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초보자 공략 파트너, IV, CP는 무엇? 알 부화 방법까지

요즘 딸아이와 함께 포켓몬고 플레이를 너무 재미있게 하고 있어서 사이가 참 좋아진듯 하다. 오늘은 필자의 딸과 같은 초보자 공략을 한번 해볼까 하는데 처음 시작하면 생소할 수 있는 단어인 <파트너>, <LV>, <CP>, <알 부화> 방법까지 알아보려고 한다. 우리가 처음 포켓몬고를 했을때 이게 과연 무엇일까를 생각해봤다면 이제 막 시작하는 유저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을텐데 간단하게 단어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포켓몬고 파트너 설정 (캐릭터 정보 - 파트너 설정 - 포켓몬 지정)

포켓몬고 플레이를 하면서 가장 중요한건 파트너이다. 파트너 하트 레벨이 높을수록 더 다양한 보너스 속성을 받을수가 있고 이브이의 경우 하트가 70개 이상되면 님피아로 진화를 하거나 파트너 설정 후 10km를 걷게 되면 낮에 에브이로, 밤에 블래키로 진화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필자의 경우 이브이와 오랜시간 함께 플레이를 하고 있다. 현재 진화를 할 시기가 지났는데 꾸준히 데리고 다니면서 플레이 중이기 때문에 파트너와 함께 이동하는건 중요한 부분이라는 생각이 든다. 보통은 좋아하는 포켓몬으로 파트너 설정을 하면 되니 참고하면 되겠다.

포켓몬고 알 부화방법 (캐릭터 정보 - 알 설정 - 부화장치 적용)

포켓몬고 필드에서 획득을 하기 어려운 포켓몬들은 가끔씩 알에서도 등장하게 되는데 알의 경우 포켓스탑이나 퀘스트를 통해서 리워드로 받을수가 있는데 해당 알이 부화를 하기 위해서는 실제 많은 걸음을 걸어야 하기 때문에 보통 알을 모아두고 쉬는날 몰아서 열어주는 편이다. 알마다 나오는 포켓몬의 종류가 다르고 필요한 거리 역시 다르기 때문에 가장 KM가 높은 알을 우선적으로 부화 시키는게 좋고 알이 부화되는 순간에 다른 알로 교체해서 넣어주시면 이동할때 조금 더 효율적이니 꾸준하게 알 부화를 통해서 포켓몬을 획득 해보시면 되겠다.

포켓몬고 IV, CP

포켓몬고에서 CP는 Combat Point의 약자로써 포켓몬의 파워를 나타내는 숫자라고 보시면 된다. 공격, 방어가 따로 있는게 아니라 위 수식처럼 한번에 다 계산이 되어 나오는게 CP로 보이기 때문에 CP가 높을수록 더 강력한 포켓몬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다. 참고로 레벨이 높은 포켓몬일수록 CP가 높게 나오는데 이는 게임상에서 보이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확인하는 유저들도 상당수 있다.

포켓몬고의 IV는 Individual Values의 약자로써 공격력, 방어력 체력 3가지 종족값이 0~12까지 숫자로 매겨지는걸 의미하는 수치인데 잡은 포켓몬의 메뉴를 눌러 <포켓몬 조사하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15/15/15까지 수치가 모두 MAX인 100IV의 포켓몬이 가장 우수한 포켓몬인데 입수 방법에 따라서 개체값은 변화하기 때문에 표를 통해서 이부분을 미리 확인하신다면 조금 더 도움이 될 듯 하다.

포켓몬 입수 List

IV 수치

야생 포켓몬, 로켓단(날씨 부스트 X)

0~15

야생 포켓몬, 로켓단(날씨 부스트 O)

4~15

로켓단 보스(그림자 전설)

6~15

레이드, 알 부화,리서치, 챌린지,GBL 리워드

10~15

굳 프렌드포켓몬 교환

1~15

그레이트 프렌드포켓몬 교환

2~15

울트라 프렌드포켓몬 교환

3~15

베스트 프렌드포켓몬 교환

4~15

반짝반짝 포켓몬

12~15

1초면 끝! ▼ 팬 하고 포켓몬고 소식을 빠르게 접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