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나히다 성유물 돌파 재료와 무기 간단 공략, 신규 풀의 신 캐릭터

안녕하십니까, 원신에 대한 공략을 남기는 블로거입니다. 최근에 3.2 버전으로 새롭게 업데이트를 하면서 이전부터 많이 기다려왔던 신규 5성 캐릭터인 나히다가 본격적으로 등장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별로 호감이 안가는 캐릭텉이기는 한데 풀의 신이라는 직책을 가진 인물인 만큼 지금이나 앞으로나 성능이 매우 좋을 것으로 판단되기에 불가피하게 뽑게 됐는데요.

나히다는 원소 전투스킬을 활용하여 앞에 있는 사진을 촬영하듯이 포착된 적들에게 풀을 부착할 수 있으며 조작 난이도도 쉽고 지속 시간도 길다는 장점이 있고 궁극기로 넓은 장판을 깔아 파티원의 원소 타입에 따라 본인의 스킬을 강화하거나 원마 수치에 비례하여 원소 전투 스킬의 삼업의 정화의 가하는 피해 및 치명타 확률을 향상시키는 등 상당히 다재다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원신 나히다는 캐릭터 이벤트 기원에서 뽑기가 가능하고 같이 딸려 나오는 4성 캐릭터로는 노엘, 레이저, 베넷 등이 있습니다. 또한 무기 뽑기로는 현재 나히다의 전용 무기 취급을 받는 5성 법구 무기인 떠오르는 천일 밤의 꿈과 요이미야가 쓰는 5성 활 무기인 비뢰의 고동 등이 있으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원신 나히다 성유물 (개인적인 추천)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원소 마스터리

공격력 %

풀 원소 피해 보너스 %

원소 마스터리

치명타 확률 %

치명타 피해 %

원소 마스터리

부 옵션

원소 충전 효율 % / 원소 마스터리 / 치명타 확률 % / 치명타 피해 % / 공격력 %

아직은 연구가 더 필요할 수도 있겠지만 공통된 의견으로는 나히다의 원소 마스터리 수치를 많이 올리는 방향으로 성유물 파밍을 하셔야 합니다. 이는 특성 전환의 최대치인 1000pt까지 달성해야 하는 것으로 쉽게 원마를 끌어올리고 싶다면 주 옵션을 원원원 이렇게 해주셔도 무방하겠지만 보통은 풀원피나 치명타와 같은 타 주옵션까지 넣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부옵션은 당연히 원마가 우선 순위가 높고 그 다음은 당연히 원충입니다. 이게 어느정도 잘 잡혀있다면 우선 순위가 떨어지는 치확이나 치피 부옵까지도 챙겨도 나쁠 것 없죠.

보통 숲의 기억 4세트를 가장 무난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2세트 효과로는 풀원피를 15%나 끌어올려주고 4셋 효과로 풀 원소 내성 감소를 제공해주니 풀딜을 유용하게 쓰는 나히다한테는 이상적인 세트 효과이기는 합니다. 다만 다른 파티원이 숲의 기억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다면 차라리 대체재인 도금의 꿈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도금의 꿈 4세트도 베스트인데 우선 나히다에게 가장 필요한 원마 수치를 높여준다는 점에서 활용되고는 있습니다. 또한 공격력 버프 효과까지 챙겨주는 것은 덤이고요.

나머지는 파밍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악단 2세트랑 같이 섞어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으니 알아서 판단하셔서 사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나히다 무기 추천

떠오르는 천일 밤의 꿈 - 뭐 당연히 나히다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무기는 전용 무기라고 볼 수 있는 5성 무기인 '떠오르는 천일 밤의 꿈'이죠. 가장 필수적인 원마를 많이 챙겨주고 있으며 무기 스킬에도 원마 제공에 원소 피해 보너스 증가까지 제공해주니까 그야말로 버릴 것이 없는 베스트 무기라고 생각합니다. 해당 무기는 돈이 없다면 필수는 아니지만 재력이 된다 싶으면 이것도 맞춰주는 것이 좋겠죠.

카구라의 진의 - 다른 5성 무기인 카구라도 잘 어울린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우선 추가 능력치가 치명타 피해에 무기 스킬은 원소전투 스킬의 피해를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버릴 구석이 없는 무기이기도 합니다. 다만 원소 마스터리 옵션이 아예 없기 때문에 카구라를 장착했다면 성유물 파밍 노가다가 더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방랑하는 저녁별 - 4성 무기로는 이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원마를 제공해주고 무기 스킬을 통해 파티원의 전투력을 향상시켜주는데요. 그렇지만 획득처가 한정 픽업 밖에 없어서 4성 치고는 얻기가 상당히 쉬운 편은 아닙니다.

음유시인의 악장 - 물론 앞서 언급한 방랑하는 저녁별과 같은 한정 무기가 없어도 충분히 대체재가 있기는 합니다. 음유시인은 치명타 피해를 제공해주고 테마송 효과까지 있으니 나쁠 구석이 없는 4성 무기이기는 하지만 역시나 성유물 세팅 난이도가 올라갈 수 밖에 없다는 것은 어느정도 감안은 하셔야합니다.

돌파 재료

나히다의 돌파 재료인데 당연히 풀 원소 캐릭터라서 자라나는 비취를 많이 획득하셔야 하고 이번에 새로 등장한 무상의 풀을 사냥해서 분쟁을 멈추는 넝쿨을 획득해야합니다. 나머지는 겁의 연꽃과 포낭 결정 가루(버섯몬 포자 -> 형광 포자 분말 -> 포낭 결정 가루)등이 있습니다.

돌파 재료 중 겁의 연꽃 위치는 원신 맵스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총 168개 정도를 획득해야 하고요. 저도 해당 캐릭터를 키워야하는 입장이라 겁의 연꽃 파밍을 하는 중이기는 한데 이게 대부분 절벽에 각각 위치하고 있어서 파밍하는데 귀찮음이 엄청나게 많았습니다. 자반에 닐루 때문에 파밍한 파디사라는 그래도 평지에 서식하고 있어서 불편함은 별로 없었는데 겁의 연꽃은 얘기가 다르네요.

여기까지 간단하게 원신 나히다 성유물이나 무기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저 역시 나오자마자 바로 뽑아줬고 결과적으로 나히다 2돌에 전용 무기 1재까지 맞춰봤는데 아직은 성유물 세팅 및 특성 레벨이 미완성 단계라 갈길이 먼 것 같네요. 별로 그렇게 호감은 안가는데 앞으로도 더 좋아질 것으로 예상되서 투자하는 개념으로 뽑은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