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4.2 푸리나 유출정보 - 육성 성능 무기 성유물 파티조합 미리 정리!!! (10/19 v4 업데이트, 10/21 조합설명 추가)

*이 글은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에 10월 18일에 썼던 글 입니다.

물의 신 푸리나

출시 예정일 2023년 11월 8일 수요일 (추정)

속성 한손검 캐릭터

오프필드 서브딜러/서포터 (EQ만 깔고 퇴장해 대기 상태로 싸움)

※ 블로그에 유출영상은 직접 올리지 않습니다.

※ 이 글의 내용은 23년 10월 16일 4.2v3 유출정보를 기준으로 합니다.

※ 10월 19일 v4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운명의 자리 명칭만 바뀌었습니다.

10월 17일 현재, 푸리나의 소환물 공격주기가 변경되었다는 정보를 입수, 글 내용을 약간 수정했습니다.

푸리나 무기, 푸리나 성유물, 푸리나 파티 조합, 푸리나 명함 성능, 푸리나 돌파 성능 등 가능한 모든걸 정리해보겠습니다.

돌파재료

순수한 청금석

초월하지 못한 물

4.2 신규 필드보스

물의 환인

호숫빛 은방울꽃

4.2 신규지역 채집

※ 필드에 51개 밖에 없음!

꽃꿀

구라구라 꽃 사냥

푸리나 레벨 돌파스탯: 치명타 확률 +19.2%

특성재료

정의의 철학

폰타인 화/금/일

4.2 신규 주간보스 드랍 재료

꽃꿀

구라구라 꽃 사냥

일반 공격: 독무자의 초대

일반 공격

최대 4번 공격한다.

강공격

일정 스태미나를 소모해 독무의 열기를 발동해 근처에 있는 적에게 물리 피해를 주고 자신의 아르케의 힘 속성을 전환한다. 만약 필드에 원소 전투 스킬 「고고한 살롱」으로 소환한 「살롱 멤버」 또는 「물들의 가수」가 존재하면, 「살롱 멤버」와 「물들의 가수」도 상응하는 진영으로 전환된다.

아르케의 힘: 생속 한자리

일정 시간마다 푸리나의 일반 공격이 명중 시, 현재 푸리나의 아르케의 힘 속성에 따라 명중한 위치에 솟구치는 칼날 또는 영혼의 쐐기를 내려 프뉴마 또는 우시아 성질의 물 원소 피해를 준다.

푸리나 등장 시, 아르케의 힘의 속성은 우시아 성질을 띤다.

낙하 공격

공중에서 땅을 내려찍어 경로상의 적을 공격하고 착지 시 범위 피해를 준다.

Lv. 10 데미지 계수

1단 공격 피해 95.6%

2단 공격 피해 86.4%

3단 공격 피해 109.0%

4단 공격 피해 144.9%

강공격 피해 146.7%

강공격 스태미나 소모 20.0pt

낙하 기간 피해 126.4%

저공/고공 추락 충격 피해 253%/316%

영혼의 쐐기/솟구치는 칼날 피해 18.7%

영혼의 쐐기/솟구치는 칼날 피해 간격 6초/6초

평타는 4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공격 발동시 주변에 데미지를 주며 푸리나 본인의 우시아/프뉴마 상태를 전환합니다. 이 상태에 따라 아래의 원소스킬도 같이 전환됩니다.

원소스킬: 고고한 살롱

고고한 살롱의 손님을 무대 위로 초대해 푸리나의 공연을 응원한다. 푸리나의 현재 아르케의 힘 속성에 따라, 각각 「살롱 멤버」와 「물들의 가수」를 손님으로 초대한다.

우시아

축제의 거품을 뿌려 푸리나 HP 최대치에 기반해 물 원소 범위 피해를 주고 「살롱 멤버」 3명을 소환한다: 풍선 문어 형태의 「어셔 훈작」, 해마 형태의 「슈벨마 부인」, 중갑 게 형태의 「사발레타 씨」.

