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오림의흔적 꿀팁 & TJ쿠폰 얻는 법 이번에 무려 5장

현재 리니지M 용의진노 업데이트가 적용되면서 투사, 군주의 확 달라진 모습을 게임 내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인사이드M에서 자세한 스킬을 공개하기 전까지 과연 어떻게 변화될지에 대한 관심이 컸는데, 공개 후 생각보다 괜찮다는 평가가 많아서인지 클래스 체인지로 넘어가시는 분들이 꽤 있는 것 같더라고요.

두 클래스 모두 일반 등급 스킬이 2가지가 새롭게 추가됐는데, 투사는 체인 블로우(포우 슬레이어로 NPC 타격 시 광역 공격 발동), 하트 시커(공격 시 원거리 대상을 투사 앞으로 끌고옴)로 광역과 선점기로 괜찮은 스킬이 추가된 느낌입니다. 군주는 프라임 소드(원거리 대상 공격), 디그니티(단검 착용 시 광역 + 더블 스탭 발동)로 선점기와 단검의 활용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리부트를 받은 두 클래스는 클래스 체인지로 상점에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투사의 경우 인사이드M에서 티켓권을 무료로 뿌려서 좀 더 저렴하게 클체를 할 수 있는데요. 혹여나 방송을 못 봤다면, 상점에서 700만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으니 티켓 구매하는 것 잊지 마세요. 군주는 티켓을 제작에서 만들 수 있는데, 서버별 수량이 5개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리니지M 오림의흔적 시즌4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80레벨 이상부터 참여할 수 있는 오림의흔적은 불의 카스파, 땅의 발터자르, 물의 메르키오르, 바람의 세마 4명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게임에 입장해 제한 시간 내에 살아남으면서 몰려오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레벨업하면서 스킬을 습득하는 뱀서류 방식의 이벤트입니다.

오림의흔적은 재미만큼이나 인기가 많은데, 여기서 주어지는 오림의흔적 증표로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림의흔적에 대한 소소한 꿀팁을 드리자면, 처음 고르는 캐릭터들은 각기 다른 고유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물의 메르키오르는 다수에게 피해를 주면서 빙결로 움직임을 멈출 수 있어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게임에 입장하기 전에 캐릭터 선택창 오른쪽을 보면, 아데나 버프가 있습니다. 가속1, 2, 3단계 전부 구입을 해줘야 비교적 수월하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는 노멀과 하드가 있는데, 하드는 어려운 대신에 증표를 더 많이 얻을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부터 바뀐 규칙이 있는데요. 스킬과 몬스터 일부의 상향, 하향 패치가 있었으며, 오림에서 얻을 수 있는 호칭 오림 전문가를 얻기 위해선 스테이지1~10까지 하드로 클리어를 해야 하는 걸로 바뀌었습니다. 예전에는 노멀 난이도로 쭉 진행했다가 마지막만 하드 모드로 클리어했으면 됐는데, 이제 그게 안 된다는 말입니다.

또 하나 꿀팁이라면, 오림의흔적에서 얻는 증표는 교환이 가능합니다. 혹여나 부캐를 키우는 분들이라면, 증표를 창고에 넣어 부캐에게 준 뒤 부캐로 제작을 해서 상점 악세서리를 만드는 것을 생각해 두시면 좋겠습니다. 여기서 알아둬야 하는 건 증표를 제작할 캐릭터에 옮겨야 합니다. 제작을 해버리면, 그 아이템은 창고 이동이 안 되니 주의하세요.

인사이드M 방송을 보셨던 분들이라면, 이날 TJ쿠폰이 추가로 지금된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겁니다. 기존 시즌패스에서 드래곤 마스터의 보물상자를 열어 TJ쿠폰 스페셜 룬 복구는 다들 받으셨을 텐데요. 이거와 함께 나머지 TJ쿠폰은 출석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14일과 21일에는 TJ쿠폰 변신/마법인형 합성, 28일에는 TJ쿠폰 스페셜 상점 장비복구, 35일에는 TJ쿠폰 성물 합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총 TJ쿠폰 5장을 받을 수 있는데요. 스페셜 룬 복구는 실패했던 룬을 복구하는 동시에 다른 룬으로 바꿀 수 있어서 엄청 좋았던 쿠폰입니다. 그리고 성물 합성은 이번이 처음일 텐데, 영웅 도전을 할 수 있으니 피닉스의 깃털 말고 새로운 성물을 얻어 컬렉션으로 스펙업 좀 하고 싶네요.

다음은 리니지M 소식들과 이벤트를 살펴보겠습니다. 파티 탭에 보면, 혈맹 파티라는 게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혈맹 파티는 혈맹원이라면, 누구나 가입 및 탈퇴가 가능하고, 군주와 수호기사 등급 유저는 지휘자 칸에 배치되어 혈맹원들을 자유롭게 배치 및 추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호출을 통해 혈맹원 전원에게 파티 요청을 보낼 수 있어 앞으로 단체 활동이 꽤나 수월해졌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10월 8일 첫 아덴 성 공성전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마스터 공성전으로 데포로쥬를 포함 기존 서버와 기르타스 & 진 기르타스도 여기에 포함됩니다. 아덴 성은 기란 성을 보유한 혈맹 소속 캐릭터만이라는 참여 조건이 붙어 있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서버마다 강인함이 증명된 유저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만큼 정신없는 화력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데요.

아덴 성을 차치하게 되면, 전용 호칭과 전 서버의 성 세금이라는 막대한 보상, 전리품 상점 등의 여러 상징적인 혜택을 받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아덴 성 던전 이용은 리니지M 유저들의 관심사 중 하나가 되었는데요. 아덴 성 보유한 혈맹과 승리 시 아군 혈맹에게만 이용 권한이 주어지면, 이곳에서는 어떤 몬스터가 어떤 아이템을 줄지에 대한 기대한 큰 상황입니다.

공성을 참여하지 않은 유저는 공성 던전이라고 85레벨 이상부터 입장 가능한 마스터 던전 이용을 할 수 있으니 앞서 혜택을 못 누리더라도 여기서 소소하게 경험치와 아이템을 노려보면 좋겠습니다.

이벤트 중 기란 마을에 DRAGONIC 동상이 있는데, 터치하시면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HP/MP +100, 경험치 획득량 증가 +3%, 근거리 마법 원거리 대미지 +1, PVE 대미지 리덕션 +1 3시간 동안 유지되는 버프이니 사냥을 하기 전에 누르는 것 잊지 마세요.

상점에서 180만 명예 코인(영웅 스킬), 300만 명예 코인(전설 스킬) 스킬북을 판매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저는 이전에 180만 명예 코인을 모아 영스를 배웠는데, 현재는 300만을 목표로 모으고 있습니다. 영웅 스킬이 있고 없고 차이는 크기에 아직 배우지 않은 분들은 명예 코인을 최대한 영끌해서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