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오토워킹 만보기기계 (ft. 캐시워크, 포켓몬고 자동걷기)
엊그제 길가가 빙판길이 되어서 걷다가 살짝 넘어질 뻔했다. 날씨가 정말 안좋을 때는 사실 걷기가 쉽지 않은데, 괜히 나가서 운동하다가 오히려 크게 다칠 수도 있다. 필자는 만보기로 앱테크를 항시하는데, 밖에 나가기 어려울 때 가끔 앱테크의 만보기 걸음 수를 못채우면 아쉬울 때가 있었다. 이럴 때 가끔씩 만보기 기계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역시 만보기 기계는 있었고 한번 구매해서 사용해보았다.
구성품
구성품은 아래와 같다. 본체와 케이블이 있고, 사용 메뉴얼이 들어 있다. 어댑터는 별도 구매해야한다.
설명서
간단한 QnA와 사용 메뉴얼이 있다. 전원을 켜고 살짝 손으로 움직여주면 기기가 움직이기 시작한다.
폰을 두개 거치할 수 있는 듀얼 모델이다. 앞뒤로 두개의 폰을 설치해서 활용할 수 있다. 물론 폰을 한개만 넣어도 작동이 잘된다.
옆에서 본 모습은 아래와 같다. 가운데 축을 중심으로 진자운동을 하게 된다.
거치대 쪽에는 양쪽으로 고무가 있어서 고정력이 올라간다.
스마트폰을 올려 놓으면 좌우의 거치대가 무게에 의해서 조여진다.
아래 버튼을 누르면 녹색 불이 점등이 된다. 그리고 손으로 살짝 쳐주면 작동이 되기 시작한다.
옆에서 보면 아래와 같다. 끊임 없이 진자 운동을 하는 것을 보니 재미있다.
마치 걷는 것을 모방하는 액션을 통해 만보기의 카운트가 올라가는 형식이다.
듀얼 거치
폰을 두개 거치해도 문제 없이 잘 작동한다. 폰 두개의 만보기를, 친구나 가족의 폰을 동시에 돌릴 수 있다.
무선 동작
배터리 내장 모델이라서 케이블이 없어도 최대 48시간동안 무선 동작이 가능하다.
인식률 테스트
5분간 타이머를 맞추어 놓고 걸음 수를 측정해보았다.
결과는 3738 - 3140 걸음으로, 총 598 걸음이 올라갔다. 약 600걸음이라고 하면, 1분에 120 걸음씩 올라간다. 1초에 2걸음씩 올라간다는 소리이다.
이론상 1시간에 7,200보, 그리고 하루에 최대 172,800 걸음까지 가능하다.
구매 링크
오토워킹은 아래 링크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싱글 버전도 있다.
https://smartstore.koreamobilegame.com/innoseller/products/7554220085?nt_source=cloudreview&nt_medium=exp&nt_detail=20221216
3세대 무선 듀얼 자동걷기기계 입니다. 포켓몬고, 각종 앱태크 99% 호환, 듀얼거치, 배터리 내장 신형 모델.
smartstore.koreamobilegame.com
마치며
가성비가 좋고, 소음 없이 인식률이 꽤 정확하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드는 제품이었다. 만보기로 앱테크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주목해봐야하지 않을까하다. 물론, 만보기의 수치는 수치일 뿐이므로 실제로 걸을 수 있는 날에는 밖에 나가서 걷는게 좋지만, 요즘처럼 빙판길이나 너무 추울 때, 혹은 몸이 안좋을 때 서브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