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롤체지지 14.2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 (1월 24일)
패치 하이라이트
뱅가드
몇 주 내로, 리그 오브 레전드 및 전략적 팀 전투 게임을 플레이하려면 설치해야 하는 부정행위 방지 소프트웨어인 뱅가드를 도입할 예정입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컴퓨터가 이 업데이트를 수용할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14.2 패치부터 진단 검사를 실행합니다. 준비가 되지 않은 경우 문제 해결 가이드를 확인하거나 고객지원에 문의해 주세요.
초기 검사에 실패했다면, 나중에 다시 진행되는 재검사를 기다리셔도 되고, 아니면 오른쪽 상단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고 일반 > 뱅가드 시스템 검사에 있는 호환성 검사를 선택해 수동으로 재검사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아직 리그 오브 레전드와 전략적 팀 전투에서 뱅가드가 활성화되거나 사용된다는 뜻은 아니지만, 뱅가드가 필수 조건이 되기 전에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충분히 예고하고 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더 많은 정보는 뱅가드 관련 고객지원 문서를 확인해 주세요.
WINDOWS 최소 시스템 사양 업데이트
2월 21일 수요일(14.4 패치)부터 최소 시스템 사양이 업데이트되면서 더 이상 모든 리그 오브 레전드 및 전략적 팀 전투 게임에서 Windows 7, 8 및 8.1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게임의 안정성과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플레이어 여러분이 주로 사용하지 않는 이전 운영 체제에 대한 지원을 종료하기로 했습니다. 해당 Windows 버전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업데이트해야 게임을 계속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최소 및 권장 시스템 사양 고객지원 문서를 확인해 주세요.
설맞이 대잔치
설맞이 대잔치에서 클라이언트 내 허브가 도입됩니다. 이 곳을 통해 세트 3.5 부활: 갤럭시 게임 모드를 플레이하고, 이벤트 패스 진척도를 확인하며, 임무 진행 상황을 확인하는 등 여러 가지를 할 수 있습니다! 축제 분위기를 한층 더 띄우기 위해 플레이어 여러분의 설정을 마치 별처럼 반짝이게 할 여러 가지 장식 요소도 마련해 보았습니다. 14.2 패치가 출시된 직후 미니 소나, 미니 도자기 럭스, 황금빛 용 마천루 등 다양한 콘텐츠가 찾아올 예정입니다!
설맞이 대잔치 장식 요소
설맞이 대잔치를 테마로 한 모든 장식 요소는 14.2 패치부터 14.3 패치가 끝나고(2월 20일) 이벤트가 마무리되어 장식 요소가 비활성화되는 2월 23일 오전 4시까지 제공됩니다. 즉, 장식 요소가 게임 모드보다 약간 더 오래 제공되니 갤럭시 세트의 추억을 빨리 만끽해 보세요! 설맞이 대잔치 장식 요소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장식 요소 문서를 확인해 주세요.
여기에서 다룬 모든 미니 챔피언은 이벤트와 함께 전 세계에 출시되지만, 미니 프레스티지 용의 권 리 신과 미니 도자기 럭스의 펑펑 효과는 전략적 팀 전투 중국 서버에 먼저 출시된 다음 이후 패치에서 다른 모든 라이엇 지역에 출시됩니다. 미니 칠현금 소나의 펑펑 효과는 현의 명인 세트를 통해 모든 지역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미니 소나 및 미니 칠현금 소나
미니 소나는 1,900 RP에 바로 구매할 수 있으며, 고유 펑펑 효과인 크레센도도 함께 제공됩니다. 꼬마가 되었지만 아름다운 선율만은 그대로입니다.
축제 분위기에 어울리는 신화급 외형도 출시됩니다. 바로 보물 왕국의 별 콘텐츠로 획득할 수 있는 미니 칠현금 소나입니다. 미니 칠현금 소나는 새로운 악기인 칠현금뿐 아니라 종결자 효과도 갖고 있습니다. 이 종결자 효과는 소나가 칠현금을 튕기는 것처럼 적들도 광장에서 튕겨낼 수 있다는 걸 증명해 줍니다.
