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5월 6일 사마자르 레이드데이 정리

5월 국내에서는 가정의 달로 어린이, 어른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행복을 누리는 시기라고 생각됩니다. 저 또한 어른이로 포켓몬고를 열심히 할 수 있는 휴일이기도 하죠. 모처럼 다가온 5월 5일 어린이날 잘 보내고 계시나요? 오랜만에 찾아오는 금, 토, 일 황금 휴일이 포함되어 있어 더더욱 포켓몬고를 즐기기 좋은 한 주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포켓몬고에서도 이런 어른이 마음을 알았는지 다가오는 5월 6일엔 사마자르 레이드 데이가 시작되죠. 5월 6일 토요일 11시부터 14시까지 약 3시간 동안 진행되는 레이드 데이는 스라크의 진화형 '사마자르'가 등장합니다. 같이 사마자르를 공략해 보면서 내일 진행해야 되는 사마자르 레이드데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마자르

우선 포켓몬에 대해서 알아야겠죠. 스라크의 진화형 사마자르는 1세대 스라크에서 2세대 핫삼이 스라크 사탕 50개와 금속 코트가 있어야 진화가 가능했죠. 원래는 핫삼이 거의 끝(?)이라고 생각되었지만, 8세대 포켓몬으로 스라크의 진화형 사마자르가 등장했습니다.

스라크, 핫삼, 사마자르

사마자르는 포켓몬 아르세우스에서 추가된 포켓몬으로 원작에서는 스라크에서 진화하는 형태로 진행되었으나, 포켓몬고에서 사마자르는 진화가 안되는 형태로 등장합니다.

따라서, 사마자르는 포켓몬고 5월 6일 11시부터 14시까지 등장하며, 3성알에서 나온다고 하는데요. 포켓몬고에서 최초 등장하는 포켓몬인 만큼 잡는 건 필수! 색이 다른 이로치 사마자르도 확률 업 되어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이벤트 보너스 받고 이로치 사마자르도 얻어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번에 등장하는 포켓몬고 최초 포켓몬인 만큼 사마자르의 평가도 모든 사이트마다 다르게 평가를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일단 최초 포켓몬은 '잡고'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평가보다는 도감에 채워 넣는 것에 중점을 두는 것도 방법일 듯하죠. ㅎㅎ

레이드 추천 포켓몬

가이오가

(폭포오르기 / 근원의 파동)

메타그로스

(불릿펀치 / 코멧펀치)

대짱이

(물대포 / 하이드로캐논)

거북왕

(물대포 / 하이드로캐논)

갸라도스

(폭포오르기 / 아쿠아테일)

거대코뿌리

(떨어뜨리기 / 암석포)

조금 더 포켓몬고 사마자르에 대해서 살펴보면 사마자르는 벌레, 바위 타입 속성 포켓몬으로 약점은 강철, 물, 바위에 약점이니 해당 타입 딜러를 들고 가셔서 백로치 한 번 노려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3성 사마자르 레이드 추천 포켓몬으로는 가이오가, 메타그로스, 대짱이, 거북왕, 갸라도스, 거대코뿌리, 보스로라 등으로 구성해주시면 될 거 같네요.

참고로 이번에 현장 패스(레이드 패스) 5개나 받을 수 있는 이벤트 보너스도 준비되어 있으니 사마자르 두둑하게 잡으라는 나이언틱 계시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