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하 인피니티 - 생각보다 잘 만든 게임, 한국식 기적의 검?

안녕하세요, 게임회사옆집입니다.

날이 갈수록 코로나 확진자가 최대치를 경신하고 있네요.

지긋지긋한 코시국이 부디 올해가 마지막이길 기대하며,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언제나 건강하시길 빕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오늘 얘기해볼 게임은 2월 9일(수) 오픈한 모아이게임즈의 [트라하 인피니티]입니다.

저희 게임회사옆집 멤버들도 함께 플레이를 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각자의 반응이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트라하 인피니티를 플레이한 웨니와 잭의 의견을 한 번 공유드리겠습니다.

Talk by 웨니 (veni)

마치 그래픽 끝내주는 '기적의 검'을 플레이하는 것 같아요.

기적의 검만큼 간편한데 훨씬 보는 맛까지 갖추고 있어요.

사실, 트라하 인피니티는 모바일 게임 유저라면 꽤나 익숙한 게임입니다. 2019년 4월 이미 출시한 적이 있기 때문인데요.

성적이 좋지는 않았지만 당시에는 넥슨이 퍼블리싱한 대작으로 유명했었습니다.

저는 2018년 지스타에 방문해서 트라하를 플레이했던 경험이 있어요.

당시 넥슨이 엄청나게 큰 부스를 운영하면서 그 중 한축을 담당했던 게임이 트라하였어서 또렷하게 기억이 납니다.

(스트리머 대도서관님까지 오셔서 방송을 하셨더랬죠.)

하지만 이번에는 넥슨과 손을 잡지 않고, 모아이게임즈에서 직접 퍼블리싱을 했다는 것이 재미있어요.

아무래도 전작의 성적이 기대만큼 좋지 못했다는 것이 하나의 이유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넥슨이 퍼블리싱한 전작과 다르게, 자체 퍼블리싱을 선택한 트라하 인피니티의 현재까지의 성적은 합격점을 줘도 좋을 것 같아요.

2022년 2월 11일 구글과 애플 양대 마켓 인기 1위를 기록했구요. 2월 14일 현재 매출 순위는 각각 10위와 19위를 기록하고 있으니까요.

by 웨니 (Veni)

2월 11일 트라하 인피니티는 양대 마켓 인기 1위를 달성

국내 굴지의 대형 퍼블리셔인 넥슨과 손을 잡지 않고서도 현재까지의 이러한 성공을 거둘 수 있는 이유가 무엇이었을까요?

"제 생각에 트라하 인피니티는 포지셔닝을 참 잘한 것 같아요."

런칭 이전의 쇼케이스에서 그리고 모아이게임즈 이찬 대표님의 인터뷰에서도 트라하 인피니티는 줄곳 '편의성'을 강조하고 있었습니다.

우리나라가 MMORPG 강국이긴 하지만, 사실 MMORPG를 모바일에서 플레이하기는 녹록치 않았었습니다.

우리는 그동안 모바일게임임에도 PC 클라이언트나, 에뮬레이터를 통해서 PC에서 플레이하고 있었죠.

트라하 인피니티는 모바일 MMORPG는 PC로 해야하는 불편함을 잘 짚은 게임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하다보면 마치 기적의검을 플레이하는 기분마저 들지만, 기적의검은 명함도 내밀지 못할만큼의 수려한 그래픽을 자랑하고 있죠.

'기적의검 급'의 편리함과 2022년에 걸맞는 그래픽이 더해지니 '아, 정말 잘만든 게임이구나' 싶더라구요.

@잭 형 - 형이 플레이해봤을 때에는 어떤 게임 같았어요? 이 게임이 가진 컨텐츠의 특징도 궁금해요.

- 무리한 과금 유도를 빼고 거기에 자동 전투의 재미와 준수한 그래픽을 첨가한 게임이다라는 전체적인 느낌? 자동 전투 게임에 긍정적이지 않은 저도 "오 이거 할만하네" 라는 생각이 들던데요? 여기까지는 게임을 플레이해보고 느낀 간단한 저의 소감이었고 이제 트라하 인피니티의 세부 콘텐츠를 정리해보겠습니다!

트라파 인피니티 Google Play Store 순위 (출처: 모바일인덱스)

Talk by 잭 (Jack)

1. 무슨 게임인가?

전작 트라하에서 한층 더 세련되게 돌아온 트라하 인피니티

전작 트라하 개발사인 모아이게임즈에서 신작 모바일 MMORPG "트라하 인피니티"가 이번 2월 9일에 공개되었습니다.

트라하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기본적으로 '불칸'과 '나이아드'라는 두 진영 간의 RvR을 강조해왔습니다.

하지만 전작과 달리 트라하 인피니티에서는 자유도와 유저의 성장을 주 타겟으로 설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수동 조작에 피곤함을 느끼는 유저를 배려하여 퀘스트 전투 등을 자동으로 진행하여 캐릭터 육성이 가능합니다.

즉 수동 전투보다는 자동 전투에 특화된 게임이라고 보면 될 것이며, 평소에 수동 전투보다는 자동 전투에 익숙한 분들이 즐기시기에는 좋은 게임으로 보입니다.