미니 소나
미니 칠현금 소나
미니 도자기 럭스
미니 도자기 럭스는 조금 늦게 14.3 패치와 함께 별 콘텐츠로 보물 왕국에 도착할 예정이며, 패치 마지막 날에 다른 모든 설맞이 대잔치 콘텐츠와 함께 종료됩니다. 미니 도자기 럭스를 획득하면 새로 광을 낸 종결자 효과도 함께 제공됩니다.
미니 도자기 럭스
미니 프레스티지 용의 권 리 신
미니 프레스티지 용의 권 리 신은 14.3 패치가 끝날 때까지 수집가의 포상품(보물 토큰 450개)에서 2.5%의 확률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수집가의 포상품에는 추가로 별 콘텐츠를 획득할 확률도 2.5% 존재하며 리 신 수집가의 포상품에서는 미니 불꽃놀이 징크스, 미니 판다 애니, 미니 용술사 야스오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수집가의 포상품에는 기본 미니 챔피언 및 남작이와 포로 같은 전략가가 포함된 하이라이트 콘텐츠를 획득할 확률이 45% 있습니다. 나머지 50%는 일반 수집가의 포상품 콘텐츠이며, 3성 전설급 꼬마 전설이와 신화급 꼬마 전설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집가의 포상품을 29번 열어도 미니 프레스티지 용의 권 리 신을 얻지 못하셨다면 30번째 열 때 확정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수집가의 포상품은 최대 30회만 열 수 있습니다. 이 수집가의 포상품으로 기본 미니 챔피언을 획득하셨다면 고유 펑펑 효과가 바로 지급되지 않지만, 이후 패치에서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소급하여 지급할 예정이라는 점을 참고해 주세요.
미니 프레스티지 용의 권 리 신
황금빛 용 마천루 결투장
연승 및 연패 애니메이션, 클릭할 수 있는 불꽃놀이 그리고 레벨이 오름에 따라 변화하는 결투장의 모습으로 화룡점정을 찍은 황금빛 용 마천루는 보물 왕국의 별 콘텐츠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황금빛 용 마천루
용발굽 외형
새해에는 새 옷, 새로운 용발굽이죠! 새로 나온 용발굽 외형을 확인해 보세요. 색유리 용발굽, 도자기 용발굽, 왕실 용발굽, 연꽃 용발굽이 등장합니다.
참고: 등불 용발굽(마지막 줄에서 두 번째)은 이벤트 패스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항목에서 다루는 각 외형은 서사급이며 상점에서 925 RP로 1성 외형을 구매하거나 다양한 보물 왕국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등불 용발굽은 이벤트 패스로 얻을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전략적 팀 전투의 첫 중반 세트 부활
전략적 팀 전투의 첫 세트 부활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저희 팀은 14.2 패치(1월 24일)부터 14.3 패치까지 진행되는 설맞이 대잔치 이벤트 동안 기간 한정 게임 모드로 출시되는 갤럭시 중반 세트 '별을 향한 귀환'의 부활을 통해 은하계를 탐험할 준비를 하는 중입니다! 왜 별을 향해 귀환하고 어떻게 중반 세트를 업데이트했는지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 문서가 발행된 이후로 바뀐 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챔피언별 전체 유닛 수입니다. PBE 테스트 서버에서 실험한 결과, 부활한 세트에서 이기기 위해 4단계 챔피언을 3성으로 만드는 데 너무 의존한다는 의견을 받았습니다. 이 점은 늘어난 챔피언별 전체 유닛 수(유닛당 50)와 관련이 있으므로 4단계 및 5단계의 챔피언별 전체 유닛 수를 20으로 줄이는 방안을 채택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다른 모드보다는 더 개수가 많습니다. 1, 2, 3단계 유닛은 공유 창고 내에서 50명으로 계속 유지됩니다.
리믹스 럼블 액트 2 패스
이번 세트는 중반 지점에 도달했으며, 중반 세트와 더불어 신규 패스와 패스+를 출시(이전 세트처럼)하는 대신 이 지점에서 액트 2 패스를 출시하려고 합니다. 항상 그랬듯이 각 패스는 1,295 RP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업그레이드 버전은 결투장과 전략가 등을 잠금 해제할 수 있는 추가 입장권을 제공합니다. 패스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장식 요소 문서를 확인해 주세요.
