은 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권입니다. 22년 12월 7일부터 23년 4월 5일 전까지 강화 실패로 인해 소멸된 상점 장비(룸티스의 귀걸이, 스냅퍼의 반지, 빛나는 팔찌/티셔츠/견갑, 휘장, 수정, 인장)를 복구하는데 쓸 수 있죠. 참고로, 제작 기능을 통해 위 장비들이랑 바꿀 수 있는 교환 증서로도 써먹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4주 차에 얻을 수 있는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권입니다. 22년 12월 21일부터 23년 4월 21일 사이에 있었던 합성 기록(영웅/전설/신화) 중에서 최고 등급의 마법인형 카드 합성에 다시 도전할 수 있습니다. 만약, 영웅 등급 이상의 실패 기록이 없다면 대신 희귀 등급의 마법인형 카드를 1장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5주 차 TJ쿠폰은 스페셜 변신 합성권입니다. 22년 12월 28일부터 23년 4월 19일 전까지의 합성 기록(영웅/전설/신화) 중에서 최고 등급의 변신 카드 합성에 재도전할 수 있죠. 마법인형과 마찬가지로, 영웅 등급 이상의 실패 내역이 없다면 희귀 등급 변신 카드를 대신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위 3장 모두 기록을 계산하는 기준 날짜가 다르니 이를 꼭 유의해 주세요.
3. 오림의 흔적 시즌2
많은 분들이 기다렸던 오림의 흔적(~4/5)이 시즌2로 다시 찾아왔습니다. 참여 조건은 80레벨 이상으로, 1일 1회 던전에 입장하실 수 있는데요. 시작 전, 각각의 특성을 지닌 4명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며, 아덴을 소모하여 버프를 구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해당 던전 내에 있는 몬스터를 제거하면 오팔을 얻을 수 있으며, 이는 스킬을 얻거나 강화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증표 상자 혹은 클리어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오림의 증표는 제작-이벤트에서 오림의 변신 카드 상자, 퓨어 엘릭서, 드래곤의 성수 등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아 참!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하드모드를 총 10단계까지 클리어하시면 개인 호칭인 [엠블럼] 오림 전문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험치 획득량이 2% 증가하며, 근거리/원거리 회피력이 각각 1씩 오르는 유용한 칭호이니 기간이 끝나기 전에 노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4. 이벤트
끝으로 다양한 리니지M 이벤트 소식에 대해서 알아볼 텐데요. 첫 번째는 오염된 요정 숲(~4/5)입니다. 60레벨 이상이라면 누구나 특수 던전을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해당 던전 안에서는 아인하사드의 축복 소모량이 20% 감소하는 버프를 받게 됩니다.
몬스터를 처치하면 요정 숲 코인을 얻을 수 있는데, 이는 제작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 덤으로 드래곤의 다이아몬드와 빛나는 성장의 물약을 얻을 수 있는 일일 퀘스트도 있다는 사실!
두 번째는 봄맞이 컬렉션(~4/12)입니다. 퀘스트-이벤트 탭에 가시면 봄맞이 나들이라는 미션이 보이실 겁니다.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100만큼 소모하면 클리어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 소풍 상자를 받을 수 있는데요. 여기서 나오는 벚꽃 나뭇가지, 도시락 바구니, 나들이 모자(기란 마을 NPC 실루리아에게도 구매 가능)는 무기/방어구 강화 주문서를 이용하여 강화할 수 있으며, 강화된 아이템들은 제작을 통해 희귀 장비나 변신 카드 등으로 맞바꾸거나 컬렉션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아덴 야구 경기(~4/5)입니다. 60레벨 이상이라면 시련 던전을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야구공 미티어라는 맵 전용 스킬을 사용하여 주변 몬스터들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클리어 시에 랠리의 선물을 얻을 수 있으며, 열면 다이노스 마법인형/변신 상자나 각종 코인 상자가 나오게 됩니다.
네 번째는 마르바의 전언입니다. 알비노 던전 오픈 전, 미리 해당 던전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프리퀄 같은 퀘스트인데요. 퀘스트- 이벤트 탭을 통해 불길한 기운의 로서스 섬으로 이동하여 이야기를 들으면 마르바의 전투 지원 상자를 얻을 수 있죠.
더불어, 로서스 섬에서 등장하는 알비노 악어를 잡으면 경험치 획득량과 PVE 대미지 리덕션이 올라가는 탐나는 성장의 물약까지 챙길 수 있으니 지금 바로 리니지M에 접속하셔서 사냥해 보세요.
홈페이지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