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플레이 일지] 이제 원신 3.0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중이다.
몬드 지역의 탐사도는 100%로 이미 전멸되었다.
이나즈마 상황이다. 츠루미(92%)를 제외한 전부 100%.
리월 지역의 상황이다. 층암거연을 제외한 탐사도 100%를 달성한 상황이다.
3.0 업데이트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으로 이제 내일 적용된다는 점을 보면 수메르 지역은 어떤 지역인지 아직 모르는 상황이다. 이번 업데이트가 적용되면 수메르 지역이 추가되고, 풀 원소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추가된다는 점이다.
새로운 무기, 성유물, 몬스터와 보스가 추가되는 만큼 본인이 어떤 방법으로 원신을 즐길건지 계획을 하고 있는 분들이 많다.
이제 저도 3.0 업데이트 이후에 본격적으로 수메르 지역을 탐사해봐야 되겠다. 풀 원소라는 점을 보면 아직 여행자의 풀 원소 공명과 풀 원소 활 캐릭터밖에 공개되지 않았지만 어느정도 업데이트가 되면 수메르 국가 관련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계속 추가되는 것이다.
3.0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비한정 캐릭터인 타이나리와 콜레이를 포함한 복각될 한정 캐릭터인 종려, 감우와 산고노미야 코코미가 있다. 저는 종려를 먼저 기원해 볼까 생각중이였다. 타이나리는 한정 캐릭터가 아닌 ★5 캐릭터였기 때문인지 기원을 하는 분들이 한정 캐릭터보다 적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지금 저는 노엘, 응광, 리사와 연비 조합인 상황이지만 내가 아직 ★5 캐릭터를 쓸 생각이 여전이 없다면 당분간 ★4 캐릭터와 ★4 이하의 무기로만 게임을 진행할 예정이다.
뭐, 어차피 금사과 제도를 탐험해서 모든 보물을 거의 다 회수는 끝났기 때문에 다음 새로운 국가가 어떤 국가인지 탐험해 보고 싶은 분들이 많아지니까. 대형 업데이트인지라 용량도 많이 들어간다.
이제 곧 3.0 버전 시대가 시작되는구나 생각해서 원신 게임을 하며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있기 때문에 아직 한정 캐릭터를 얻기 못하신 분들은 복각을 기다릴 필요가 있으니까.
새로운 이벤트인 등심 조각, 파이즈의 논종, 약제 심화 연구와 복각 이벤트인 잃어버린 보물, 지맥의 격류가 준비되어 있다. 새로운 전설 임무와 함께 추가되는 컨텐츠는 많이 다양하니까.
모험 등급 돌파 네 번째도 끝냈다.
이번에는 모험 등급의 네 번째 시험까지 완료해 보았다. 얼마나 모험 경력이 그 따위로 엄청 많이 쌓아놨는지 완료해보니 순식간에 월드 레벨이 8을 달성해 놓은 상황이다. 그렇게 되면 이제 본격적으로 엔드 게임이 시작되는구나 라고 생각했었다.
모험등급 55 증거. 여태동안 모험등급 승급 시험을 미뤘는지 순식간에 그렇게 되어 있었다.
모험등급 49까지는 일부 구간에 만남의 인연을 주지만 50부터는 무조건 원석과 만남의 인연을 반드시 지급되는 보상으로 바뀌어 있었다. 아쉽게도 올릴 수 있는 모험 등급의 전체 한도는 60이라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라서 그 이상 게임을 더 많이 하려면 과금도 가끔씩 할 필요는 있으니까. 아무튼 3.0 업데이트가 나오면 반드시 진행해 봐야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