기타
개인 설정 무작위 선택 기능
플레이어 여러분의 전략적 팀 전투 게임처럼 다양한 스타일(차원문+증강+아이템+팀 조합)이 있도록 많은 분이 원하던 개인 설정(전략가+결투장+펑펑 효과)을 무작위로 선택하는 버튼을 대기실 화면에 추가했습니다. 이 기능이 수집가 여러분들이 요청한 다양성을 충족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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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작위 선택 기능은 PC와 모바일의 대기실 화면에서 주사위 로고로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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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작위 선택 기능은 PC와 모바일의 대기실 화면에서 주사위 로고로 표시됩니다.
무작위 선택 기능은 PC와 모바일의 대기실 화면에서 주사위 로고로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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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한이 있는 콘텐츠를 무작위로 선택해 줍니다.
권한이 있는 콘텐츠를 무작위로 선택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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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 연타를 방지하기 위해 약간의 지연 시간이 적용됩니다.
기능 연타를 방지하기 위해 약간의 지연 시간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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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정표현 또는 다른 콘텐츠는 무작위로 선택되지 않습니다.
감정표현 또는 다른 콘텐츠는 무작위로 선택되지 않습니다.
프레스티지 단계 보물 왕국의 기본 펑펑 효과
보물 왕국에서 미니 헤드라이너 K/DA POP/STARS 카이사가 사라지면서, 이 수집가의 포상품을 통해 기본 미니 챔피언을 획득한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해당하는 기본 펑펑 효과를 모두 소급해서 지급하고 있습니다. 기본 미니 챔피언의 기본 펑펑 효과는 프레스티지 용의 권 리 신의 보물 왕국이 끝날 때도 지급된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프레스티지 단계 보물 왕국에서 기본 미니 챔피언을 획득한 후 해당 챔피언의 펑펑 효과를 구매했다면, 해당 펑펑 효과 구매에 사용한 RP를 환불해 드립니다.
체계
차원문
이 정도로 축복받은 차원문에 잔혹함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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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잔혹한 계약이 신성한 축복 차원문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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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잔혹한 계약이 신성한 축복 차원문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이제 잔혹한 계약이 신성한 축복 차원문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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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버 교향곡과 데크레센도 차원문이 삭제되었습니다.
실버 교향곡과 데크레센도 차원문이 삭제되었습니다.
연승 및 연패 알림
점수판 알림과 지난 패치에서 도입한 연승 및 연패 골드 관련 변경 사항을 동기화했습니다.
이제 연승 점수판 알림이 5연승 및 8연승에서 표시되며 정상적으로 연승 및 연패 횟수를 표시합니다.
추천 아이템 유형
더 이치에 맞게 바뀌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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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기반 원거리 딜러: 밤의 끝자락 ⇒ 붉은 덩굴정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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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기반 원거리 딜러: 밤의 끝자락 ⇒ 붉은 덩굴정령
공격력 기반 원거리 딜러: 밤의 끝자락 ⇒ 붉은 덩굴정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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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기반 마법사: 밤의 끝자락 ⇒ 붉은 덩굴정령
공격력 기반 마법사: 밤의 끝자락 ⇒ 붉은 덩굴정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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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기반 마법사: 피바라기 ⇒ 정의의 손길
공격력 기반 마법사: 피바라기 ⇒ 정의의 손길
헤드라이너 규칙
이전에는 난동꾼 올라프 같은 챔피언을 구매하지 않고 넘겼을 때 난동꾼 헤드라이너 전원이 일시적으로 제시 4번 동안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이전에 제시된 헤드라이너와 특성을 공유하는 유닛을 막던 규칙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이제 이 규칙은 넘긴 특성만 헤드라이너로 등장하지 않게 막으며, 유닛은 여전히 다른 특성으로 등장할 수 있습니다.
대규모 변경 사항
광란의 게판 속 거대 바위 게에게 질 확률만큼 큰 변경 사항입니다.
