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잔상 속 암투 이벤트 공략, 1년 만에 출격한 늑말 다이루크

지난 7월 27일 원신 2.8 버전 후반부 이벤트인 잔상 속 암투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은 8월 15일 오전 5시까지인데요. 오랜만에 다이루크가 주인공이 되어 펼쳐지는 스토리인줄 알았으나 막상 다이루크는 비중이 높지 않았다고 합니다. 아무튼 진행 방식과 보상을 공략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신 잔상 속 암투 이벤트

0. 프롤로그 임무

참여 조건은 모험 등급 25레벨 이상, 마신 임무: 프롤로그 제3막 드래곤과 자유의 노래 클리어, 다이루크 전설 임무: 올빼미의 장 제1막 다크 히어로의 알리바이 클리어입니다.

다운 와이너리를 찾아간 여행자에게 하녀장 아델린은 다이루크가 무례하고 부도덕한 자들을 응대하러 갔다고 합니다. 바로 다크 히어로로서의 활동인데요. 해당 장소를 찾아가자 과거의 환영만이 나타날 뿐이었습니다. 여기서 다이루크의 5성 코스튬 진홍빛 종야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0-2. 진행 방식 및 보상

이벤트 참여는 몬드 지역의 매의 해안 쪽 해변가에서 붉은색 지맥처럼 생긴 잔상 속 암투와 상호작용을 하면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위에 워프가 있긴 하지만 잔상 속 암투 자체도 워프가 활성화되어 있기 때문에 바로 가면 됩니다.

원신 잔상 속 암투에는 총 7개의 도전이 있습니다. 각각 등장하는 적 몬스터가 다르며 지맥의 잔여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파티의 조합을 어느정도는 바꾸면서 해야 하는데요.

각각 격전과 장벽이라는 모드가 있습니다. 격전 모드는 위험, 곤경, 사투로 나눠지며 사투가 가장 어려운 난이도인데요. 강적이 나오는 것은 동일하지만 위험은 아무것도 안 해도 20초 뒤에 강적이 나오는 반면 사투에서는 특정 조건을 만족시켜야 나오게 돼서 제한 시간이 더 촉박합니다.

장벽 모드는 사투를 클리어해야 참여할 수 있으며 사투와 동일하지만 강적의 수가 2배가 되는 하드 난이도입니다. 단, 보상만 보면 굳이 할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지금까지의 이벤트처럼 위험 난이도만 깨도 가장 중요한 원석은 다 먹을 수 있거든요. 사투만 깨도 위험, 곤경은 깨지기 때문에 모든 보상을 타먹으려면 사투를 깨고 장벽까지 깨면 됩니다. 캘 수 있는 원석을 다 합치면 60*7 = 420개네요.

0-3. 이벤트 팁

중요한 점은 필드 파티 그대로 도전하게 된다는 건데요. 도전하기 전에 잔상의 위력을 획득할 수 있도록 파티를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음식도 먹을 수 있으니 스펙이 좀 부족하다고 느껴진다면 선도장 같은 음식으로 도핑을 해도 되며 전투 중 회복 음식, 부활 음식도 먹을 수 있습니다.

1. 맹렬한 심판

맹렬한 심판에서는 원소폭발(Q)을 6번 발동하면 강적이 등장하게 됩니다. 원소 충전 효율이 충분한 캐릭터로 구성을 하는 게 좋겠죠. 문제는 강적이 공중에 떠다니는 유적 헌터라는 건데요. 공중 공격이 가능한 원거리 캐릭터(감우, 야란, 요이미야 등)가 있으면 좀 더 편하긴 하지만 패턴을 피하다 유적 헌터가 내려올 때 공격해도 충분합니다.

2. 불길이 하늘을 찌를 때

이번에는 융해, 증발 반응을 발동시켜야 하는데요. 융해는 불+얼음, 증발은 불+물입니다. 얼음 슬라임들이 나오기 때문에 불 원소 캐릭터(엠버, 베넷, 다이루크 등)만 있어도 무난하며 물 원소 캐릭터(바바라 등)로 물을 묻히고 불 공격을 하거나 역순으로 하면 더 빠르게 채울 수 있습니다. 강적은 얼음 몬스터들이 나오니 불 원소 메인 딜러(요이미야, 호두 등)가 있으면 좋습니다.

3. 번개를 불태워라

이번에는 번개 원소 관련 반응을 발동시켜야 하는데요. 슬라임들이 많이 나오니 슬라임들에게 번개 원소 공격을 하면 됩니다. 추천 캐릭터로는 이번 배포 캐릭터인 피슬이나 번개 여행자, 북두, 쿠죠 사라, 라이덴 쇼군 등이 있겠습니다. 강적으로 얼음, 불 구라꽃이 나오니까 메인 딜러로 얼음, 불 원소는 피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4. 흩날려라, 바람 속에서 불타는 깃털이여!

이번에는 확산 반응을 일으켜야 하는데요. 그냥 아무 원소로 쳐놓고 바람 원소를 일으키면 확산 반응이 일어납니다. 추천 캐릭터는 카즈하, 진, 설탕, 사유, 헤이조 등이 있으며 정 안되면 바람 여행자라도 투입해야겠죠. 강적은 번개, 얼음 치친 술사와 화염 채무 처리인, 거울의 여인이 나오는데 각자 자기 속성 반감이기 때문에 얼음, 바람 원소 딜러를 추천드립니다.

5. 질량과 힘

이번에는 특이하게도 양손검으로 공격해야 합니다. 노엘, 사유, 북두, 레이저, 유라, 이토 등 양손검 딜러는 많지만 역시 그중 최고는 다이루크라 할 수 있죠. 감우 출시 후 1년 7개월 동안 한 번도 사용되지 않았던 다이루크가 드디어 파티에 합류했습니다. 심지어 그 악명 높은 늑말다이!

역시 콤보 손맛 하면 다이루크만한 게 없죠. 단순한 평E평E평E 콤보지만 벌써부터 꿀잼이네요.

하지만 어르신은 장벽 모드의 강적 츄츄 바위왕에게 밟혀서 찌부되고 말았습니다. 다행히 부활 음식을 쓸 수 있지만 살릴 가치는 없을 것 같네요. 츄츄 바위왕은 물리, 바위 원소에 아주 강력하므로 해당 원소 메인 딜러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이덴으로 뒤처리를 완료했습니다. 사실 여기가 방패 든 츄츄족이 나와서 방패를 잘 부수는 다이루크가 활약하기 좋기는 합니다. 딜이 많이 부족하지만요.

6. 최고의 효율, 담금질된 검!

일반 공격만 하면 됩니다. 내부 쿨타임이 있는지 한 콤보에 1~2개만 쌓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하려면 피하면서 툭툭 치거나 보호막 캐릭터가 있으면 편합니다. 장벽 보스는 츄츄 번개왕이 나오니 물리, 번개 원소 딜러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7. 녹아버린 또 다른 사분면

글을 쓰는 시점에 아직 안 떠서 공략을 할 수가 없네요. 아이콘을 보면 바위 용 도마뱀이 강적으로 나오니까 물리, 바위 원소 딜러는 피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어르신 사망 0.5초 전

지금까지 원신 잔상 속 암투 이벤트 공략 및 1년 만에 출격한 다이루크 소식이었습니다. 이렇게 성능적으로 소외된 캐릭터를 띄워주는 이벤트는 반갑네요. 다시 창고로 돌아가면 앞으로는 영원히 파티에 들어갈 일이 없을 것 같긴 하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