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1주년 기념 '오딘 퀴즈 온 더 블럭' 영상 공개
카카오게임즈는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함께 이용자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오딘 퀴즈 온 더 블럭' 영상을 공개했다.
약 40분 분량의 영상은 코미디언 겸 유튜버 김해준과 '위키미키'의 최유정이 '오딘'에 특별한 애정을 가진 이용자들과 직접 만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작은아버지, 어머니, 딸 내외가 함께 즐기는 한 가족의 이야기가 눈길을 끌었다. 제보자의 어머니는 "게임이 너무 재미있어 보여 같이 시작했는데 어느새 75 레벨이 됐다"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또, '기러기 부부'인 딸 내외는 서로 힘든 시기에 '오딘'을 즐기며 가족애가 더욱 돈독해졌다는 사연을 전했다.
제보자 사연에 이어 '오딘'의 핵심 개발자들이 직접 영상에 출연해 '오딘'의 향후 개발 로드맵을 전했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이한순 PD는 이용자들이 오랫동안 기다린 '공성전'에 대해 "현재도 열심히 개발 중이며 공성전만의 특별 스킬은 물론 동일 그룹군 전체 서버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월드 공성전' 형태가 될 것"이라 설명했다.
추가로 김범 라이온하트스튜디오 AD는 기존 4개 클래스의 매력을 모두 합친 신규 캐릭터 '여전사'와 함께, '아스가르드' 배경의 6챕터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특히 그는 "시나리오의 대 종장을 향하는 만큼 '아스가르드'의 웅장함은 물론, 감동적인 클라이맥스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출연한 김재영 라이온하트스튜디오 대표는 "나 역시 '오딘'을 열심히 플레이하는 이용자 중 한 명"이라고 밝히며 "진심으로 이용자 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오랫동안 사랑 받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진심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카카오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