특성
마치 운명의 장난처럼 디스코 특성은 패치 한 번 만에 펑키한 느낌에서 광란의 심야 무대로 돌변했습니다. 그 원인 중 하나는 디스코 볼의 이로운 효과 덕분에 조합이 매우 빠른 속도로 공격하기 때문입니다. 디스코 특성의 4단계 핵심 유닛을 이후 항목에서 하향할 것이기에 이 항목에서는 하향을 소규모로 적용했습니다.
펑크는 게임 후반에 그다지 강력하지 않기에, 새로고침에 비례해 증폭되는 펑크 특성의 기본 능력치를 올렸습니다. 딱히 덧붙일 말은 없네요. 펑크 특성은 그냥 증폭하는 걸 좋아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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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코 틱당 공격 속도: 5/10/15/20% ⇒ 5/8/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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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코 틱당 공격 속도: 5/10/15/20% ⇒ 5/8/12/20%
디스코 틱당 공격 속도: 5/10/15/20% ⇒ 5/8/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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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코 틱당 체력 회복: 2/3/3/5% ⇒ 2/3/3/4%
디스코 틱당 체력 회복: 2/3/3/5% ⇒ 2/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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펑크 공격력: 17/28/42% ⇒ 18/30/45%
펑크 공격력: 17/28/42% ⇒ 18/3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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펑크 체력: 170/280/420 ⇒ 180/300/450
펑크 체력: 170/280/420 ⇒ 180/300/450
유닛: 1단계
기본 공격력이 더 높아지면 별 레벨을 올렸을 때, 아이템을 장착했을 때 그리고 펑크 특성의 증폭 효과를 받을 때 더 잘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이 난폭한 말괄량이가 C급이라는 평가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겁니다.
징크스 공격력: 45 ⇒ 50
케넨 체력: 650 ⇒ 700
크산테 안티 차단 기본 피해량 감소: 25% ⇒ 20%
유닛: 2단계
케일은 혼란을 유발하는 챔피언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받기 전 케일은 승천하려면 먼저 스킬을 사용한 다음 4초 동안 마법 저항력을 파쇄하는 적중 시 마법 피해를 입히고, 그런 다음 마지막 피해를 대상 주변 적에게 입혔습니다. 이 점은 케일이 힘을 발휘하는 것을 곤란하게 했을 뿐만 아니라 플레이하는 데에도 혼란을 초래했습니다. 이번 간소화 업데이트로 케일이 더 직관적이며 사용성이 개선되기를 바랍니다. 공격 속도와 주문력 아이템의 혼합은 여전히 케일에게 유용하겠지만 최대 마나가 더 늘어났으니 공격 속도에 더 치중하는 시도를 해도 좋으며, 주문력 위주 조합을 사용한다면 마법 저항력을 파쇄하는 케일의 스킬을 더 자주 발동시키기 위해 쇼진의 창을 사용하는 것도 쓸만하리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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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타리나 스킬 피해량: 주문력의 140/210/315% ⇒ 주문력의 150/225/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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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타리나 스킬 피해량: 주문력의 140/210/315% ⇒ 주문력의 150/225/340%
카타리나 스킬 피해량: 주문력의 140/210/315% ⇒ 주문력의 150/225/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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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일 (업데이트): 이제 기본 지속 효과로 각 타격에 마법 피해가 추가됩니다. 이제 스킬을 사용하면 즉시 광역(마지막) 피해를 입히고 파쇄를 적용합니다.
