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 방치형 모바일게임 즐겨볼까?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 방치형 모바일게임 즐겨볼까?
게임 플레이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모바일게임 '그랑사가(GranSaga)'에 대해서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플레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다양한 영웅 캐릭터들을 획득하고 키워나가는 방식으로 흔히 수집형RPG라고 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자신만의 조합을 완성하고 상황에 따라 조합을 변경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전략적인 재미까지 느낄 수 있어 할만한게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쭉 모바일게임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수집형RPG 장르가 현재 인기 장르 중 하나이다 보니 그랑사가 플레이 경험도 당연히 있습니다.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데요. 개발사 측에서는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그랑사가의 IP를 활용한 신작 모바일게임을 공개했는데, 그것이 바로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입니다.
▶ 공식 게임 라운지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는 소개한 것처럼 그랑사가의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입니다. 다만, 원작과의 차이점은 방치형RPG라는 것인데요. 방치형게임은 플레이어가 일일이 컨트롤을 하지 않아도 알아서 전투를 하고 성장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간편한게임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사전예약 기간을 거쳐 2024년 5월 30일 정식 런칭했습니다 :-)
▶ 기본 화면
방치형RPG인 만큼 기본 화면에서는 알아서 전투가 진행됩니다. 스테이지 클리어 방식으로 일반 몬스터와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며 순서대로 공략할 수 있는 방식인데요. 플레이를 하면서 최대 7명의 영웅을 팀으로 편성할 수 있는데, 1명부터 시작해서 특정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추가 오픈하는 방식이라 더욱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 방치 보상
방치형게임은 전투가 알아서 진행되는 것 외에도 보상이 쏠쏠하다는 점에서 인기입니다. 당연히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도 방치 보상이 있는데요. 온라인, 오프라인 상관없이 시간이 누적되어 방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 많은 시간을 쏟지 못하는 분들도 간편한게임으로 즐길 수 있겠죠? :-)
▶ 영웅
RPG 장르에서 가장 관심이 가는 부분은 캐릭터입니다.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에서는 이들을 영웅이라고 하며, 이들을 수집하여 최대 7명까지 팀을 편성할 수 있는 방식인데요. 그랑사가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에 걸맞게 영웅들의 모습을 보고 반가웠습니다. 각 영웅을 선택하면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일러스트도 괜찮았지만 고유의 스킬도 가지고 있어 얼른 다양한 영웅을 수집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 아티팩트
영웅과 함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요소로 아티팩트가 있습니다. 아티팩트를 획득하고 최대 5개까지 장착할 수 있는 것인데요. 아티팩트는 보유를 하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받을 수 있고 장착을 하면 추가 효과까지 받을 수 있는 것인데, 영웅만큼이나 아티팩트도 개성이 있어 조합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영웅과 아티팩트 조합에 따라 막혔던 스테이지를 뚫을 수 있으니 공략하는 재미가 있겠죠?
▶ 영웅 & 아티팩트 소환
이런 영웅과 아티팩트는 소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데요. 방치형RPG 모바일게임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는 초반부터 소환권을 넉넉하게 지급하여 소환 기회를 충분히 제공하니 영웅 팀 편성과 아티팩트 배치를 하는 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비교적 부담 없이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
▶ 성장 & 잠재능력
플레이를 하면서 꾸준히 관리를 해야 하는 부분으로 성장과 잠재능력이 있습니다. 성장은 골드를 사용하여 공격력, 방어력, 체력, 체력 회복 등의 수치를 높일 수 있으며, 잠재능력은 잠재능력 포인트를 사용하여 일부 능력치를 높일 수 있는 것인데요. 성장의 경우에는 공격력, 방어력, 체력, 체력 회복 외에도 명중률, 회피 등을 나중에 추가로 개방할 수 있습니다.
▶ 퀘스트 클리어
위 내용들을 살펴봤다면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에서 퀘스트 클리어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것입니다. 퀘스트 클리어에 따라 팀 편성을 할 수 있는 영웅의 수와 장착할 수 있는 아티팩트가 늘어나는 것 외에도 추가 성장과도 연관이 있기 때문인데요. 저도 퀘스트 클리어를 목표로 하면서 점차 적응해나가고 있습니다.
▶ 던전
소개한 것처럼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는 성장을 위해서 골드, 영웅 경험치, 잠재능력, 아티팩트 등의 재화가 꾸준히 필요합니다. 이 재화들을 보다 더 효율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던전 콘텐츠가 있는데요. 던전에 입장할 때마다 입장권을 필요로 하는데, 8시간마다 1장씩 충전이 되는 방식입니다. 최대 보유량을 초과하지 않으니 자주 확인하며 도전하는 것이 좋겠죠?
▶ 콘텐츠
던전 외에도 추가 콘텐츠로 강력한 몬스터를 공략하면서 누적 재화 보상과 함께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의 '챌린지 스테이지'와 다른 플레이어들이 편성한 팀을 상대로 전투하며 자신의 실력을 보다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기회의 '결투장' 콘텐츠가 있으니 꾸준히 도전하는 것이 좋겠죠? 방치형게임이지만 다양한 콘텐츠가 있어 각자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
▶ 출석 보상
▶ 패스 이벤트
이렇듯 다양한 매력이 있는 방치형RPG 모바일게임 신작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는 정식 런칭을 기념하여 몇 가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게임 내에서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는 매일 출석을 하는 것으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의 '신규 출석 보상'과 '20주 출석 이벤트 1주차'가 있으며, 스테이지 클리어와 기사단 레벨 달성, 그리고 퀘스트 진행도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패스 이벤트'가 있습니다.
▶ 첫 번째 개발자 노트
지난 2024년 6월 1일에는 공식 게임 라운지에 첫 번째 개발자 노트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핵심적인 세 가지 부분인 결투장, 챌린지, 스테이지 관련해서 소개했는데요. 공통적으로 플레이어들이 더욱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이라고 밝혀 눈길이 갔는데, 이후에도 애니메이션과의 콜라보, 로드맵을 포함한 개발자 노트, 여름맞이 수영복 코스튬 등을 준비 중이라고 하여 기대하고 있습니다 :-)
지금까지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 후기를 살펴봤습니다. 그랑사가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으로 2024년 5월 30일 정식 런칭한 신작인데요. 방치형RPG로 플레이어가 영웅 팀 편성을 하면 기본 전투는 자동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편리한데, 영웅과 아티팩트 조합에 따라 전략적인 재미가 있어 만족하고 있습니다.
방치형게임이지만 던전, 챌린지 스테이지, 결투장 등의 콘텐츠도 있어 자신만의 방식으로 강하게 키워나갈 수 있는데요. 이제 막 정식 런칭한 만큼 앞으로의 변화도 기대합니다. 부담 없이 재미있게 할만한 방치형게임, 모바일게임을 찾고 있다면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를 다운로드하여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
▶ 공식 게임 라운지 :: 바로 가기
#그랑사가 #그랑사가키우기 #그랑사가키우기나이츠x나이츠
#방치형RPG #방치형게임 #모바일게임 #캐주얼게임 #할만한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