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사이즈 서프라이즈 이로치 고래왕자를 잡자 4월 이벤트 정리
포켓몬고 사이즈 서프라이즈, 4월 이벤트 정리
4월 4일 오전 10시부터 9일 오후 8시까지 사이즈 서프라이즈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이벤트 보너스로 나이스 이상으로 포획시 경험치 두배이며 야생에서 작거나 큰 포켓몬이 등장할 확률이 증가하고 고래왕자의 이로치 확률도 증가합니다.
아공이 복각이랑 기간이 겹치는데 포획 보너끼리는 중첩되지 않기 때문에 커뮤 때가 되면 커뮤 보너스인 포획시 경험치 세 배만 적용이 되며
부스트 대상인 고래 왕자입니다 이로치 확률은 1/64 혹은 1/128 둘 중 하나일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색상은 보라색으로 변합니다.
야생 등장 포켓몬으로는 디그다, 만타인, 고래왕자, 파쪼옥, 저리어, 에블리, 꼬시레, 터벅고래 그리고 운이 좋으면 롱스톤과 잠만보까지 만날 수 있으며
레이드 등장 포켓몬 1성으로는 깜놀버슬, 기어르, 냐스퍼, 빈나두가 등장하고 3성으로는 알로라 나시, 가라르 또도가스, 갸라도스, 잠만보가 등장합니다.
야생에서는 챙길 거라고 해봐야 슈퍼 리그용 만타인이 전부인 꽤나 소박한 이벤트이고 크키가 다른 포켓몬을 나와봐야 몬스터박스가 남아나질 않으니 다 못 들고 있는게 현실이지만 저번 패치로 쇼케이스 플래티넘 메달을 따면 닥터 피카츄를 준다고 하니 관심 있으시면 챙겨 두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5성 레이드의 경우 4월 4일부터 12일까지 북반구에는 종이 신도가 남반구에는 철화구야가 등장하며 그리고 메가레이드에는 메가리자몽X가 등장을 하게 됩니다. 작년에는 중간에 지역 한번 바꿔 줬는데 이로치를 풀어 가지고 그런지 이번에는 그냥 지역이 고정이 되어있습니다.
사실 철화구야는 진짜 쓸 데가 없기 때문에 도감 등록만 하시면 되겠고 종의 신도는 풀 속성 1티어 딜러로 이번에 이로치도 새로 풀리니 열심히 한번 잡아보세요. 놀랍게도 풀 1티어 중에 육성이 제일 쉬운 포켓몬이기도 합니다.
메가리자몽는 드래곤 메가가 다 풀린 지금에서는 솔직히 쓸 데가 전혀 없는 메가진화가 되었지만 어차피 에너지를 공유하기 때문에 모아서 메가리자몽 y 진화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매우 강력한 화력을 보여주는 불타입 메가 진화로 고개체 잡으면 그대로 대기머 써가지고 종이신도 레이드에 들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드래곤으로 잡을 수 있기 때문에 레이드 난이도는 꽤 쉬운 편입니다. 필요는 한 명에서 세 명 정도이고 솔플은 메가 레쿠자 한정으로 가능하며 약점은 드래곤, 바위, 땅 세가지입니다 요약하면 이렇게 세 마리만 챙긴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마무리
이렇게 4월 시작과 함께 서프라이즈 사이즈 이벤트와 4월 레이드에 대한 내용 정리해드렸는데요. 내용 요약하자면 슈퍼리그에서 쓸 만타인과 풀 1티어 종이신도 그리고 메가리자몽y로 진화할 메가 리자몽 3마리 정도로 정리 할 수 있으며 이로치 고래왕자까지 잡으면 되겠습니다. 포스팅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서이추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더 재미있는 게임 이야기로 인사드릴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