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차별 운영 파동??
모바일게임 우마무스메
2022년 9월 17일 7시간 40여분간 진행된 간담회.
카카오게임즈 측에서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구축하여 생방송으로 송출하겠다고 하였고, 총대진 측에서도 유튜브로 자체적인 생중계를 진행할 것이라 밝혔다. 이를 위해 갤러리 내에서 채널 모니터링 지원자도 받았다.
후술할 간담회의 파국으로 인해 결국 소송총대진에서 소송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무슨 일인데???
키타산 SSR 서포트 카드 픽업 조기 종료 관련
지금까지 픽업 이벤트를 놓쳐서 교환을 받지 못하신 분들이 피해가 엄청나다고 유저들이 주장하자. 운영진은 "불편을 끼쳐드린 점 자체에 대해서는 이해하고 있다"라고 말하였고,
의도치 않더라도 피해를 주었는지 다시 물어보자.
고객님 개별의 선택이었고, 피해라고 생각하지 않고 있다.
이 발언 이후로 온갖 커뮤니티가 불타올랐다.
픽업 기간 중 몇몇의 유저들이 180,190 포인트까지 모아두고 예정된 픽업 종료 해당 날에 로그인 보너스 및 데일리 보너스, 미션을 사용해 보상 교환이 가능한 200 포인트를 모아 교환을 하려 했다.
돈을 적게 사용할 수 있어 꽤 많은 유저들이 이 방법을 사용하려 했지만
해당 날 운영진의 갑작스런 조기점검 떄문에 모아둔 포인트가 클로버로 변환되었다.
약 60만원 상당의 200여 포인트가
1200원 가치의 일반 티켓 한 장짜리로 바뀌어 버린것
이 부분을 운영진은 피해가 아닌 개인의 선택으로 못 박았고 점검 시간 변경을 사전에 공지했으니 문제가 없다고...
브레이크 타임 이후, 카카오게임즈 측은 구제책을 마련하도록 논의하겠다고 말했고,
위의"개인의 선택" 발언에 대해 무슨 선택이 있냐고 하자 표현이 부적절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결국 이용자 대표는 간담회 말미에 "가능하면 월요일 환불소송을 제기하겠다"라고 선언했고, 갈등을 봉합하지 못한 채 파국으로 끝났다.
우마무스메 50억 환불 소송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카카오게임즈는 결국 5%이상 하락했다.
일부 이용자들은 오프라인을 통해 '마차 시위'를 진행하였고, 현재 추정되는 소송 금액규모는 최소 50억 이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의미 없다고 생각하는 그 한마디가
얼마나 큰 기회로 돌아오는지 알고 있는가?
부자의 습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