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 정식 출시 플레이 후기

귀여운 마스코트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넷마블 고유 IP 쿵야를 이용한 퍼즐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가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주먹밥 쿵야, 양파 쿵야, 배추 쿵야, 샐러리 쿵야 등 다양한 쿵야들이 등장하여 필자도 관심 가지며 기다리고 있었던 게임이라 바로 플레이해 봤습니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쿵야들이 살고 있는 아름다운 섬이 환경 변화로 온 오염으로 인해 더럽땅이 되어 버리고 유저는 정령왕이 되어 이 섬을 정화시키고 발전시켜 예전의 모습도 되찾는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 방식은 간단합니다. 같은 재료(오브젝트)를 3개 이상 합쳐 업그레이드된 재료를 획득하는 것을 머지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획득한 재료를 가지고 섬을 꾸미며 오염된 땅을 하나씩 정화해 나가며 플레이하면 됩니다

이때 재료를 5개 연결하면 상위 재료 2개를 획득할 수 있는 보너스 시스템이 존재하며, 콤보에 성공하면 추가 보너스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배치에 따라 한순간에 정리되는 재료들을 보면 짜릿한 쾌감도 느껴볼 수 있으니 한번 여려 콤보에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머지에 대해서 위에 설명했으니 이제 쿵야들의 역할에 대해서도 한번 설명해 볼까 하는데요, 쿵야들의 역할은 기본적으로 섬을 돌아다니면서 스스로 일을 하며 자원들의 채집, 보물 찾기, 원장을 통해 아이템을 확보하거나 자원을 확보하는 역할을 합니다. 쿵야 역시 머지 하여 상위 쿵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쿵야들은 체력이 정해져 있어서 체력이 떨어지면 집에 들어가 쉬기도 하는데요, 상위 쿵야가 될수록 체력도 높아지니 코인을 모아 롱들을 획득해 쿵야들을 성장시켜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나만의 섬 꾸미는 재미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커스텀 마이징으로 메인 섬부터 정화된 섬들의 조형물들과 타일 그리고 색들을 직접 정해 하나의 컨셉이 있는 섬으로 만들 수 있으니 한번 이쁜 섬을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현재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오픈 기념 1,000젬 파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쿵야 가족사진 완성하기 이벤트로 버섯 쿵야, 브로콜리 쿵야, 양파 쿵야, 샐러리 쿵야, 배추 쿵야, 사과 쿵야를 획득할 때마다 20젬을 획득하고 모두 완성 시 보상으로 700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레벨 달성 이벤트로 정해진 미션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20젬, 30젬, 40젬, 70젬을 획득하여 총 1,000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하늘에서 자원들이 내려와요 이벤트로 이벤트 기간 동안 날아다니는 비행 자원을 터치하면 보상으로 작은 동전을 획득할 수 있고, 친구 초대 이벤트로 초대받은 친구가 4레벨을 달성하면 인원수에 따라 빛나는 젬, 마카롱 룽 상자, 소원의 젬, 블루소다 롱상자, 축복의 젬을 획득할 수 있고 친구는 주막밥 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별 접속 이벤트로 7월 13일까지 매일 20시에 접속하면 우편으로 푸시 보상 젬10개도 획득할 수 있으니 이벤트 참여하셔서 아이템 꼭 획득해 보시길 바랍니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머지 쿵야 표류기 예능 영상을 업로드해 주고 있습니다. 쿵야들이 핫 플레이스를 돌아다니면서 정화한다는 컨셉의 예능으로 1화~3화까지는 홍대의 표류기가, 4화부터는 한강 공원의 표류기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한강에 도착하자마자 깨끗하게 정화되어 있다는 쿵야들. 덕분에 피크닉 세트를 펴놓고 농땡이를 피우고 있는데요 비트에 맞춰 춤을 추며 배달 음식을 즐기고 즐거운 게임을 하는 쿵야 들을 만나볼 수 있으니 영상 한번 꼭 시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단순 퍼즐게임이 아닌 다양한 재미가 가득한 머지 쿵야 아일랜드. 부담 없이 가볍게 할만한 힐링게임을 찾고 계신 분들이라면 아이템 지원 가득해주고 있는 머지 쿵야 아일랜드를 한번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 공식 홈페이지

플초([email protected])

본 포스팅은 넷마블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급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