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하에서 잡은 포켓몬고 몬스터 모음 by 석영작가

프라하에서 잡았던

포켓몬고 몬스터 모음

안녕하세요 석영작가입니다.

스냅 사진들 컨버팅을 돌리면서 잠시 짬을 내어 제가 프라하에서 포켓몬고 플레이하면서 잡았던 몬스터들을 소개해보겠습니다. 한때는 하루종일 밖에 돌아다닐 정도로 폐인생활을 했지만(건강한 폐인인가?) 요즘은 잘 안하고 있습니다.

저는 만렙이고.. 2016년 7월 13일에 포켓몬고를 처음 시작했어요. 유럽 서비스 시작일날 당일에 시작했죠.

그 당시에 프라하에는 포켓스탑도 별로 없고 게임이 굉장히 어려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유럽의 여러 도시를 돌아다녀 봤는데.. 확실히 프라하가 포켓스탑이며 체육관이 적긴 적은편입니다. 근데.. 체육관 경쟁은 엄청나게 치열해요.

연말에 종합 커뮤니티 데이를 앞두고.. 촬영 스케줄이 엄청나게 많아서.. 거의 게임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그런지.. 아바타가 아직도 산타복장이군요 -_-;;

플레티넘 메달은.. 레벨 50작업 할때 외에는 딱히 신경써서하지 않았습니다. 49에서 50올라갈때 플레티넘 메달 20개였나? 그랬던것 같습니다. 오래되서 기억이 잘..

프라하 중심부와 프라하 2, 7, 4구역에서는 제가 클리어를 안한 포켓스탑이 없는데.. 오랜만에 들어오니 집 근처에 새로운 포켓스탑이 생겼더군요. 신기함.. 저거 한번 돌리면 파트너 포켓몬의 하트가 하나 늘어납니다.

프라하에서 잡은 포켓몬만 정리해서 올리려니.. 정리를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생겼는데.. 그냥 날짜별로 정리해서 올려보았어요.

저는 무조건 올스펙 최고인 녀석들만 수집합니다. 은근 현실 세계에서 꼰대+답답함을 유발하는 완벽주의자 플레이를 즐기는데요.. 그래서 2016년에 게임을 시작했어도 첫번째 100개체가 생기기 이전 몬스터는 없습니다. 모두 박사님 곁으로..

그래서 제가 가진 가장 오래된 포켓몬은 아쿠스타입니다. 배틀에서도, 레이드에서도 아무짝이 쓸모없는 녀석이죠.

그나저나.. 환상의 포켓몬들 박사한테 보낼 수 있는 시스템이나 좀 업데이트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포켓몬고보다는 원래 본가 게임을 주로하는 편인데요, 21년도 초면.. 팬데믹 통제되고 블랙아웃이 지나간 다음이어서 밖에 외출이 잦아지고부터 게임을 다시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이 님피아는.. 차량 정기점검 때문에 센터에 맡기고 돌아오다가 필드리서치로 잡았습니다. 아직 현역이에요 :D

대발견으로 잡았던 잠만보.. 별 생각없이 볼을 던지고 확인해보기 100개체 :D

사용처는 체육관 해피너스랑 럭키 부족할때 땜빵용으로 사용합니다.

다음은 픽시..

본가 게임에서는 작아지기 풀스윕 적폐 중에 적폐죠. 포켓몬고에서는 별로 쓸모없느 녀석.. 체육관 해피너스 뒤에 붙는 마자용이 부족할때 땜빵용 정도?

첫 조무래기 정화 포켓몬 찌르호크, 공격력만 높고.. 내구가 너무 약해서 그다지 쓸모가 있지는 않습니다. 그냥 100이래서 놔둔 녀석

나인테일. 아무 쓸모 없습니다.

집 앞에서 잡은 번치코 :D

내구가 별로여서 활용성은 낮은 편인데, 메가진화하면 조금 쓸만하긴 하지만.. 얘를 메가진화 할바엔 그냥 리자몽을 쓰는게 낫죠.

불비달마.. 역시 활용성이 매우 떨어지는 포켓몬입니다.

독침붕은.. 페어리 타입 레이드할때 좋습니다. 배틀에는.. 하이드로 캐논 대짱이가 너무 많아서 그다지..

갓본 1세대 거북왕

갓본 1세대 리자몽

2월 9일 하루만에 거북왕도 잡아서.. 이상해꽃도 만드나 싶었지만.. 한동안 구경도 못했던..

그랑블루.. 활용성은 없습니다. 역시 체육관 방어때 해피너스 뒤에 배치해서 괴력몬 교체 귀찮게 만들기용

글레이시아.. 맘모꾸리라는 더 좋은 녀석이 있지만.. 없을 경우에는 이 녀석도 좋습니다. 여름이 되면 포켓몬고 레이드는 드래곤 타입들이 판을 시기 시작하는데, 그때 레이드 용으로 쓸만합니다.

