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RPG게임 원신 대중교통 공모전 어떤 작품들이 나올지 기대!

모바일RPG게임 원신 대중교통 공모전 어떤 작품들이 나올지 기대!

제 블로그에서 심심치 않게 공략 연재 글로 볼 수 있는 원신이 최근에 부산 엑스더스카이와 콜라보를 하여 이나즈마의 분위기와 부산의 넓은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추억거리는 만들어줬는데요.(아직도 진행 중이라는 것!) 그런데 이번에는 더 뜻밖의 추억거리를 제공하려고 하는지 대중교통 공모전을 실시했다는 소식입니다.

티머니 복지 재단과 공식적으로 함께하는 2022 대중교통 아이디어 공모전은 5월 20일 18시까지 진행되는데요. 선정된 주제는 일상을 함께하는 대중교통을 좀 더 대중적으로 안전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로 표현하면 되는 건데요.

분야는 영상, 웹툰, 포스터 3가지가 있습니다. 영상은 300MB 이하의 실사, 디자인 등 아이디어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되고, 웹툰은 10컷 이내로 스토리보드를 제출하면 됩니다. 포스터는 표어 및 이미지를 활용해 A2 사이즈로 제작하면 되는데요. 제한이 너무 심한 거 아니냐고 생각될 수 있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기본 양식일 뿐 제한이라고 할 수는 없죠.

사실상 위에서 말한 틀이 준비가 되면, 창작은 자유롭게 표현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이전부터 생각해 두었던 것부터 이 순간 번뜩 떠오른 것을 표현해도 됩니다. 심지어 원신 내에서 등장한 캐릭터, 명대사, 이미지 등의 IP를 접목시켜 2차 창작을 해도 된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원신 스토리를 쭉 밀었던 분들이라면 여러 명장면, 명대사들이 있죠. 나탈매강(나 타르탈리아는 매 순간 강해지고 있지), 아쉽게도 까먹었어, 꿈 깨 등의 명대사들은 꽤나 유명하죠.

그리고 명장면 한다면 대부분 보스의 등장이 포함되지만, 저는 진수의 숲에서 아야카의 춤사위(백로의 춤)를 볼 수 있었던 씬이 기억에 남네요. 브금도 너무 감미로워서 글을 쓰는 이 순간에도 잠깐 다시 찾아봤네요. 반대로 이펙트가 있던 거라면 에이(라이덴 쇼군)의 명장면과 명대사 '널.. 신상에 묻겠다!'가 펼쳐진 씬이라고 생각되네요.

힐링이 되었던 명장면도 있는데요. 지금은 갈 수 없는 금사과 제도에서 물 수위를 맞춰 발판 기믹으로 소리를 내서 기믹을 풀면, 잠깐 동안 금사과 제도 풍경이 펼쳐지는데, 아직도 기억에 남을 만큼 힐링 되는 장면입니다.

이처럼 많은 소스를 가지고 있는 원신 IP도 활용해 대중교통 공모전에 도전해서 또 하나의 원신과 관련된 추억을 만들어 보셨으면 합니다. 참여 대상은 대학생/일반인 부문으로 1인 1팀 또는 2인 1팀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제출은 포스팅 하단에 링크를 남겨놓을 테니 참고하세요!

수상은 20팀을 선정합니다. 특별상 10팀은 원신 티머니 카드와 5만 원 충전권(2매), 우수상 6팀은 상금 100만 원, 최우수상 3팀은 상금 200만 원, 대상 1팀은 상금 50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수상, 최우수상, 대상을 한 10팀은 티머니 복지 재단 이사장 명의 상장 수여와 호요버스 인턴 면접 기회까지 주어진다고 합니다.

공모전 수상이 6월에 끝나면, 그 후 호요버스 인턴 면접이 있고, 방학 인턴 시작은 7월에서 8월 사이라고 합니다. 방학 인턴 참여자들에게는 하반기 중 진행할 원신 캠페인에 직접 참여할 기회까지 주어진다니 이건 돈 주고도 못할 체험이지 않나 싶네요. 어떤 추억이 쌓일지 내심 기대되면서 똥손인 저는 슬퍼지려고 하네요.

애니웨이~ 그래도 계속 원신을 즐기면서 대중교통 공모전 어떤 게 나올지 기다리면서 저 나름대로의 역할! 공략을 쓰면서 참여자분들을 응원하겠습니다! 부디 좋은 작품 보여주시길 빌며, 현재 신규 캐릭터 카미사토 아야토와 2.6 업데이트로 자색 정원의 산들바람 등 원신 게임 내에서 즐길 거리가 더 풍성해진 상태이니 잠깐 쉬었던 분들이나 아직까지 플레이를 안 해본 분들이라면 접속을 강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식 커뮤니티] [이벤트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