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수선화의 흔적 제3막 큰 꿈에서 깨어난 순간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수선화의 흔적 제3막 큰 꿈에서 깨어난 순간 공략을 다뤄보겠습니다. 제2막을 클리어하면 바로 임무가 연결됩니다. 본 공략에는 스토리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신 수선화의 흔적 제3막
큰 꿈에서 깨어난 순간 공략
여기서부터 여행자 캐릭터로 고정이 됩니다. 원신에서는 중요한 스토리가 나올 때 이렇게 캐릭터가 고정이 되는데 앞으로 어떤 일이 벌어질지 흥미진진하네요. 아래 해류로 들어가면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해류로 들어가면 어느 미세 우주에 도착합니다. 원시 모태 바다의 물로 추정되는 오브젝트도 보이네요. 헤엄을 치다 보면 누군가의 목소리를 듣게 되는데, 바로 나르치센크로이츠입니다. 수선화 십자 스토리에서 주요 인물이자 최종 보스라고 볼 수 있지요.
대화를 마치면 본격적으로 나르치센크로이츠와 전투가 시작됩니다. 초반에는 나르치센크로이츠의 공격을 회피하는 것을 중심으로 잡으셔야 돼요. 어차피 대미지를 입히려고 해도 수선화 십자 성검의 공격력이 그다지 강하지 않거든요. 나르치센크로이츠의 패턴을 피하려면 공격 모션을 취할 때 대시하면 됩니다. 종종 보스로부터 파란색 구체가 나오는데, 구체에 닿으면 체력이 회복됩니다. 구체와 체력 회복 음식을 적극 활용해 주세요.
그렇게 시간을 벌이다 보면 나르치센크로이츠가 강력한 공격을 준비하는데요. 화면에 '성검이 모태 바다의 양류를 인도했습니다'라는 멘트가 뜰 겁니다. 이때 주변에 있는 해류로 들어가면 성검이 인도한 곳으로 가서 칼날 비 공격을 피할 수 있어요.
헤엄치고 있는 순간에는 나르치센크로이츠가 계속해서 플레이어에게 공격을 가합니다. 가는 길마다 균열을 생성하는데, 캐릭터가 닿지 않게끔 조작하면 됩니다. 균열에 닿으면 체력이 소폭 깎입니다.
이후 나르치센크로이츠가 있는 방향으로 가면 거품과 상호작용할 수 있게 되는데요. 거품을 만지고 나면 성검이 제힘을 찾게 됩니다. 여기서부터 강공격(좌클릭 꾹)으로 나르치센크로이츠에게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꿀팁이 있다면 강공격은 멀리서도 날릴 수 있습니다. 대신 이러한 특수 공격에는 쿨타임이 있기 때문에 강공격을 한번 날리고 패턴을 회피하는 식으로 진행하시면 될 것 같아요. 쿨타임이 돌아왔을 때는 캐릭터의 검에 빛이 들어오며, 화면에 강공격을 사용하라는 문구가 뜹니다.
나르치센크로이츠의 체력을 전부 깎으면 힘을 잃어버린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는 본인이 계산한 세계식이 틀렸음을 인정합니다.
여기서 대화를 마치면 제3막 큰 꿈에서 깨어난 순간이 클리어 됩니다. 안과 대화하면 다음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원신 수선화의 흔적 제3막 큰 꿈에서 깨어난 순간 공략이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제4막 작은 배가 일으킨 물결 공략을 다루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