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모바일 직업계급표, 출시 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직업 추천 순위는?

네오플과 넥슨의 올 1분기 최고의 기대작이었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출시일부터 인기 순항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저도 첫 날부터 시작해서 푹 빠져있는데, 정말 여러 가지 게임을 하고 있음에도 가장 1순위로 붙잡고 플레이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크루세이더를 본캐로 해서 슬슬 다른 캐릭터들도 피로도 때문에 손을 대보고 있는데 너무 재미있게 즐기고 있죠.

현재 던파 모바일 직업에는 총 5개의 초기 직업을 기본으로 하여 귀검사 4개, 격투가 2개, 거너 2개, 마법사 2개, 프리스트 1개까지 총 11개의 1차 전직 직업들이 공개되어 있습니다. 원작과 비교하면 아직 굉장히 단조로운 구성으로 보이지만 오히려 PC 던파의 초창기 시절을 떠올리게 해서 굉장히 재미있을 수 밖에 없는 것 같네요.

다른 게임들에 비하면 비교적 다양한 11개의 직업들은 모두 자기만의 전투 스타일과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떤 것을 키우더라도 새로운 느낌으로 전투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피로도 시스템을 그래도 가져왔기 때문에 어느 정도 캐릭터 하나를 플레이하면 피로도가 소모되서 부캐들을 육성할 수 밖에 없습니다.

첫 캐릭터로도 그렇고 사실 취향에 맞는 직업을 육성하시는 것이 재미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방법이라 추천드리지만, 던파 모바일 직업계급표가 굳이 궁금하고 보고싶다는 분들이 여전히 많죠. 물론 현재 오픈 후 일주일 정도가 지난 시점에서 유저들의 인식에 어느 정도 우선순위 차이가 생기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던파 모바일 직업계급표를 통해서 현시점 기준으로 유저들의 인식과 실제로 다양한 콘텐츠들에서 효율 차이가 있는 점들을 종합하여 던전앤파이터 직업 추천 순위를 가볍게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어디까지나 앞서 이야기한대로 내가 재미있는 캐릭터가 가장 좋은 직업이라는 마음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것! 명심해주세요.

11위. 여스트라이커

직업 인식이 현재 가장 안좋은 것을 꼭 하나 선택해야만 한다면 스트라이커를 고려해볼 수 있겠습니다. 물론.. 저도 스커를 키우고 있기는 하지만 보스와의 일대일 부분에 장점이 있는만큼 잡몹사냥의 효율이 조금 떨어지고 슈퍼아머 시간이 워낙 짧기 때문에 결장에서도 손을 많이 타는 직업입니다. 부족한 파티 시너지 역시 타직업들과 비교하면 단점이 될 수 있구요.

10위. 남런쳐

중화기를 이용한 쉬운 조작과 폭딜로 인해 화력이 좋기도 하고 사냥도 안정적인 남런쳐가 10위입니다. 앞서말한 장점들과 더불어 방클의 능력도 준수하기 때문에 왜 10위인지 의아한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만 적당히 준수하다는 것이고 특별하게 엄청나게 뛰어난 특징이 조금 부족해서 10위로 선정했습니다.

9위. 남레인저

취향에 따라 가장 스타일리시한 액션을 선보이기도 하지만 총기류를 사용하는 캐릭터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아예 고려 대상에서 빠져버리는 레인저가 9위입니다. 개인의 취향을 많이 탈 뿐 아니라 컨트롤 빨을 많이 받는 직업이기 때문에 콤보를 넣는 난이도가 다른 직업들에 비해 조금 더 높다고 생각됩니다.

던전 플레이에서 X축 타격 범위가 굉장히 좁게 느껴져서 불편하지만 결장에서는 화려하면서도 강력한 모습을 충분히 보여준다는 것이 장점이기 때문에 장단점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직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8위. 웨폰마스터

웨폰마스터는 광검을 메인 무기로 사용하는 직업으로 공격 속도가 아주 빠르기 때문에 속도감있는 딜러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만족하고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성능은 준수한 정도라고 생각되지만 조작하는 재미가 있고 빠르게 움직이며 적들을 썰어넘기는 타격감이 굉장히 훌륭한 직업 중 하나입니다.

