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연휴에 할만한게임 추석 & 개천절 이벤트!

[리니지M] 연휴에 할만한게임 추석 & 개천절 이벤트!

안녕하세요. 올 추석은 개천절과 함께 쭉 이어 쉴 수 있게 되면서 정말 기나긴 연휴를 보내고 있는데요 연휴에 할만한게임을 찾고 있다면 리니지M이 괜찮은 선택지가 아닐까 싶어요. 최근 DRAGONIC: 용의 진노 업데이트와 함께 투사 & 군주 클래스 리부트는 물론 클래스 체인지도 가능하기 때문에 복귀 유저들도 부담 없이 새롭게 즐기기 딱 좋은 상황인데요 오늘은 연휴기간 진행되는 이벤트와 해적섬 리뉴얼 소식까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절 맞이 분위기 한창~!

추석과 개천절 연휴가 긴 만큼 리니지M 내부 분위기도 한창 명절 분위기가 무르익어 있는데요 접속을 해보면 알 수 있지만 중세풍의 마을 분위기는 한식의 기와와 장승 등 전통분위기를 연출하며 인게임 안에서도 명절을 실감할 수 있었어요.

특히 우리가 자주 만나는 각 NCP들도 한복 차림으로 유저를 맞이하는 디테일까지 신경 썻더라능!!

연휴기간 인게임 이벤트!

먼저 진행중인 인게임 이벤트를 살펴보면 추석 맞이 "달토끼의 보물상자" 이벤트를 진행중인데요 매일 진행할 수 있는 반복 퀘스트 형태의 이벤트로 해당 퀘스트를 통해 대량의 코인 보상을 얻으실 수 있어요.

먼저 입장을 하게 되면 맵에 펼쳐진 보물 상자 3개를 선택하여 열면 되는 간단한 이벤트 퀘스트인데 상자를 열때마다 명예, 변신, 마법인형, 성물 코인을 랜덤 갯수 만큼 획득할 수 있어요. 평소 퀘스트를 통해 얻은 양보다 더 많이 얻을 수 있으니 하루 한번 꼭 참여해야 할 이벤트죠!

해당 퀘스트 미션 클리어 시 추가 보상으로 0.05% 경험치와 함께 600 변신 코인과 달토끼의 보물상자를 지급받으실 수 있는데 달토끼의 지급상자를 열면 달토끼 송편을 획득할 수 있어요. 달토끼 송편은 드래곤의 성수처럼 아인하사드의 축복 1500을 충전하고 EXP 31,920,000이라는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죠.

특히 지난 9월 29일 '추석 기념 선물 상자'를 우편을 통해 지급받았는데 해당 상자에는 카드 종합팩 상자 1개와 종합 코인 상자 3개 그리고 달토끼 송편 5개를 지급받을 수 있었는데요 송편의 아인하사드와 경험치 중전은 정말 초콜릿처럼 달달했죠! 당일 23시 59분까지 수령할 수 있었어요.

만약 이번 기회를 놓치진 분들은 "개천절 기념 특별 푸시 이벤트"를에 집중하시길 추천 드리는데요 10월 3일 오전 10시 우편을 통해 개천절 기념 선물 상자를 지급할 예정이라고 해요. 해당 상자에는 태극기 1개, 홍익인간 호칭, 쑥과 마늘 3개를 지급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태극기 보유 시 호칭 홍익인간이 활성화되며 경험치 획득량 증가 +2%, 아인하사드 축복 소모 감소 +10%의 효과를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10월 8일 진행될 마스터 공성전 아덴을 대비해 미리 공성전 시스템을 경험해볼 수 있는 "아덴 공성전 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요 이벤트 기간동안 매일 반복할 수 있는 퀘스트로 좌측 이벤트 바로가기 클릭을 통해 퀘스트 전용 맵으로 이동을 하실 수 있어요.

해당 맵으로 이동하게 되면 안내되는 설명에 따라서 외성문 파괴, 내성문 파괴, 수호탑의 결계를 풀기 위해 '조우, 크리스터, 질리언 아툰' 4개의 석상을 파괴 후 최종적으로 결계가 풀린 수호탑을 파괴하면 해당 퀘스트를 클리어 하고 보상을 얻으실 수 있어요.

퀘스트 클리어 시 "데포로쥬의 보상 상자"를 지급받으실 수 있는데요 상자 안에는 드래곤의 성수와 함께 정해진 확률에 따라 성물 카드 군주의 장검, 공성 병기, 크리스터의 이도류 등을 추가로 얻으실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이처럼 일일 퀘스트로 달토끼의 보물상자와 아덴 공성전 체험 이벤트 만으로 대량의 아인하사드 확보 및 경험치 획득이 가능해 매일매일 꿀을 빨 수 있는 개꿀이벤트가 진행중인데 특히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이 반복 퀘스트 두개 모두 진행을 해도 1분도 걸리지 않는다는 점에서 정말 부담 없다는 점이예요.