폴리곤Z.. 무쓸모.. 본가 게임에서는 폴리곤2에 진화의 휘석으로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했는데.. 포켓몬고에서는 그런거 없습니다.

카푸브루루 레드할때 좋을법한 우츠보트.. 하지만 안씁니다. 그냥 메가 이상해꽃을 쓰죠.

6세대 팔라엣테.. 그냥 수집용

도감 등록용 무쓸모 자매

주길래 받은 장크로다일.. 역시 이걸 어디다 써야할진 모르겠습니다.

그냥 무쓸모.. 요즘 체육관에 너도나도 괴력몬에 테라키온 가지고 오는데.. 그냥 에너지 쌓기주기용으로 전락..

이런것좀 나오지마라..

포켓몬고 최강의 몬스터 해피너스

체육관 공격오는 사람들의 손가락 관절염 유발시켜주는 적폐 오브 적폐입니다 ㅎ_ㅎ

땅 타입으로 뭔가 해보려고 했는데.. 지진을 빨리 채울수가 없어서 그냥 쓸모가 없는 토대부기..

포켓몬 인기투표 부동의 1위 개굴닌자 6세대 유대변화가 있어야 폭풍간지를 뽐낼텐데.. 유대변화도 없고.. 그냥 지나가던 괴력몬의 에너지 채워주기용입니다.

이런것좀 나오지마..

본가 8세대 리베로 에이스번 나오기전 마스터 랭크를 주름잡던 너트령.. 1~2시즌에서는 너트령 대비 안하면 거의 무조건 게임에서 졌기 때문에 적폐중에 적폐지만.. 포켓몬고에서는 그냥 별 의미없는 몬스터입니다.

무쓸모 무쓸모 무쓸모

이 홍수몬은 제 최애 포켓몬입니다. 왜냐하면.

2022년 2월 22일 홍진호 임요환 임진록 유튜브 생방보러 촬영 끝나고 트램타고 집에 가던 도중에 잡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래서 풀강 풀스펙입니다. 내구가 약한게 약점이지만 체육관 해피너스 빠른 처리용으로 사용합니다.

역시 무쓸모..

폭풍 비행딜을 사용해야하는 레이드가 필요할때 사용합니다. 그리고 체육관 우리팀 해피너스 뒤에 괴력몬 견제용으로 배치하기도 합니다.

얘는 메가진화도 없고.. 주력이 격투도 아니고 불꽃이고.. 디자인만 예쁘고 의미는 없는 몬스터입니다.

얘는.. 본가 게임에서도 쓸모없고.. 포켓몬고에서도 쓸모가 없습니다. 그냥 100개체라 박사행을 피했어요 ~_~

이상해꽃은 못구하나 싶었지만 결국 2월에 갓본 1세대 스타팅 3마리 모두 구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메가 헬가 만렙까지 만들었지만.. 어디다 써야할지 알 수 없는 녀석.. 세차게 휘두르기 삼삼드래의 등장으로 활용도가 떨어진 녀석입니다.

마기라스.. 역시 삼삼드래 때문에 티어가 뒤로 쭉 밀린 비운의 녀석.. 격투에 2.56배로 찔리기 때문에 배틀에선 한번도 못봤던 것 같아요.

배스트 프랜드 반짝교환용으로 생각만 했는데.. 이걸 1년 가까이 까먹고 있었습니다 ㅎ_ㅎ

내구가 너무 약해서 괴력몬 격투 평타로도 금방 쓰러지는 종이내구 무우마직..

체육관 해피너스나 럭키 뒤에 배치용으로 종종 사용하는 나시.. 하지만 글레이시아를 만나면 냉동빔 한방에 주님곁으로..

최강 치코리타

굳이 말을 해야겠습니까? ㅋ_ㅋ

외모가 귀여워서 생각없이 괴력몬으로 덤볐다가 문포스 한방으로 보내버리는 은근 무서운 누리레느.

몇번 써보고 너무 별로여서.. 영원히 봉인중인 모크나이퍼..

3월 2일부터 한국에 갔기 때문에 갑자기 다음 몬스터는 7월생들..

슈퍼리그에서 활약이 가능할 것이라 기대했지만.. 전혀 활약을 못하고 있는 근육몬.. ;ㅁ;

포케지니 일본인이 보낸 알로 부화한 디그다.. 원래 포켓몬에서는 강철 타입 자체가 벨런스를 좋지 않게 만드는데.. 거기에 땅이 포함이니 엄청날 것이라 예상했지만 너무 약했던 녀석..

무쓸모 삼총사 :D

귀여운 이브이, 암컷이니까 님피아 생각중.. 처음 잡았던 님피아가 수컷이라 항상 신경쓰이고 마음에 걸렸어요 ㅋ_ㅋ

갸라도스 세번째.. 1번과 2번은 3월 이후 한국에 갔을때 잡아서 넘버링이 3번으로 바로 넘어옵니다.

괴력몬님께 체육관을 빨리 바치기 위한 희생쥐들.

레트라 #05와 꼬렛 #05가 있다는 것은 총 100개체 열마리를 가지고 있다는 뜻입니다.