케일 (업데이트): 이제 기본 지속 효과로 각 타격에 마법 피해가 추가됩니다. 이제 스킬을 사용하면 즉시 광역(마지막) 피해를 입히고 파쇄를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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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일 마나 조정: 0/30 ⇒ 0/120
케일 마나 조정: 0/30 ⇒ 0/120
유닛: 3단계
우르곳은 다양한 조합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조합은 우르곳의 친구들(즉, 사미라, 벡스 및 우리 모두가 좋아하는 공포마)이 핵심이 되곤 했으며, 게임 후반이 되면 우르곳은 다른 3단계 챔피언들보다 더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우르곳의 스킬에 추가 피해 요소를 더해 우르곳이 저지하기 어려운 단일 전방 유닛에 막히지 않게 함으로써, 이 게 다리 살상 병기가 광란의 게판 차원문의 거대 게처럼 공포를 불러일으키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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룰루 반짝이 맛 세 번째 사용 시 피해량: 주문력의 120/180/280% ⇒ 주문력의 150/225/3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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룰루 반짝이 맛 세 번째 사용 시 피해량: 주문력의 120/180/280% ⇒ 주문력의 150/225/360%
룰루 반짝이 맛 세 번째 사용 시 피해량: 주문력의 120/180/280% ⇒ 주문력의 150/225/3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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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븐 스킬 피해량: 공격력의 100% ⇒ 공격력의 90%
리븐 스킬 피해량: 공격력의 100% ⇒ 공격력의 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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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 (업데이트): 이제 스킬의 대상이 1명이라면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우르곳 (업데이트): 이제 스킬의 대상이 1명이라면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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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 스킬 피해량: 공격력의 175/175/180%+주문력의 15/25/40% ⇒ 공격력의 160/160/165%+주문력의 15/25/40%
우르곳 스킬 피해량: 공격력의 175/175/180%+주문력의 15/25/40% ⇒ 공격력의 160/160/165%+주문력의 15/2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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벡스 기절 지속시간: 1.5초 ⇒ 0.75초
벡스 기절 지속시간: 1.5초 ⇒ 0.75초
유닛: 4단계
카서스는 스킬을 처음 사용할 때(치명타가 발동한다면)는 매우 지배적이고 영향을 많이 주지만, 그 이후에는 마나 바를 노려볼수록 마나가 채워지는 시간이 느려지면서(진짜입니다, 정말로요!) 세간의 관심을 한 몸에 받게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무작위인 치명타에 관한 카서스의 의존도를 낮추고 성장할 새로운 여지를 제공하는 동시에, 스킬을 반복해서 사용했을 때 피해를 더 입힐 수 있게 했습니다. 카서스의 최대 마나가 감소했으니 이제 스킬을 더 자주 사용하리라고 확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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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서스 (업데이트): 이제 가능하다면 카서스의 스킬이 언제나 치명타로 발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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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서스 (업데이트): 이제 가능하다면 카서스의 스킬이 언제나 치명타로 발동합니다.
카서스 (업데이트): 이제 가능하다면 카서스의 스킬이 언제나 치명타로 발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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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서스가 치명타 확률에 비례해 주문력을 얻습니다.
카서스가 치명타 확률에 비례해 주문력을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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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이상 카서스가 처치 시 마나를 획득하지 않으며,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주문력을 30% 얻습니다.
더 이상 카서스가 처치 시 마나를 획득하지 않으며,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주문력을 30%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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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서스 마나 조정: 30/120 ⇒ 15/105
카서스 마나 조정: 30/120 ⇒ 15/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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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서스 스킬 피해량: 270/405/900 ⇒ 175/260/580
카서스 스킬 피해량: 270/405/900 ⇒ 175/260/5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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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스티드 페이트 마나 조정: 30/105 ⇒ 30/120
트위스티드 페이트 마나 조정: 30/105 ⇒ 30/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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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 피해량: 50/75/225 ⇒ 45/70/225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 피해량: 50/75/225 ⇒ 45/7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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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라이너
헤드라이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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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사: 공격력 +15% ⇒ 공격력 +25% (사거리 +2와 더 멀리 돌진하는 기능은 전과 동일)
카이사: 공격력 +15% ⇒ 공격력 +25% (사거리 +2와 더 멀리 돌진하는 기능은 전과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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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네: 체력 +200 및 공격력 +20% ⇒ 체력 +150 및 공격력 +15%
요네: 체력 +200 및 공격력 +20% ⇒ 체력 +150 및 공격력 +15%
증강
쌍둥이 공포와 처형자보다 더 사이가 좋은 친구가 있을까요? 아, 저랑 플레이어 여러분이요? 그건 맞네요. 어찌 되었든, 쌍둥이 공포의 추가 치명타 확률을 제거해 이 증강을 일반적인 상황에서 더 강하게 만들고 치명타 계수 관련 시너지에는 덜 의존하게끔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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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물 중의 거물 (거물) 피해량: 공격력의 75% ⇒ 공격력의 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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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물 중의 거물 (거물) 피해량: 공격력의 75% ⇒ 공격력의 85%
거물 중의 거물 (거물) 피해량: 공격력의 75% ⇒ 공격력의 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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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근두근 (업데이트): 이제 보상을 받을 때마다 HEARTSTEEL 하트의 20%를 유지하는 대신 20%를 더 받습니다.