2. 클래스 소개 및 사냥 영상

<리퍼>

<소서리스>

<어쌔신>

<워리어>

3. 게임 내 주요 콘텐츠

3-1) 전투력이 높은 유저의 데이터를 소환하는 소울 메이트

1) 소울 메이트

자신 외의 다른 유저 데이터를 활용한 파티 시스템입니다.

자신과 전투력이 비슷하거나 혹은 전투력이 높은 유저의 캐릭터를 소환해 일정 시간동안 파티 상태로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울메이트 던전에서도 소울메이트를 소환해 던전을 쉽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3-2) 다양한 보상이 기다리는 던전

2) 던전

솔로 던전, 소울 메이트 던전, 시간제 던전, 무한의 탑 총 4가지 던전이 존재하며 각 던전마다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다양합니다.

시간제 던전은 PVP가 가능한 지역으로 다른 유저와 PK가 가능한 지역이니 전략적 선택이 필요한 던전이며, 그 외 던전의 경우 특별한 공략이 필요한 던전은 아니지만 일정 전투력을 요구하기에 충분히 요구 전투력을 올리신 다음에 콘텐츠 진행을 추천드립니다.

3-3) 강함을 증명하고 보상을 획득하라 영지 점령전.

3) 영지 점령전

개인 또는 길드 단위로 특정 지역을 점령하는 자동 PVP 콘텐츠입니다.

각 지역마다 해당 지역을 지키고 있는 "가디언"이 존재하는데, 이 가디언은 점령지를 차지한 유저의 데이터로 만들어졌으며 유저 대신 침략자를 막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특정 지역의 가디언을 처치하고 영지를 차지하면 사냥 시 해당 지역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고, 자신의 분신이 해당 영지를 지키는 새로운 가디언이 되어 자신의 모습을 본뜬 동상이 새롭게 만들어집니다.

영지를 점령한 이후에도 이를 노리는 유저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니 끊임없이 전투력을 올리시길 추천드립니다.

3-4) 전투력 상승 수집 콘텐츠 아이템 도감

4) 아이템 도감

필드에서 획득한 아이템을 수집하는 콘텐츠입니다.

요즘 모바일 MMORPG에서 빠질 수 없는 콘텐츠 중 하나로 초반에 장비 강화로 낮은 등급의 장비들을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기에 강화보다 도감 작업부터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5) 일러스트 및 수집하는 재미가 느껴지던 카드 도감

5) 카드 도감

이 게임에서 나름 재미를 얻을 수 있었던 콘텐츠입니다.

퀘스트 보상 및 사냥 진행 시 일정 확률로 획득이 가능한 카드를 수집하여 전투력을 올리는 콘텐츠입니다.

카드의 일러스트를 보는 재미가 있고, 높은 등급의 카드를 획득할 경우 많은 전투력을 올릴 수 있기에 좋은 장비를 획득하는 것만큼 득템의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후반부로 갈수록 카드 수집 여부에 따라 전투력 차이가 갈릴 것으로 추측됩니다.

3-6) 매 시간 출현하는 필드 보스

6) 필드 보스

매 시간 정각에 출현하여 30분 후 사라지게 되는 몬스터로 행운 상자, 구현의 돌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3-7) 트라하 인피니티 투기장 전투

7) 투기장

다른 유저와 전투를 진행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타겟팅 전투 방식으로 자동 전투가 진행되기 때문에 고도의 컨트롤보다는 상대보다 높은 전투력을 요구하는 콘텐츠로 보입니다.

3-8) 게임 오프라인 시간 동안의 성장을 보완해주는 명상

8) 명상

트라하 인피니티 내 독특한 시스템 중 하나로 플레이어가 게임을 종료했을 때 오프라인 시간 동안의 성장을 보완해주는 시스템입니다.

플레이에 꾸준히 신경쓰기 어려운 플레이어를 위한 시스템으로 보입니다.

4. 과금 구조

트라하 인피니티의 과금 구조는 타사 모바일 게임에 비하면 단순하고 가벼운 편입니다.

리니지라이크 형식의 게임에 빠지지 않는 뽑기가 존재하기는 하나 동료 뽑기, 무기 뽑기로만 이루어져있고, 이 또한 퀘스트 완료 또는 캐릭터 성장 시 지급되는 다이아로 충분히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과금 유저들도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4-1) 동료 뽑기를 이용하여 획득한 펫

이 외에도 눈여겨볼 과금 구조는 미션 패스 정도입니다.

미션 패스는 일정 기간 동안 여러 미션을 달성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기간제 이벤트 콘텐츠로 보통은 게임 내 1종만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무려 5가지 미션 패스가 존재하는 점은 신선하게 느껴졌습니다.

5. 리뷰

5-1) 자동 성장의 재미를 강조한 트라하 인피니티

게임을 플레이하기 전 우려스러웠던 부분이 많았습니다.

특히 자동 위주로 진행되는 점이 저에게는 매력적인 요소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4일 정도 플레이를 해보니 회사에서 업무를 보거나 다른 일정을 처리하고 있을 때,

자동으로 캐릭터가 성장하는 모습을 보며 이것 또한 게임을 즐기는 또다른 방식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트라하 인피니티는 게임은 하고 싶은데 시간이 부족한 바쁜 현대인들, 직장인들에게 추천드릴 게임으로 보입니다.

처음에는 글쎄? 로 시작하여 마무리는 생각보다 준수한데? 라는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트라하 인피니티 리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