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워 오브 판타지 TOF 벨라 업데이트와 선미OST 까지 서브컬쳐 사이버펑크 Party, Play!
현재 국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서브컬쳐 모바일게임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주저 없이 타워 오브 판타지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게임의 완성도와 퀄리티가 상당수준에 이르렀다는 평가있데요. 이와 함께 꾸준한 신규 캐릭터인 레플리카의 출시와 대규모 업데이트로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죠. 오늘은 신규 레플리카인 루비와 벨라 업데이트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루비는 스파크라는 한정무기를 사용하는 신규 레플리카 입니다. 스파크는 루비 주변을 맴돌며 적에게 레이저로 공격하는 무기인데요. 원거리무기이지만 강력한 레이저빔때문에 화려한 이펙트가 특징인 무기입니다. 루비는 돌리라는 인형과 함께 다닌다는 배경 스토리가 있는데요. 공격스킬중 돌리 출격이라는 스킬에서는 함께 공격도 담당하게 됩니다.
귀여움만 놓고 본다면 TOF 에서 거의 0 티어를 담당할 정도로 소장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레플리카인데요. 국내 출시가 된다면 꽤 많은 인기를 끌것 같습니다. 특히 스킬들의 이펙트와 효과가 시원시원한데요. 레플리카의 외모나 설정은 귀엽지만 지니고 있는 스파크라는 무기가 상당히 매력적인 무기입니다. 원거리이지만 근접 무기 못지 않는 데미지와 타격감을 보여주기 때문에 당분간 원픽 레플리카가 될 것 같습니다.
이번 루비의 출시는 화염 유저들에게 아주 좋은 소식이 될 것 같은데요. 기본적인 패시브가 화염 공격을 달고 있기 때문에 화염 속성 셋팅을 맞추는 분들에게는 픽업 1순위 그 이상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중섭 기준2개 이상의 화염 무기 장착시 화염공격 20% , 화염 저항 40% 증가에 무기 3종에 모두 적용된다는 효과 때문에 화염 무기 최고의 레플리카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타워 오브 판타지는 지난 8월에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로 출시가 된 서브컬쳐 모바일게임입니다. 그리고 이제 막 2개월이 지났는데요. 하지만 벌써 두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 9월 이미 인공섬 콘텐츠라는 1.5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된지 한달도 채 안돼 또 2.0 대규모 업데이트 벨라를 앞두고 있는데요. 어떤 내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신규 지역 벨라를 소개하는 파티 영상부터 한번 살펴보면요. 벨라 지역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지난 인공섬과는 사뭇 다릅니다. 지역은 주로 사막과 암석이 많이 보이는 황량한 지역에서 새로운 모험이 펼쳐지는데요. 사막에서만 볼 수 있는 다양하고 독특한 몬스터들이 플레이어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PV 영상을 보면 반가운 얼굴도 볼 수 있는데요. 바로 앞에서 소개했던 신규 레플리카 루비의 등장입니다. 거대한 기계 몬스터를 루비의 스파크로 제압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사막이라는 배경과 거대 생명체, 그리고 루비의 스파크등이 멋진 연출로 벨라 지역의 전투를 보여줍니다.
벨라 업데이트에는 벨라 지역안에 신비한 장소도 공개가 되었는데요. 바로 미러 시티 입니다. 먼 미래의 도시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의 미러시티는 사이버펑크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지역입니다. 황량한 사막에서 모험을 예상했던 유저들에게 색다른 반전매력을 보여주는 도시인데요. 과연 벨라에서 만나보는 사이버펑크 분위기는 어떤 느낌일지도 기대가 됩니다.
사이버펑크 느낌의 벨라는 방대한 월드와 리얼한 생태환경, 그리고 탐색을 통한 블랙코어 획득 등 곳곳을 탐험하는 재미 요소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최신 비이클은 2인용 사막낙타와 신세기 표뮬러, 미아 코스튬 등도 나올 예정이라고 하네요. 거의 한달 간격으로 이런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TOF 의 발빠른 행보가 참 인상적인데요. 이번 벨라 업데이트의 좀 더 자세한 내용이 알고 싶다면 어제 진행된 2.0 공식 방송을 꼭 시청해야 할 것 같습니다.
벨라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도 빠질 수 없는데요. 업데이트 이후 출석 이벤트를 통해 레드코어를 획득할 수 있고 레이싱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선미가 NEW WORLD 주제곡을 불렀다고 하여 화제가 되기도 하였는데, 얼른 공개됐으면 좋겠네요.
타워 오브 판타지가 국내에서 서브컬쳐 모바일게임의 대표작으로 추천되는 이유는 빠른 업데이트도 있지만 즐길거리가 많다는것도 중요한 이유가 될 것입니다. 모바일로도 구현한 오픈월드가 이정도 스케일과 퀄리티로 표현한것만 봐도 대단하죠. 여기에 보스전투, 파티플레이. 다양한 레플리카와 성장등은 모바일게임도 질리지 않고 즐길 수 있다라는걸 보여주었는데요. 이번 2.0 업데이트로 타워 오브 판타지는 또 한번 도약을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지금이라도 TOF 의 재미를 즐겨보는건 어떨까요?
공식 홈페이지 / 게임 라운지
본 포스팅은 해당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