두근두근 (업데이트): 이제 보상을 받을 때마다 HEARTSTEEL 하트의 20%를 유지하는 대신 20%를 더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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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후의 저항 추가 능력치: 체력 +180, 방어력/마법 저항력 +18, 모든 피해 흡혈 18% ⇒ 체력 +160, 방어력/마법 저항력 +16, 모든 피해 흡혈 16%
최후의 저항 추가 능력치: 체력 +180, 방어력/마법 저항력 +18, 모든 피해 흡혈 18% ⇒ 체력 +160, 방어력/마법 저항력 +16, 모든 피해 흡혈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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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덩이에 굴복하라 (춤꾼) 능력치: 방어력/마법 저항력/주문력/공격력/공격 속도 +3 ⇒ 방어력/마법 저항력/주문력/공격력/공격 속도 +4
구덩이에 굴복하라 (춤꾼) 능력치: 방어력/마법 저항력/주문력/공격력/공격 속도 +3 ⇒ 방어력/마법 저항력/주문력/공격력/공격 속도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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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마불사 (난동꾼) 피해량: 체력의 40% ⇒ 체력의 35%
대마불사 (난동꾼) 피해량: 체력의 40% ⇒ 체력의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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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둥이 공포 I 치명타 확률: 25% ⇒ 0%
쌍둥이 공포 I 치명타 확률: 25%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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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둥이 공포 I 체력: 250 ⇒ 350
쌍둥이 공포 I 체력: 250 ⇒ 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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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둥이 공포 I 공격 속도: 25% ⇒ 35%
쌍둥이 공포 I 공격 속도: 25% ⇒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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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둥이 공포 II 치명타 확률: 35% ⇒ 0%
쌍둥이 공포 II 치명타 확률: 35%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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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둥이 공포 II 체력: 350 ⇒ 500
쌍둥이 공포 II 체력: 350 ⇒ 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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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둥이 공포 II 공격 속도: 35% ⇒ 50%
쌍둥이 공포 II 공격 속도: 35% ⇒ 50%
아이템 및 유물
황금술사의 지팡이는 핵심 유닛 한 명이 적 대부분을 처치하는 조합에서 사용했을 때 특히 초반에 너무 일관적으로 골드를 제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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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8, 9레벨에서 도적의 장갑이 이상적인 아이템을 제공할 확률이 줄어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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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8, 9레벨에서 도적의 장갑이 이상적인 아이템을 제공할 확률이 줄어듭니다.
7, 8, 9레벨에서 도적의 장갑이 이상적인 아이템을 제공할 확률이 줄어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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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술사의 지팡이 (유물) 처치당 골드: 2 ⇒ 1
황금술사의 지팡이 (유물) 처치당 골드: 2 ⇒ 1
소규모 변경 사항
다 쓸 데가 있다니까 증강이 더 쓸만해지는 것처럼 작은 변경 사항입니다.
특성
이제 춤꾼이 특성 최대 구간에서 더 열정적으로 공연에 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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춤꾼 공격 속도: 20/40/60% ⇒ 20/40/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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춤꾼 공격 속도: 20/40/60% ⇒ 20/40/70%
춤꾼 공격 속도: 20/40/60% ⇒ 20/40/70%
유닛
몇몇 거물 유닛들이 더 거대한 한 방을 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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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르키 스킬 피해량: 공격력의 300% ⇒ 공격력의 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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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르키 스킬 피해량: 공격력의 300% ⇒ 공격력의 320%
코르키 스킬 피해량: 공격력의 300% ⇒ 공격력의 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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릴리아 마나 조정: 70/130 ⇒ 70/120
릴리아 마나 조정: 70/130 ⇒ 70/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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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올라프가 공격력 기반 전사로 분류됩니다.
