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오지탐사 3일차 서늘한 샘물의 원천 절망난이도

쵸코소보루입니다. 원신 3.8버젼 오지탐사 3일차 <서늘한 샘물의 원천>이 개방됩니다.

기본적인 진행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1일차 포스팅을 참조바랍니다.

워프 가능하다

오지탐사 이벤트 비경은 워프가 가능해요.

오지탐사 3일차

서늘한 샘물의 원천

도전 시작!!

임무는 이전과 같이 중복 캐릭터에 대한 내용이고, 중복 캐릭터 없이 절망 난이도만 클리어하면 이하 난이도의 모든 보상도 획득 가능합니다.

추적 열매 알림

지맥이상은 일정 시간마다 초록색의 <추적 열매>가 생성되어 플레이어를 따라와요.

닿으면 3000가량의 피해가 발생, 피해량은 낮아도 적의 공격이 강력한 스테이지라서 HP관리에 주의!!

미중복 버프 효과는 원소폭발스킬과 관련된 버프들입니다.

라이덴의 원소폭발스킬 발동 후 공격은 원소폭발피해라서 버프효과를 받아요.

<서늘한 샘물의 원천> 절망난이도 1라운드부터 본격적인 시작입니다.

잠깐의 방심으로 캐릭터가 전투불능에 빠질만큼 적의 공격이 매우 강력해요.

물원소 적들에 강력한 풀원소 나히다를 편성하고, 원소전투스킬을 사용 후 이를 발동시키고 아군을 보호할 캐릭터들로 편성했어요.

나히다는 주기적으로 원소폭발스킬을 발동하고, 원소전투스킬을 적들에게 부착하고 퇴장.

다른 캐릭터들의 스킬 쿨타임이 올 때마다 사용하면, 강력한 풀원소 피해량이 발생하며 각종 원소반응으로 적을 쉽게 처리해요.

2라운드.... 아주 강력한 성해짐승, 검치호와 독전갈이 등장합니다.

3페이즈에 등장하는 성해짐승 외에도 1, 2페이즈엔 도금여단까지 상대해야해요

검치호 풀원소 저항 +70%, 독전갈 번개원소 저항+70%라서 원소를 고려해서 파티를 편성합시다.

강력한 빙결 파티

1,2페이즈를 빠르게 처치해서 3페이즈 전투시간을 벌어야하는데, 원거리 적들이 외곽으로 빠져나가면 처치가 힘들어요. 강력한 피해량은 기본이고, 적을 모을 수 있는 캐릭터도 필요해요.

필자의 선택은 아야카 메인딜러의 빙결파티, 코코미를 이용해 물+얼음=빙결로 적을 얼릴 수 있고, 카즈하로 피해량 증가와 적을 모을 수 있어요.

적의 알고리즘이 다른건지?? 성해짐승의 공격 패턴이 막무가내식 돌격이라 HP관리도 중요해요.

처음 몇번은 라이덴 메인딜러 파티로 진행하다 적 패턴에 짜증나서 아야카 파티로 바꿨을 정도.

2라운드는 높은 피해량과 HP관리, 특정 캐릭터 스킬등 전반적인 난이도가 매우 높아요.

3라운드에 등장하는 모든 적은 모으기 가능한 적들이라 카즈하, 설탕, 벤티를 사용 가능.

태고의 구조체가 투명화를 사용하면 처치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풀+번개 원소를 가해 투명화 해제가 가능하니 파티편성에 참조.

3라운드 베스트 메인딜러는 라이덴.

3종 버프 효과를 모두 받을 수 있고, 풀원소만 있다면 투명화 해제도 손쉬워요.

필자는 알하이탐과 행추, 쿠키시노부를 편성해서 만개파티를 운영했어요.

요요는 <숲의 기원> 성유물 효과로 풀원소 피해량을 더욱 증가!!

아래에 원신 오지탐사 3일차 서늘한 샘물의 원천 절망난이도 진행영상을 첨부할께요.

3일차에 난이도가 다시 대폭 상승입니다.

특히 성해짐승 패턴과 피해량 부족이 겹쳐서 난감한 상황.

5성 캐릭터 둘둘~ 빙결파티로 겨우 처치했는데 3일차 난이도 무엇?!?!?!?

필자의 생각엔 3일차에서 많은 플레이어들이 절망난이도는 포기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원신 오지탐사 3일차 서늘한 샘물의 원천 절망난이도 포스팅을 마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