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스냅 1풀 출현덱 공략
안녕하세요. 마블스냅 유저 건빵이입니다. 오늘은 초보자들이 따라 하기 쉽고 또 강한 1풀 출현덱을 공략해 볼까 합니다. 출현덱의 핵심 카드는 바로 오딘이라 할 수 있는데요. 6레벨(코스트), 파워 8을 지닌 오딘은 '이 구역에 있는 내 다른 카드의 출현 능력을 발동합니다'라는 효과를 지닌 만큼, 출현덱에서 잘만 사용하면 일발 역전할 수 있는 강력한 카드이기도 합니다.
오딘 같은 경우 게임을 조금만 하면 얻으실 수 있으니, 오딘 카드가 있다면 포스팅을 보시고 출현덱을 구성해 플레이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덱 구성에 정답은 없지만 1풀 기준으로 덱을 구성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덱 구성은 엘렉트라, 호크아이, 나이트크롤러, 안젤라, 메두사, 아이언하트, 울프스베인, 미스터 판타스틱, 인챈트리스, 화이트 타이거, 스파이더우먼, 오딘입니다.
1레벨 카드 중 엘렉트라는 카자르 위니덱과 같이 1레벨 카드를 저격하기 위한 카드입니다. 출현효과가 있기에, 오딘과 함께 사용도 가능하고, 단독으로도 충분히 쓸만해 출현덱이 아니더라도 가끔 기용되는 녀석이죠. 호크아이는 출현덱 한정으로 괜찮은 효과를 지니고 있어 쓰는 것을 추천하며, 엘렉트라, 호크아이 중 마음에 안드는 카드가 있으면 로켓라쿤으로 바꾸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2레벨 카드 중 안젤라는 출현 효과가 없지만, 1레벨, 2레벨 카드가 꽤 있는 만큼 큰 시너지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2레벨 카드 중 파워 기댓값이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넣어봤으며, 2레벨의 또 다른 카드는 메두사로 채웠습니다. 메두사 역시 중앙에 놓을 경우 +2 파워를 얻을 수 있기에 안정적인 덱 운영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3~4레벨은 아이언하트, 울프스베인, 미스터 판타스틱, 인챈트리스를 사용합니다. 미스터 판타스틱은 1풀에서 2풀 기준으로 밥값 하는 든든한 카드이기에, 지속 효과를 지녔지만 사용 중이며, 4코스트는 지속덱을 저격하기 위해 인챈트리스를 사용합니다. 만약 인챈트리스가 사용하기 어렵다고 느껴지는 분들은 제시카 존스도 괜찮은 카드이니 활용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5~6레벨은 화이트 타이거, 스파이더우먼, 오딘을 사용합니다. 화이트 타이거 + 오딘 콤보는 출현덱의 국민 콤보라 할 수 있는데요. 화이트 타이거가 다른 구역에 타이거를 출현시키고, 또 오딘을 활용해 다시 한번 다른 구역에 타이거를 놓음으로 큰 변수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여기에 화이트 타이거뿐만 아니라 스파이더우먼을 활용해 오딘과 연계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덱을 운영할 수 있으니 참고해 덱을 구성해 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스파이더우먼이 없거나 사용하기 싫으신 분들은 가모라를 쓰는 것도 나쁘지 않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해 사용하면 될듯싶네요. 1풀 기준으로 쉽고 강력하며 또 오딘으로 일발역전이 가능하기에, 포스팅을 참고해 출현덱을 구성해 보시는 것을 추천하며 그럼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