이제 올라프가 공격력 기반 전사로 분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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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스킬 피해량: 공격력의 300% ⇒ 공격력의 280%
야스오 스킬 피해량: 공격력의 300% ⇒ 공격력의 2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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잭스 공격 속도: 0.85 ⇒ 0.9
잭스 공격 속도: 0.85 ⇒ 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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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 포츈 스킬 피해량: 공격력의 280/280/290% ⇒ 공격력의 295/295/305%
미스 포츈 스킬 피해량: 공격력의 280/280/290% ⇒ 공격력의 295/295/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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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리얼 스킬 피해량 (단일 대상): 공격력의 350/350/700% ⇒ 공격력의 370/370/740%
이즈리얼 스킬 피해량 (단일 대상): 공격력의 350/350/700% ⇒ 공격력의 370/370/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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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삐 스킬 적중 시 체력 회복량: 체력의 5/5/5% ⇒ 체력의 5/5/10%
뽀삐 스킬 적중 시 체력 회복량: 체력의 5/5/5% ⇒ 체력의 5/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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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 (체력 회복 형태): 마지막으로 살아 있는 유닛인 경우를 제외하고, 더 이상 소나가 챔피언이 아닌 유닛(훈련 봇과 일라오이 촉수)에게 기본 공격으로 체력을 회복시키지 않습니다.
소나 (체력 회복 형태): 마지막으로 살아 있는 유닛인 경우를 제외하고, 더 이상 소나가 챔피언이 아닌 유닛(훈련 봇과 일라오이 촉수)에게 기본 공격으로 체력을 회복시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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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 (공격 속도 및 주문력): 더이 상 소나가 훈련 봇과 일라오이 촉수를 대상으로 하지 않습니다.
소나 (공격 속도 및 주문력): 더이 상 소나가 훈련 봇과 일라오이 촉수를 대상으로 하지 않습니다.
증강
골드는 많을수록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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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쓸 데가 있다니까 I 골드 생성 확률: 30% ⇒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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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쓸 데가 있다니까 I 골드 생성 확률: 30% ⇒ 35%
다 쓸 데가 있다니까 I 골드 생성 확률: 30% ⇒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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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반 전문가 골드: 30 ⇒ 33
후반 전문가 골드: 30 ⇒ 33
버그 수정
뭐라고요?! 버그 수정 항목이 두 개라고요?
게임플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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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감정적인: 감정의 유대 증강을 선택한 경우 더 이상 첫 라운드에 유닛의 최대 마나가 10으로 감소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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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감정적인: 감정의 유대 증강을 선택한 경우 더 이상 첫 라운드에 유닛의 최대 마나가 10으로 감소되지 않습니다.
너무 감정적인: 감정의 유대 증강을 선택한 경우 더 이상 첫 라운드에 유닛의 최대 마나가 10으로 감소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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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이상 다재다능 차원문에서 아칼리가 상점에서 교체되었을 때 추가 특성을 보유하지 않습니다. (*14.1A에서 수정됨)
더 이상 다재다능 차원문에서 아칼리가 상점에서 교체되었을 때 추가 특성을 보유하지 않습니다. (*14.1A에서 수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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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남작의 선물(찬란한 내셔의 이빨)이 정상적으로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스킬을 사용했을 때 공격 속도를 제공합니다.
이제 남작의 선물(찬란한 내셔의 이빨)이 정상적으로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스킬을 사용했을 때 공격 속도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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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시안의 발사 횟수가 정상적으로 툴팁에 표시된 수치에 맞게 증가합니다. 이제 공격 속도 40%당 1번 발사하는 대신 공격 속도 20%당 1번 발사합니다.
루시안의 발사 횟수가 정상적으로 툴팁에 표시된 수치에 맞게 증가합니다. 이제 공격 속도 40%당 1번 발사하는 대신 공격 속도 20%당 1번 발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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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셔의 이빨이 루시안이 스킬을 사용한 후가 아닌 스킬을 사용하기 전에 공격 속도를 부여합니다.