이 외에도 지난 번 소개해드린 숨겨진 용들의 땅을 통해 매일 반복 퀘스트 진행 및 경험치&아이템 1.5배 혜택을 받으실 수 있고 버땅, 몽섬, 정무, 고무, 그림자신전, 상아탑4,7층 이용시간이 이벤트 기간 동안 1시간씩 더 이용할 수 있어 80레벨을 목전에 두고 저처럼 열렙을 하는 유저들에게는 대량의 아인하사드 제공과 무접속 사냥을 풀가동 시킬 수 있는 기회입니다!

아! 빨리 80찍고 싶다!

최근 저의 열렙 욕구를 상승시켜주는 요인 중 한가지는 바로 지난 9월 27일 진행된 해적섬 리뉴얼인데요 상시 오픈으로 변경된 월드 던전으로 더욱 강력한 몬스터와 보상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어요. 제한적으로 입장이 가능했던 기전 조건과 달리 언제든 입장이 가능해지면서 던전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졌습니다.

역시 리뉴얼이 되면서 몬스터와 보상이 강화된 만큼 입장 제한 레벨도 변경이 되었는데요 전반부 입장 레벨은 80으로 동일하지만 후반부는 83에서 35로 변경되었고 해적의 무덤은 83에서 88로 변경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존 포털로 이동 가능했던 해적의 무덤은 해적의 무덤 이동 주문서와 해적의 팬던트로만 이동이 가능해져 해적섬 전반부의 접근성이 높아진 반면 후반부와 해적의 무덤의 조건이 상향되며 어느정도 사냥터 밸런스도 쾌적해질 것으로 예상해요.

해적섬은 전반부 몬스터들의 특징에 따라 클래스별 상성이 예상되는데요 리자드맨 서식지는 원거리 방어 특화, 라버본 지역은 근거리 방어 특화, 해적 소굴은 마법 방어 특화, 야생의 땅은 없음으로 본인에게 유리한 지역에서 사냥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이 외에도 각 구역별 정예 몬스터가 등장하며 정예 몬스터 처치를 통해 고 등급의 아이템 리워드를 제공 받을 수 있고 매일 1회 랜덤하게 현상범 쿠작이 해적섬에 등장하게 되며 쿠작 처치 시 쿠작 전용 다양한 아이템 보상을 지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쿠작 장비 컬렉션과 신규 아이템 컬렉션이 추가되며 컬렉션 파밍을 통한 추가 전투력 강화도 시도할 수 있게 되었어요.

뿐만 아니라 80레벨 이상 달성하게 되면 매 시즌 진행하는 오림의 흔적에 참여할 수 있게 되는데 시즌4가 진행되는 현재 참여를 목전에 앞두고 있어요. 10월 4일까지 진행되기 때문에 이번 참여는 어렵겠지만 다음 시즌을 기대하며 열렙을 하고 있는 상황이예요.

오림의 흔적은 오림의 증표를 모아 다양한 아이템 제작을 진행할 수 있는데 위 아이템 목록들을 제작할 수 있고 하드 모드 1~10 스테이지를 모두 클리어 할 경우 업적 보상으로 획득한 '[엠블럼] 오림 전문가'를 통해 '오림 전문가' 호칭 효과를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효과는 경험치 획득량 2%, DG+1, ER+1 효과를 누리실 수 있죠!

빛나는 아덴 용사들의 이벤트

이 외에도 빛나는 아덴 용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10월 10일까지 진행되는 해당 이벤트는 ‘아덴의 용사를 추천합니다’를 통한 유저 추천 이벤트와 ‘공성&혈맹 스토리 공모를 통한 사연 이벤트’ 그리고 ‘아덴 대륙의 소식을 전하라’를 통한 DRAGONIC 업데이트 및 빛나는 아덴 용사들에 대한 홍보글 이벤트를 통해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 플립5' 리니지M 에디션 과 각종 인게임 보상을 지급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역시 역사와 친목이 깊은 게임인만큼 다양한 사연과 추천글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는데요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고 한정판 경품을 받은 영광도 얻기를 바래요~!

지금까지 추석 & 개천절 연휴에 할만한게임으로 리니지M을 소개해보았는데요 진행중인 이벤트도 많고 성장 지원도 많이 하고 있으니 클래스 체인지 혜택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어요. 아 참! 출석체크를 통해 TJ's 쿠폰(마법인형 합성, 변신 합성, 상점 장비 복구, 성물 합성) 4종 또한 확보할 수 있으니 복귀 혜택의 끝판을 진행중이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사전예약: 2023. 9. 6.(수) ~ 9. 19.(화) 23:59

lineagem.plaync.com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