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추천 탕탕특공대 3챕터, 4챕터 무과금 공략(방어막 합성)

요즘 너무나도 재미있게 플레이하고 있는 탕탕특공대는 모바일게임추천으로 손색이 없는 작품이라고 생각된다. 물론 무과금 유저는 과금 유저보다 진도가 느릴 수 있지만 매일같이 순찰을 돌아주면서 레벨을 올리고, 특성을 찍은 후 무기 합성을 해주면 어려웠던 난이도가 차즘 내려가는 효과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각 챕터에 특화된 무기(스킬)을 잘 선택한다면 게임 진행에 어려움이 없을 거라고 생각된다. 그래서 오늘은 무과금 유저가 3챕터, 4챕터를 공략할 때 알아두면 팁들을 정리해볼까 한다.

탕탕특공대 3챕터는 지하 주차장이다. 챕터 배경에서 알 수 있듯이 굉장히 협소한 공간에서 전투가 진행되며, 피할 곳이 생각보다 많지 않아서 수호자는 필수로 챙겨야 한다. 그리고 벽을 맞고 튕길 수 있는 드릴샷, 축구공 같은 무기가 좋다. 사실 축고공은 1, 2챕터에서는 크게 선호되는 무기(스킬)은 아니었으나 3챕터 같은 극도로 좁은 장소에서는 정말 좋다. 나중에 4챕터를 넘어가면 레이저라는 신무기를 배우게 되지만 그전까지는 축구공을 잘 활용하도록 하자.

3챕터부터는 본격적으로 난이도가 높아진다. 등장하는 좀비들의 체력이 높은편이고, 보스 역시 굉장히 어려운 패턴으로 공격해오므로, 마치 탄막슈팅게임을 방불케한다. 쫄들이 몰려나오는 구간, 그리고 보스를 멀리서 타격할 수 있도록 로켓발사기를 꼭 끝까지 진화 시키는걸 추천한다. 로켓발사기를 최종 단계까지 진화하면 마치 핵폭탄처럼 거대한 미사일을 발사하는데 범위 데미지가 있어서 쫄을 잡을 때도 좋고, 보스전에서도 원거리 포지션을 잡을 수 있도록 해준다.

부메랑의 최종 진화 무기인 마그네틱 다트, 수호자의 최종 진화 무기인 수비수 역시 필수 무기라고 할 수 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이야기했듯이 돌파 무기는 미리미리 챙겨서 최종 진화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자.

3챕터 지하 주차장에서는 수리검도 나쁘지 않으나 풍뎅이를 비롯한 체력이 높은 몹들이 자주 몰려나오고, 피할 곳이 적은 맵이므로, 축구공 같은 다수의 적을 타격하는 무기가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되니 참고하셔서 도전에 성공하기를 바란다.

참고로 드릴샷, 축구공, 로켓발사기를 주력으로 사용하면 보스전에서 사이드쪽으로 빠지면서 도망을 다녀도 결국 시간이 해결해주면서 클리어 할 수 있게 된다. 특히 돌격 이빨의 경우 한 번 제대로 당하면 반피 이상이 날아가기 떄문에 굉장히 위험한 보스다. 애초에 근접해서 싸우는게 힘드니, 최대 사거리를 잡으면서 조금은 얌스럽게(...) 전투에 임하도록 하자.

4챕터는 파이낸셜 센터인데, 여기부터는 세로 방향으로 진행되는게 특징이다. 그래서 기존에는 잘 선택하지 않았던 방어막을 적극 활용하면서 적에게 부비부비를 시전하면 쉽게 깰 수 있다. 탕탕특공대가 모바일게임추천으로 손색이 없는 이유는 이렇게 무과금 유저도 스킬, 무기 선택에 따라서 얼마든지 공략법을 찾을 수 있는 게임이기 때문이다.

수호자 최종 진화, 부메랑 최종 진화는 동일하고, 여기에 방어막을 최종 진화해주면 빨간색 중력장이 생기면서 위아래에서 몰려드는 적으로부터 보호를 해준다. 피해를 막아주는 개념은 아니고, 방어막, 중력장에 닿으면 적이 피해를 받는 형태다. 초반에는 완전 별로지만 최종 진화까지 해주면 굉장히 강력한 성능을 뽐내게 된다.

그래서 처음부터 방어막을 투자하지말고, 수호자, 부메랑, 로켓발사기, 수리검 위주로 익힌 후 가장 마지막 부분에 방어막을 한꺼번에 몰아서 찍는걸 추천한다. 사실 4챕터는 쫄 구간만 잘 넘기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 가능할 것이다. 참고하셔서 즐겜하길 바란다. 아 그리고 오늘 공개된 쿠폰 'yesranger666" 있으니 잘 입력하셔서 보상 받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