내셔의 이빨이 루시안이 스킬을 사용한 후가 아닌 스킬을 사용하기 전에 공격 속도를 부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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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시안의 발사 횟수는 공격 속도가 5.0을 넘으면 더 이상 증가하지 않습니다.
루시안의 발사 횟수는 공격 속도가 5.0을 넘으면 더 이상 증가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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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쓰레쉬가 정상적으로 군중 제어기에 면역인 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이제 쓰레쉬가 정상적으로 군중 제어기에 면역인 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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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이상 아칼리가 자신이 보유하지 않은 헤드라이너 특성과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더 이상 아칼리가 자신이 보유하지 않은 헤드라이너 특성과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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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한 빅히트: 더 이상 True Damage 아칼리가 3성 4단계 규칙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진정한 빅히트: 더 이상 True Damage 아칼리가 3성 4단계 규칙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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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고물상의 발명품이 의도한 대로 조합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이제 고물상의 발명품이 의도한 대로 조합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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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 유영: 열혈 팬 특성이 아이템을 튕겨낼 때, 이제 이 아이템들이 정상적인 속도로 아이템 대기석으로 돌아옵니다.
우주 유영: 열혈 팬 특성이 아이템을 튕겨낼 때, 이제 이 아이템들이 정상적인 속도로 아이템 대기석으로 돌아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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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이상 재활용 쓰레기통이 무작위 조합 아이템으로 뒤집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더 이상 재활용 쓰레기통이 무작위 조합 아이템으로 뒤집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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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격변 파쇄기: 더 이상 대격변 생성기에 의해 디스코 볼이 영구히 삭제되지 않습니다.
대격변 파쇄기: 더 이상 대격변 생성기에 의해 디스코 볼이 영구히 삭제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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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HEARTSTEEL의 3,000+ 하트 이익 실현이 각 이익 실현의 확률에 맞는 값을 적용합니다.
이제 HEARTSTEEL의 3,000+ 하트 이익 실현이 각 이익 실현의 확률에 맞는 값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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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서사급 PvE 몬스터들이 전리품을 올바른 순서대로 떨어뜨립니다.
이제 서사급 PvE 몬스터들이 전리품을 올바른 순서대로 떨어뜨립니다.
장식 요소
싱가포르 팀에서 꼬마 전설이 목록을 대규모로 정비해 애니메이션, 음향 효과, 감정표현(농담/웃음/도발) 및 무작위 총력전 귀환 효과에 영향을 주는 소규모 버그들을 대량으로 수정했습니다. 영향을 받은 꼬마 전설이 목록은 아래와 같으며, 이외 몇 가지 버그도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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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전사, 아오 신, 남작이, 방울이, 뿜뿜이, 용멍이, 깡충이, 배불뚝이, 돌돌이, 수염냥, 말랑이, 퐁당이, 꽥꽥이, 깃털기사, 포로 뭉치, 총총이, 뿔보, 꿀렁이, 으르렁이, 말캉이, 유령이, 살랑꼬리, 칼날 사냥개, 칼날 강아지, 번쩍이, 멜리스마, 두더지 광부, Mort, 팔랑이, 날쌘발, 오시아, 첨벙둥이, 용발굽, 수호대장, 요롱뇽, 뽀글이, 포로, 키키, 칼날부리, 강도깨비, 룬정령, 집게발, 라라, 은빛날개, 징징이, 별고래, 톡톡이, 크릉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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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애니메이션 중 럭스의 체력 바가 더 이상 이마를 가리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일부 애니메이션 중 럭스의 체력 바가 더 이상 이마를 가리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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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발 애니메이션을 난타했을 때 더 이상 징징이의 머리 크기가 폭발적으로 커지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도발 애니메이션을 난타했을 때 더 이상 징징이의 머리 크기가 폭발적으로 커지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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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설정의 도자기 방울이의 이미지가 수정되었습니다.
개인 설정의 도자기 방울이의 이미지가 수정되었습니다.
출처: https://www.leagueoflegends.com/ko-kr/news/game-updates/teamfight-tactics-patch-14-2-not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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