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 게임 뮤 모나크 달콤커피 콜라보 이벤트 진행중
뮤 모나크가 드디어 런칭 후 유저들의 관심을 받으며 좋은 성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옛 느낌이 나는 비주얼과 시스템, 직업, 몬스터 등 원작을 모바일로 그대로 이식 해놓은 듯한 느낌은 옛 유저와 지금의 유저 모두를 잡는 아주 매력적인 부분으로 다가왔죠. 저도 이번 뮤 모나크는 클래식한 느낌의 RPG 게임이 그리워 시작을 하게 됐는데 너무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뮤 모나크는 딱 처음 보면 느끼는 부분이 클래식, 레트로 감성의 RPG 게임이 떠오르게 됩니다. 오히려 이 부분이 저는 더 반갑게 느껴졌고 시스템 적인 부분도 단순하지만 모바일에 특화되어 있어 편의성은 훨씬 좋아져 진입장벽도 높지 않았죠. 그리고 옛 뮤 온라인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마을 이름도 그대로 배경도 그대로이며 직업도 흑기사, 흑마법사, 요정 세 가지로 초기 런칭하여 익숙한 직업으로 빠른 진입이 가능했습니다.
뮤 시리즈를 하면 빼먹을 수 없는 축복의 보석이라는 강화 아이템도 그대로 있습니다. 여타 다른 모바일RPG 게임이랑 다르게 뮤 모나크는 필드 사냥, 필드 보스, 황금 몬스터 등을 사냥하여 아이템을 파밍 할 수 있는데 이러한 부분도 기존의 모바일MMORPG 게임 중에는 없던 부분이라 마치 PC게임을 하듯 아이템 파밍을 할 수 있죠.
뮤 모나크에는 원작의 느낌을 내는 요소로 스킬도 한 몫 합니다. ㅎㅎ 우리가 뮤 게임에 대표 스킬로 잘 알고 있는 흑마법사의 악령 스킬이나 요정의 다발사격, 관통샷 등 추억의 스킬들이 그대로 구현되어 있어 사냥할 때 옛 생각도 나고 다시 보니까 반갑기도 했습니다. 사실 흑마법사의 악령 스킬이 그리워서 키울까 하다가 요정으로 골랐는데 원거리에서 다발 사격으로 사냥하는걸 보니 속 시원하고 고르길 잘 한 거 같습니다. ㅎㅎ
이러한 파밍으로 얻을 수 있는 부분은 장비, 축복의 보석류 등뿐만 아니라 스킬북이나 스킬 돌파 재료도 나오기 때문에 사냥만 해도 RPG의 재미를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사실 요즘 나오는 모바일RPG 게임 중에 이러한 시스템을 넣은 게임은 찾기 쉽지 않은데 사냥을 통한 득템의 재미를 넣어 뮤 모나크 만의 매력이 충분하다 생각이 듭니다. 위에 사진처럼 필드에서 그냥 사냥을 하는데 아이템이 떨어지는 이 느낌! 갬성! 너무 좋네요
현재 뮤 모나크 x 달콤커피 제휴 이벤트도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11월 3일까지 청계광장점에서는 팝업스토어도 오픈을 해서 귀여운 웹젠프렌즈 캐릭터들도 만나볼 수 있고 11월 15일까지 뮤 모나크 제휴 세트 메뉴를 통해 칭호와 게임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스페셜 쿠폰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 음료를 주문하면, 라떼는 달콤 호칭과 축복의 보석 5개, 혼돈의 보석 10개로 구성 되어있는 스페셜 쿠폰이 지급됩니다. 힘이남뮤다, 든든함뮤다 세트를 주문하면, 달콤한 모험 호칭과 뮤 코인 10,000개, 생명의 보석 2개, 영혼의 보석 5개로 구성된 스페셜 제휴 쿠폰이 지급됩니다.
달콤커피와의 제휴 콜라보 이벤트로 추가적으로 진행되는 경품 이벤트도 있습니다. 청계광장점 팝업 스토어에서 굿즈도 감상할 수 있지만, 달콤 앱 테이블 오더로 경품도 얻을 수 있습니다. 뮤다와 달콤한 가을 세트 메뉴를 앱 테이블 오더로 주문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되는데 주문 횟수가 늘어날수록 당첨될 확률도 높아진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품은 추첨을 통해 웹젠 프렌즈 문구세트부터 게이밍 장패드, 아메리카노 무료쿠폰 중에 지급이 되며, 11월 17일에 당첨자가 발표가 된다고 합니다.
아 참고로 달콤커피 콜라보 이외에도 런칭 이벤트와 이번에 구글 1위 달성 기념으로 쿠폰을 추가로 지급해줬는데 요즘 뮤 모나크 인기를 실감할 수 있듯이 당당하게 1위를 한 모습입니다. 쿠폰을 사용하면 뮤코인(귀속) 2천개와 축복의 보석 5개, 영혼의 보석 5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꼭 등록하시고 달콤커피도 한 잔 마시며 뮤 모나크 풍성하게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오랜만에 옛 생각도 나고 정말 재밌게 하고 있거든요. ㅎㅎ
찬란한 영광 그대로! 뮤 모나크, 런칭 이벤트 진행 중
mumonarch.webzen.co.kr
본 포스팅은 해당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