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슈퍼도전 공략 & 29챕터, 30챕터, 31챕터 무과금 꿀팁

탕탕특공대의 새로운 콘텐츠 슈퍼 도전이 등장했다. 평소 매일 도전하고 있었던 매일 도전의 뒤를 잇는 엄청나게 어려운 초하드 난이도를 자랑한다. 모든 속성은 무효가되고, 라운드마다 새로운 효과를 1개 얻는 동시에 1개의 패널티를 받게 된다. 그리고 무적 상태인 보스가 1마리부터 최대 3마리까지 계속 상주하고 있어서 쫄구간이 절대로 쉽지 않다. 하지만 슈퍼 도전을 클리어 하게되면 S급 보급품 열쇠와 아바타까지 손에 넣을 수 있어서 시간이 날 때마다 도전해보면 좋을 것 같다. 메인 도전과 마찬가지로 도전은 무료로 할 수 있으니 열심히 연습해보자.

탕탕특공대에 접속해서 슈퍼 도전을 플레이 해볼 생각이라면 공장 도전을 우선적으로 클리어하는걸 추천한다. 그나마 난이도가 쉽기 때문인데, 자동화 터렛이 사용하는 3가지의 공격만 잘 피하면 어렵지 않다. 자동화 터렛은 여러발의 미사일을 발사하거나 거대한 한개의 스커트 미사일(?)을 발사한다. 그리고 3개의 파란색 구체를 날리는 공격을 하기도 한다. 또한 독 장판이 깔리기도 하는데, 레이저 발사기, 화염병으로 독 장판을 제거하도록 하자. 그런데 화염병은 날아오는 미사일의 표시를 안보이게 하므로, 슈퍼 도전에서는 권장하지 않는다.

슈퍼 도전의 공장 도전은 맵이 좁기 때문에 두리안+고성능연료를 조합해서 가시창을 빠르게 만들어주자. 그런데 가시창의 위력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해서 탄약추진기(총알 속도 증가)를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이번 공장 도전에서는 상어부리포를 만들어서 보조 스킬 칸을 하나 여유있게 두는걸 추천한다. 남은 보소 스킬 칸에는 갑옷을 입어서 날아오는 미사일에 대응하도록 하자.(상당히 아픔) 양자공은 당연히 필요하고, 독 장판을 지울 수 있는 레이저는 꼭 챙겨가도록 하자. 조합 재료인 스킬 쿨타임을 감소 시켜주는 에너지큐브는 필수다.

슈퍼 도전의 특징이라면 일일 도전처럼 하나의 이로운 효과, 하나의 해로운 효과를 얻게 된다. 라운드마다 하나씩 추가되며, 효과는 누적된다. 그래도 다행인건 효과는 랜덤이 아닌 고정이기 때문에 열심히 연습하면 이로운 효과와 해로운 효과를 잘 파악해서 맞춤형 공략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두 번째 라운드에 몬스터 처치 시 HP 1%회복 효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굳이 에너지 드링크 같은 스킬을 선택할 필요는 없다.

진행하면서 알고 있으면 좋은 한 가지 팁이라면 최대한 구석쪽에 자리를 잡은 후 일정 범위만 조금씩 움직이면서 빙글빙글 돌아주면 자동 터렛의 공격을 쉽게 피할 수 있다. 여차해서 한 대 맞더라도 몹 처치 시 체력을 1% 회복할 수 있어서 금방 보충된다. 그리고 마지막 보스가 좀비 사령관 두 마리라서 조금 까다로을 수 있는데, 가장 끝쪽 사이드에 붙어 있다가 좀비 사령관이 돌진하면 위쪽 또는 아래쪽 또는 반대편 사이드로 이동해서 딜을 해주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 할 수 있을 것이다.

슈퍼 도전을 클리어하면 탕탕특공대에서 현재 가장 강력하다는 S장비를 뽑을 수 있는 열쇠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보상이 좋기 때문에 1회성 이벤트가 아닌가 추측된다.

탕탕특공대의29챕터 숲 중심, 30챕터 숲 떠나기, 31챕터 해변은 쉽지 않은 난이도를 자랑한다. 특히 30챕터 숲 떠나기는 그야말로 헬이라는 표현이 어울릴 정도로 어려운데, 여기서도 약간의 꼼수를 발휘하면 고생 끝에 클리어 할 수 있을 것이다.

29챕터 숲 중심은 황무지 왕 전걸 보스를 처치하면 파란색 도롱뇽과 갈색 도룡농(중간보스)가 등장한다. 여기가 가장 어려운 부분인데, 사전에 축구공+운동화 조합으로 양자공을 빠르게 만들어주고, 지뢰를 사이드 쪽에 설치한 후 코너쪽으로 몹들을 유인해서 잡아주면 된다. 양자공은 좁은 곳에서 높은 딜을 발휘하는 스킬이고, 지뢰 역시 밟기만 한다면 피해량이 상당하므로 이런식으로 체력이 높은 도롱뇽들을 처치하자. 마지막 보스는 황폐한 고목인데, 예전에 상대해본 적이 있는 나무 보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바닥에서 여러개의 가시를 동시에 생성하므로, 운동화의 빠른 이동속도를 활용해서 잘 피하도록 하자.

30챕터가 어려운 이유는 첫 번째 보스 광란의 개를 처치한 후 5분부터 등장하는 돼지+푸른색 도롱뇽 조합 때문이다. 돼지 자체가 체력이 무척이나 높고, 도롱뇽 역시 상대하기 까다롭다. 그래서 스태미너는 좀 아깝지만 첫 번째 보스를 처치할 때까지 본인의 주무기가 최종 진화가 안된다면 그냥 못깬다고 보면 되고, 빠르게 포기하도록 하자. 약간 운빨, 기도메타가 통해야하는 부분. 주무기를 우선적으로 업그레이드 했으므로, 낮은 레벨의 벽돌과 축구공을 챙겨서 위, 아래에서 내려오는 돼지와 도롱뇽을 상대하도록 하자.

31챕터는 초반에 어렵지 않으므로 화염폭탄 작업을 해주고, 고화력 총알과 에너지큐브를 필수적으로 세팅해서 몰려나오는 고양이들을 처치하도록 하자. 덤벨로 밀면서 플레이해도 되는데, 고양이의 수가 워낙 많다보니 큰 효과를보기는 힘들다. 넓은 범위의 폭발을 일으키는 화염폭탄이 주력 딜이라고 보면 되고, 화염 폭탄 딜에 영향을 주는 쿨타임감소(에너지큐브), 데미지 최대 50% 증가(고화력 총알)을 꼭 챙겨가자. 참고해서 즐겁게 탕탕특공대를 플레이 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