이걸 쓸바엔 거대코뿌리 암석포를 쓰지..

볼때마다.. 메가뮤츠 언제 나오나 생각하게 만드는 녀석입니다.

저도 체육관 방어를 꼼꼼하게 하지만.. 체육관 공격도 엄창하는 편이거든요. 해피너스는 저도 귀찮아요.

이상해꽃 세번째 녀석.. 두번째는 한국에서 잡았습니다.

무쓸모 삼총사 두번째

메가 후딘.. 메가 라티오스 때문에 역시 별로 의미가 없습니다.

탑탑탑 탑티어 디아루가, 포켓몬고에서는 강철타입이면.. 웬만해서 좋습니다.

무쓸모 삼총사 세번째

슈퍼리그 개체로 뽑으면 활용가치가 높을 것 같은 느낌의 장침바루입니다. 실전을 안해봐서 잘 모르겠는..

공격력만 극단적으로 높고 내구가 영 별로인 나무킹

하이퍼리그에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잡아는 놨는데.. 모래 아까워서 렙업은 안하고 있습니다.

자포코일이 없으면 그 전까지 체육관 갸라도스 처리용

탑탑탑 티어.. 역시 탑티어는 강철

다섯번째 리자몽.. 2번 3번 4번은 한국에서 겟 :D

가끔 사용은 하는데.. 없을땐 아쉬웠고.. 있어보니 별로인..

이런것좀 그만나와!

귀여운 이브이 :D

종합 커뮤니티 데이 못해서.. 내년에나 가능할것 같습니다.

슈퍼리그를 주름잡을 것이라던 가로막구리.. 공격력이 너무 낮아서 그 원대한 꿈은 이뤄지지 못하고..

이거 실전에 쓰이나요?

전기벌레 전툴라.. 슈퍼그리에서 은근 활약중

수집용 곤율거니

무쓸모

한달 사이에 갑자기 괴력몬 부자됐습니다.

괴력몬은 체육관 공격시 필수 포켓몬입니다 :D

무쓸모 육총사

파란캐터피 :D

아쿠아테일이 있으면 종종 배틀에서도 쓰이죠.

해피너스 럭키와 더불어 체육관 3대 적폐대장

높은 체력과 방어력으로 여러분의 손가락에 관절염을 선사합니다.

앱솔 메가 진화해도.. 삼삼드래 미만잡이라..

삼삼드래 세차게 휘두르기 너무 사기인듯..

가라르 챔피언 루카리오 :D

지우 은퇴하면 저도 포켓몬 본가게임을 보내주려구요. 어린 추억과 함께해서 고마웠어 포켓몬스터

최상위 티어 하이드로 캐논 대짱이..는 아니고 종커뮤때 진화를 안해서 하이드로 캐논이 없습니다..

이번에 원시 가이오가 나오면 티어 순위가 좀 밀릴 것 같습니다.

이벤트로 받은 리모트 레이드 패스 처리하려고 포케지니 했다가 잡은 철화구야.. 이 녀석은 특별합니다. 왜냐하면..

2트만에 100개체를 잡았거든요 -_-;;

10월.. 점점 바빠져서 게임하는 시간이 줄어드는게 보이는군요..

메가 썬더볼트.. 하지만 체육관 공격에는 자포코일이 더 좋은걸..

제르네아스.. 평타가 페어리 타입이 아니어서.. 역시 미사용 몬스터.. 정말 이따위로 출시할래?

기라티나.. 참고로 오리진폼은 못잡았습니다.

썬문때처럼 강해보이는 이미는 어디가고.. 그냥 종이조각무사.. 장점은.. 그냥 공속만 빨라요.

저의 첫번째 100로치 루가루암

저는 이로치에 관심없고 오직 성능만 보는데.. 굳이 100로치를 주면 받아야죠 ㅎ_ㅎ

포케지니 레이드로 만난 사람이 보낸 알로 태어난 가디

가디는 늘.. 가산 디지털센터가 생각납니다.

두어달 게임 안하다가 며칠전에 켜보았습니다.

그래서 백짜리 두마리를 더 잡았는데.. 둘다 활용가치는 없어요 ;ㅁ;

그나마 이건 쓸만합니다. 50렙 만들면 체력도 높고 방어력도 괜찮거든요.

체육관 방어전은 강한 포켓몬을 줄세우는게 아닙니다. 전문용어로 상대방 빡치라고 하는거죠. 이 녀석은 물타입이라 격투 괴력몬이나 악 삼삼드래를 피해갈 수 있습니다.

프라하에서 잡은 포켓몬이 얼마 없는줄 알았는데.. 이렇게 올려보니 엄청 많군요. 한국에서 잡은건 더 많은데.. 그건 너무 많으므로 올리지 않는걸로.. 프라하 오셔서 체육관 많이 돌려보세요. 나중에 지도에 뜨는 체육관을 보면 뭔가 지도 복권 긁기?로 여행한 느낌이 들어서 은근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