7위. 엘레멘탈 마스터

저는 개인적으로는 마법사 직업들이 취향이 아니라그런지 엘마를 조금 더 낮은 순위로 평가하고 있는데요, 선딜이 필요한 차징류 스킬들이 있어서 사냥시에 조금 답답하고 느리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데미지가 워낙 강력해서 사실 체감되는 속도만 느리지 실제 사냥에서는 넓은 범위와 높은 데미지로 시원시원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6위. 버서커

사실 오픈 전에는 버서커가 3위권에는 들어갈거라고 생각했을 정도로 인기가 많고 강력한 직업입니다. 원작에서도 가장 많은 추천을 받는 것이 버서커이기도 하구요. 딜량도 훌륭하고 컨트롤도 그리 어렵지 않은데다가 스킬의 이펙트들도 꽤나 멋져서 플레이하면 재미도 좋습니다.

하지만 만렙에 가까워질수록, 결장의 순위권이 올라갈수록 다른 직업들을 상대하기가 어려워지고 반대로 저렙구간에서보다 만렙 이후에 다른 직업들의 포텐에 비해서 버서커의 성능이 크게 뛰어나지 않아서 아쉽지만 6위에 선정했습니다.

5위. 소울브링어

버서커와 반대로 소브는 초반보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제성능을 보여주는 직업입니다. 딜 지속과 수치 자체도 굉장히 좋으며, 후반부에 메인이 될 파티 플레이에서도 적의 방어력 감소, 아군의 데미지 증가율 등 훌륭한 시너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더 평가가 좋아질 것이라고 예상되는 직업이 소울브링어입니다.

4위. 넨마스터

사실 넨마스터도 버서커처럼 지금보다 더 높은 순위가 될거라고 생각했는데 결투장에서의 평가가 너무 좋지 않아서 다소 낮게 책정한 직업입니다. 물론 이 결투장 문제도 후반부 레벨에 다가갈수록 많이 개선되는데다가, 명속성 부여/명속성 저항 증가/마법방어력 증가/공격속도 증가/캐스팅속도 증가라는 파티 시너지 자체가 너무 훌륭해서 그래도 4위는 되어야 되지 않나 생각되네요.

특히 앞으로 업데이트가 계속될 만렙 콘텐츠들이 추가될수록 넨마스터의 입지는 계속해서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몇 달 후에는 더 높은 순위가 되어있지 않을까 합니다.

3위. 마도학자

마도학자는 개인의 능력보다는 파티 시너지가 훌륭하기 때문에 높은 순위에 선정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시너지 부분 외에도 넓은 범위기 및 좋은 딜량으로 던전 플레이시에 편안하며 5위였던 소울브링어와 같이 파티 시너지의 장점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방클에서는 더 편안하기 때문에 예상보다 높은 순위에 선정했다고 할 수 있겠네요.

2위. 아수라

무자본 유저들에게 가장 추천할 직업이 바로 아수라입니다. 일단 결장에서의 성능에 비해 콤보 난이도가 굉장히 쉽다는 것만으로도 높은 점수를 줄 수 있고, 앞으로 나올 콘텐츠들에서도 안정적인 콤보와 딜링으로 좋은 성능을 이어갈 수 있으리라 보입니다. PVP에 진심이신 분들이나 투신 세트를 빠르게 맞추고 싶은 분들이라면 아수라에 아주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1위. 크루세이더

제가 메인으로 키우고 있기도 한 캐릭터인 크루세이더는 일반적으로는 버퍼, 힐러 등으로 생각되어 솔플이 어렵고 딜이 낮을거다라는 선입견이 있는 것 같습니다만 실제로 다른 직업들과 함꼐 키워보았을 때 특별하게 사냥이 느리다거나 답답하다는 느낌이 그렇게 들지는 않았습니다.

심지어 그렇다고 하더라도 버프 능력 자체가 너무 강력하고 힐링 및 보호막 등 파티 플레이 콘텐츠에서 타직업과 비교할 수 없는 압도적인 훌륭함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퓨어 딜러들에 비해 떨어지는 딜이라는 단점아닌 단점을 상쇄하고도 남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초에 퓨어딜러가 아닌데 높은 딜을 바라는게 욕심인거겠죠.

사실 계급표나 순위라는걸 매기는게 큰 의미가 있지는 않습니다. 어디까지나 반복해서 강조하는 것은 본인이 가장 재미있게 키울 수 있는 직업이 1위인 것이고, 템세팅이나 컨트롤, 과금 여부의 차이에 따라서가 훨씬 더 큰 차이들이 발생하기 때문에 참고 정도로만 읽어봐주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던파 모바일 직업계급표와 각 직업별 특징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