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파루잔 - 100% 주관적 리뷰

※스압 및 데이터주의

파루잔 스킬 설명에 고유명사가 너무 많아서 그건 되도록 생략했음

파루잔 스킬

원소전투스킬

E스킬 사용시 적에게 피해를 주고 [질풍시현(삼각형)]이 생긴다.

[질풍시현]은 18초 동안 유지되는데,

강공시 [질풍시현]을 소모해서 명중한 곳에 몹몰이 피해를 준다.

몹몰이 피해 E스킬 피해로 간주하고

바람원소입자 2개를 생성한다.

(흰색원소입자 3개는 페보활 효과 발동한 거임)

원소폭발피해

Q스킬 사용시(파루잔 특성 8레벨 기준)

- 다방면체 배치했을 때만 피해를 한번 주고,

이후 다방면체에서 발동하는 바람 파동은 적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대신,

파티원 모두에게 바람원소피해를 줌

이건 다방면체를 굳이 따라가지 않아도 버프를 계속 받는다.

(영상 보면 다방면체와 멀리 떨어져 있어도 버프가 사라지지 않음)

지속시간이 끝나서 다방면체가 사라져도 마지막 바람 파동 발동 덕분에

바람원피증 4초가 더 지속된다. (이건 위 영상에서 확인 가능)

주변 적에게 4초간 바람원소내성 감소시킴

영상처럼 적이 바람 파동을 맞아야만 바람내성을 감소시킨다.

위 영상 보면

내성감소 받은 가디언에 소 첫번째 e스킬 → 3만 4천

내성감소 표시가 사라졌을 때 소 두번째 e스킬 → 2만 8천

내성감소 표시 뜰 때 소 세번째 e스킬 → 3만 7천

운명의 자리

명함

파루잔 원소에너지가 80이고 궁에서 원소입자가 안 나오기 때문에

원충이 매우 힘들다.

페보활 주고 성유물에 원충을 많이 챙겨서

280정도 맞추니까 그나마 괜찮았음

그래서 딜 세팅 하는 것보단 원충을 더 챙기는 걸 추천한다.

소 궁이 다 끝나도 파루잔 궁에너지가 다 안 찬 걸 볼 수 있음

(원충 280인데도...)

그리고 지속시간이 12초라서 아쉽다.

바람원피증은 문제없다 해도 적에게 바람 파동을 맞추지 못한다면면

바람내성 감소 디버프를 줄 수 없기 때문

(특히 적이 많이 움직일 경우)

1돌

[질풍시현] 2개가 생겨서 몹몰이 피해 2번 사용 가능

몹몰이 피해에서 원소입자를 뱉기 때문에

파루잔 원충이 부족할 때 E스킬 강공하면 좋긴 하지만

여기서 강공 한번 더 쓸 바엔 그냥 원충을 더 챙겨서 궁 쓰고 빨리 빠지는 게 좋았음..

게다가 몹몰이 피해를 2번 연속으로 사용하면

위 짤처럼 2번째 몹몰이 피해 때 원소입자가 생성 안 돼서 원충에 도움도 안 됨

2돌

다방면체 지속시간 6초 연장, 즉 18초 동안 지속됨

개인적으로 2돌이 가장 좋다고 봄

물론 6돌이 가장 베스트이긴 한데, 6돌파가 쉬운 일은 아니니까..

18초 지속이면 소 E-E-궁 지속시간까지 딱 맞고

방랑자 파티에도 매우 좋고

적에게 바람내성 감소를 갱신할 수 있어서 좋다.

4돌

몹몰이피해로 적 1명 명중시 파루잔의 원소에너지 2pt 회복

추가로 1명 명중할 때마다 0.5pt 회복 (최대 4pt까지)

몹몰이 피해로 최대 5명 명중시 원소에너지 최대 4pt까지 회복

파루잔 원충이 조금 모자를 경우

e스킬-강공-몹몰이 피해로 원충할 때 도움이 돼서 나쁘진 않음

(짤 - 파루잔 페보활, 원충 280)

6돌

Q스킬 발동 후 바람원소피해 버프를 받는 캐릭터가 적에게 바람원소피해를 주면

치명타 피해 40% 증가 + 몹몰이 피해 3초 마다 한번 발동

그렇다.. 파루잔의 모든 성능은 6돌에 다 있다..

특히 적이 바람 파동을 굳이 맞지 않아도

3초마다 발동되는 몹몰이 피해바람원소내성 감소를 줄 수 있다.

고유 특성 - 바람의 급류

몹몰이 피해[바람의 기만]효과를 부여한다고 되어 있는데

[바람의 기만]이 곧 바람원소내성 감소(지속시간 4초)다.

몹몰이 피해에서 원소입자 생성+4돌 성능 덕에 원충도 해결되고

몹몰이피해가 E스킬 피해로 간주하기 때문에

종탄활, 천날활 등 무기 폭도 넓어진다.

명함이었을 땐 페보활 줘서 원충 280 맞췄는데,

풀돌 후 종탄활 주고 원충 233 맞춰도 파루잔 궁에너지가 빨리 채워진다.

