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 안면인식 백도어 프로그램 논란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빠르게 퍼지고 있는 이슈입니다. 디아블로 이모탈 pc 버전을 설치하여 실행을하면 정체를 알 수없는 중국 프로그램이 같이 실행이 된다는 것인데요! 이 프로그램이 이른바 해킹을 돕는 백도어 프로그램이 아닌가 하는 논란이 계속해서 벌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대하여 디아블로 개발진은 해당 프로그램은 중국산 스트리밍 프로그램과 페이스 인식을 통해 캐릭터의 표정변화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려다 그만둔 더미 데이터라고 밝혔지만.. 정체를 알 수없는 프로그램이 디아블로 이모탈 실행과 함께 실행된다면 그것을 좋아할 유저들이 있을리 만무 합니다.
무엇보다.. 이 프로그램이 직접적으로 디아블로 이모탈에 영향을 주지 말라는 법은 없습니다. 디아블로 이모탈에 일어나는 각종 버그 중에는 정체를 알 수 없는 오류 메세지와 함께 던전 진행이 불가능한 현상도 있으며, 이모탈을 실행하고 재실행 하는데 여러번 게임이 꺼지거나 컴퓨터에 과부화를 주어 재부팅을 유도하는 블루스크린이 뜨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p.s 이에 대해 '역시 블리자드 우리에게 실망을 주는 것을 포기하지 않는 구나'.. '중국 업체랑 같이 만들떄 부터 알아봤다.' 등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이 것으로 욕을 먹는 것도 즐겁지만 디아블로2 레저렉션 서버 운영을 형편없이 하여 일반 토론장 게시판이 불타는 것을 보는 것도 즐겁네요! 이상 블까의 리포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