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디셈버 게임패드 기본 지원! 무선 컨트롤러 활용 가이드 (feat.아리스노보 UM73)

모바일 게임의 게임패드에 대한 인식 변화의 시작 : 언디셈버

스마트폰과 네트워크의 성능 향상으로 PC에서나 즐기던 MMORPG가 스마트폰으로 들어온 지도 한참이 지났습니다. 하지만! 게임패드라 말하는 컨트롤러의 지원은 야속할 만큼 제대로 지원하는 게임이 없었는데요. 게임회사들은 대신 오토 사냥 방식을 택하면서 이게 게임인지 단순 그래픽만 좋은 다마고치인지 모를 점점 실망스러운 모습만 보여주었습니다.

때문에 게임패드 제조업체들은 맵핑이라는 기술까지 도입하여 이를 원하는 유저들을 조금이라도 달래주려 했지만 초기 세팅, 게임별로 다른 레이아웃 등 태생의 불편한 점들 때문에 정말 필요한 유저들에게만 선택돼 왔습니다. 그런데 최근 대형 프로젝트 기대작이었던 언디셈버에서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 게임패드를 정식으로 지원하여 게임패드에 대한 유저들의 인식이 바뀌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호환 가능한 게임패드 1종을 가지고 어떠한 특징과 기능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언디셈버에서 활용하는 방법까지 준비해 보았습니다.

MOBAPAD MULTI PLATFORM GAME CONTROLLER

ARSNOVO UM73

무선 컨트롤러인 만큼 UM73 게임패드, 매뉴얼, USB 케이블 이외에 무선 동글이 추가됩니다. 정식 수입 및 AS는 아리스노보에서 담당하고 있고요.

컬러는 화이트, 블랙 2가지로 출시되었으며 조이스틱에 레드로 포인트를 준 전체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입니다.

상단에는 트리거 레버와 USB C 타입 충전 포트가 자리 잡고 있으며 특히 아미보 등록을 위한 NFC 기능까지 탑재되어 있는 점은 다른 무선 컨트롤러와 차별되는 포인트입니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그립감이 우수하며 평균 남성 손크기보다 작지만 모든 버튼을 조작하기에 무리 없는 사이즈 및 버튼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게는 약 240g으로써 지속적인 플레이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요.

가장 자주 사용하게 되는 XYAB 버튼도 큼지막하게 디자인하여 쾌적한 조작 느낌을 제공해 줍니다.

아리스노보 UM73 무선 게임패드는 멀티 플랫폼에 대응하는 다기능 컨트롤러입니다. 먼저 블루투스를 내장하고 있어 닌텐도 스위치와 연결이 가능하며 +/-/스크린숏/웨이크 업 등과 같은 닌텐도 스위치 전용 버튼들도 모두 배치되어 있어 오리지널 컨트롤러 느낌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UM73 게임패드는 TV 모드나 테이블 모드를 위한 프로콘을 대신해 줄 무선 컨트롤러로 활용할 수 있는 만큼 구성원들과 2인 플레이를 하기에도 용이하고요. 양쪽 듀얼 진동 모터도 내장하여 게임을 보다 박진감 넘치게 즐길 수도 있는 것은 덤!

동봉된 무선 동글을 PC의 USB에 연결하여 끊김 없는 2.4GHz 환경의 PC 전용 게임패드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앤 플레이를 지원하여 별도 드라이브 설치가 필요 없으며 XBOX 360 게임 컨트롤러로 인식하기에 스팀, XBOX 게임 패스와 같은 플랫폼의 게임들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양쪽에 내장된 듀얼 진동 모터는 게임을 좀 더 박진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주며 5단계로 조절도 가능하여 게임에 맞춰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장된 블루투스를 활용하여 갤럭시 스마트폰과 같은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아이패드와 같은 iOS 핸드폰들까지 모두 연결하여 즐길 수 있는데요.

덕분에 서두에 언급했던 게임패드를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언디셈버에서 맵핑같은 복잡한 과정 없이 단순 연결만으로 즉시 즐길 수 있는데요. 더 이상 사냥 중에 화면을 터치하지 않아도 되기에 늘 깔끔한 화면은 물론 무선 컨트롤러만의 조작성까지 언디셈버를 좀 더 게임다운 느낌으로 플레이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모바일 연결 시 진동 기능은 비활성화)

여기에 아리스노보 UM73 게임패드는 터보, 매크로와 같은 기능을 추가로 담아 영상처럼 연사는 물론 기술 연계 콤보까지 매크로로 제작하여 원클릭으로 스킬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기능들을 가진 UM73 무선 컨트롤러인 만큼 사용하다 보면 어떤 모드인지 터보나 매크로 기능은 적용된 건지 헷갈리기 마련입니다만 중앙의 홈버튼에 멀티컬러 RGB LED를 넣어 모드별로 구분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사용상에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무선 컨트롤러에 중요한 배터리도 1200mAh의 경쟁 모델 대비 2배 이상에 가까운 대용량을 탑재하여 1회 충전으로 48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는 넉넉함을 자랑합니다. (5분 충전으로 2시간 사용 가능)

해보면 아는 게임 컨트롤러의 가치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게임 좀 해봤다고 자부할 만큼 많은 시간을 할애하였지만 모바일 플랫폼의 게임은 아무리 잘 만들었다 하더라도 오래가는 게임은 극히 드물었습니다. 게임성은 둘째치고 터치 인터페이스의 무미건조한 조작감, 하면 할수록 지저분해지는 화면, 미끄러지는 위치 등으로 인해 도저히 정착할 수가 없었지요.

그때마다 적용하기 어렵지도 않은 게임패드를 왜 지원해 주지 않고 게임의 재미를 반감시키는 오토플레이만 고집하는 건지 늘 불만일 수밖에 없었는데요. 언디셈버를 시작으로 향후 출시될 많은 모바일 게임에 게임패드 지원이 기본 소양처럼 퍼져나가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해보면 아는 게임 컨트롤러의 가치 UM73으로 한번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추천!

언디셈버 게임패드 UM73 둘러보기

본 포스팅은 아리스노보로부터 제품 및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