정리하자면 6돌 했을 때,

적에게 바람원소내성 감소+바람원소피해 증가+치명타피해 증가+몹몰이피해+원충 해결

그래서 6돌이 좋다, 6돌이 사기다, 6돌 필수다 등등 말하는데

(나도 6돌이 사기라고 생각함)

그렇다고 무리하게 현질해서 뽑을 필요 없다.

https://blog.koreamobilegame.com/ssorang417/222948867536

네.. 쏘랑입니다. 머리 수십번 깨져버린 쏘랑이죠... 하하.. 하하하 그래... 내 지갑 다 가져가라 그냥! 아...

blog.koreamobilegame.com

제가 작성한 포스팅이 도움될 것 같아서 일부러 링크 올렸습니다.

전 소가 최애캐고 섭종 때까지 소를 계속 사용할 거라서

파루잔 6돌 후회하지 않는데

앞으로 스네즈나야까지 굉장히 매력적이고 성능 좋은 캐릭터들 많이 출시할테고

깨지 못하는 하드 컨텐츠도 경쟁도 없고

(당장 이전에 했었던 무상의 교향시만 봐도 알 수 있음)

난이도 있는 컨텐츠가 나왔다 하더라도 동휘장만 달성해도 원석을 주니까

부디 내가 만족할 수 있는 선에서, 후회하지 않을 선택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무기/성유물 추천

추천 무기

5돌 이하 : 페보활(없다면 노을 같은 원충 무기 등)

6돌 : 원충 무기, 천날, 종탄 등

5돌 이하는 원충 무기(페보활 추천)를 주는 게 제일 좋다.

처음엔 원충 괜찮을 줄 알고 212 정도 맞췄는데,

그것도 부족해서 나선비경 돌 때 매우 힘들었음..

그래서 천날 말고 페보활로 바꿔 280 정도 맞추니까

영상처럼 궁에너지가 약 90퍼 이상 채워진 걸 볼 수 있고

(원충 212였을 때는 약 50퍼 조금 넘었음)

나선비경 돌았을 때도 편안했다.

종탄도 매우 좋지만 위 영상을 보면 알 수 있듯

명함은 종탄활 효과 발동하기 힘들다.

바람 파동이 피해를 주는 게 아니라서 부적이 생기지 않음

그래서 E스킬+강공 몹몰이 피해까지 3번, 궁 1번 써야 부적 4개가 모여서 종탄 효과가 발동됨

근데 이렇게 하면 파루잔이 필드에 오래 나와 있어야 해서

종탄활 보단 원충을 빨리 해결해주고

궁 쓰고 빨리 빠질 수 있는 페보활이 좀더 좋았음

6돌일 경우 궁 사용하면 몹몰이 피해가 바로 발동해서

부적 4개를 빨리 채울 수 있다.

고유 특성 - 잃어버린 일곱 동굴의 지혜

Q스킬 이후 바람원피증을 받는 캐릭터가 바람원피를 주면

파루잔 기초공격력의 32%만큼 가하는 피해를 증가

이건 미미하게 올라가기 때문에

파루잔에게 굳이 기초공 높은 무기를 주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한다.

그냥 사이클 잘 굴러가는 원충 무기가 제일 좋은 것 같음

6돌일 경우 원충을 약 230 정도?

그쯤 챙겨줄 수 있다면 천날활 등 치확, 치피 무기도 괜찮다.

추천 성유물

파티원 중 왕실 쓰는 캐릭 없다 → 왕실 4셋

첫 궁딜과 원충을 챙기겠다→ 절연 4셋

약간의 딜과 원충, 4셋 맞추기 힘들다 등 → 절연2셋+바람2셋

파루잔 6돌이고 파티원 중 천암 쓰는 캐릭 없다 → 천암 4셋

(5돌 이하는 천암셋 쓰면 안 됨)

기타 등등

주옵 - 원충/바람원피/치확

부옵 - 원충과 치확이 1순위, 그외 치피나 공격력

솔직히 파루잔 성유물 세팅은 정답이 없고 걍 취향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4셋 맞춰주기 위해서 비경을 더 돌고 싶지 않고

소, 방랑자 파티에 베넷(왕실 4셋)이 들어가면 어차피 왕실 못쓰고

6돌-3초마다 몹몰이 피해가 들어가고

원충 문제 없이 사이클 돌리고 싶고

천암비경을 돌지 않아서 쓸만한 천암셋이 없기 때문에

그냥 절연2셋+바람2셋을 줬다.

이처럼 내가 쓰는 파티에 따라 원하는 성유물을 쓰는 게 좋다.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이건 어디까진 저의 주관적의 의견일 뿐이니,

직접 파루잔을 써보면서 만족할 수 있는 세팅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고로와 사라, 신학을 보면서 소 서폿이 나오길 간절히 바랬고

설문조사 할 때마다 소 서폿 당장 주라고 작성했는데도 나오지 않아서 포기했었는데...

파루잔이 소도 쓸 수 있는 바람 서폿으로 나와서 정말 기쁘다. ㅠㅠ

원시 개발자들이 소를 생각해서 파루잔을 설계한 게 보였음

파루잔 스킬 구성과 별자리만 봐도... ㅠㅠ

정말 방랑자 전용으로 만들 생각이었다면

지속시간도 그렇고 몹몰이 등 소 쓰기 불편하게 설계했을텐데 그렇게 하지 않았음

호요버스가 돈 벌기 위해서, 4성을 너무 사기로 만들면 안 돼서 그런지 몰라도

파루잔 성능을 6돌에 몰빵한 게 함정이긴 하지만...

무튼 이제 너무 만족스럽다! ㅠㅜ

이제 행복원신한다!!!

https://blog.koreamobilegame.com/ssorang417/2229515852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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