「살롱 멤버」는 간헐적으로 주변에 있는 적을 공격한다. 현재 필드 위 캐릭터의 목표를 우선적으로 공격하며, HP 최대치에 기반해 물 원소 피해를 준다.

「살롱 멤버」가 공격 시, 파티에 HP가 50%를 초과한 캐릭터가 주변에 있는 경우, 캐릭터의 수량에 따라 이번 공격의 위력이 증가한다: 조건을 충족한 캐릭터의 수가 1/2/3/4명 또는 그 이상일 경우, 공격이 주는 피해는 기존의 110%/120%/130%/140%에 해당한다.

프뉴마

「물들의 가수」를 소환해 일정 시간마다 주변에 있는 필드 위 캐릭터의 HP를 회복시킨다. 치유량은 HP 최대치에 영향을 받는다.

「살롱 멤버」와 「물들의 가수」는 지속 시간을 공유한다. 푸리나가 강공격을 통해 손님의 진영을 전환 시 지속 시간이 계승된다.

「살롱 멤버」 또는 「물들의 가수」가 존재하는 동안, 푸리나는 물 위에서 이동할 수 있다.

Lv. 10 데미지 계수

우시아 성질 거품 피해 HP 최대치의 14.2%

지속 시간 30.0초

어셔 훈작 피해 HP 최대치의 10.73% (1.2초마다 공격)

슈벨마 부인 피해 HP 최대치의 5.82% (2.9초마다 공격)

사발레타 씨 피해 HP 최대치의 14.92% (4.8초마다 공격)

어셔 훈작 HP 소모 HP 최대치의 2.4%

슈벨마 부인 HP 소모 HP 최대치의 1.6%

사발레타 씨 HP 소모 HP 최대치의 3.6%

물들의 가수 치유량 HP 최대치의 8.64%+1017

재사용 대기시간 20.0초

설명이 상당히 복잡합니다만 쉽게 설명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우시아 상태 (공격)

- 3체의 소환수가 각각 적을 자동으로 공격한다.

- 물 부착과 물 원소 입자 드랍이 있음.

- 공격할때마다 체력이 50% 이상인 모든 아군 캐릭터의 HP를 감소시켜 버프를 얻는다. (자해 캐릭이 많을수록 강함)

- 1초마다 평균적으로 모든 캐릭터의 HP를 2.91%씩 감소시킴

프뉴마 상태 (회복)

- 현재 필드에 나와 출전중인 캐릭터를 지속적으로 회복시킨다.

- 공격이 없으므로 물 부착과 물 원소 입자 드랍이 없음.

프뉴마는 필드에서만 쓸거 같고 나선같은데선 안쓸것 같네요.

여담으로, 푸리나의 원소스킬은 야란급으로 강하다고 합니다.

원소폭발: 성대한 카니발

축제의 기운을 모아 물거품 무대를 구축한다. 푸리나 HP 최대치에 기반해 물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또한 주변에 있는 파티 내 캐릭터가 「흥분의 도가니」 상태에 진입한다: 지속 시간 동안, 캐릭터의 현재 HP가 증가 또는 감소 시, 증가 또는 감소치가 HP 최대치와의 비율에 기반해, 푸리나가 1%당 1pt의 「열기도」를 획득한다. 동시에 푸리나가 보유한 「열기도」에 기반해 주변에 있는 파티 내 모든 캐릭터가 주는 피해가 증가하고, 받는 치유 보너스가 증가한다. 지속 시간 종료 시, 푸리나가 보유한 「열기도」는 사라진다.

스킬 피해 HP 최대치의 20.5%

지속 시간 18.0초

열기도 최대치 300

열기도의 피해 증가 전환 비율 0.25%

열기도의 치유 보너스 전환 비율 0.10%

재사용 대기시간 15.0초

원소 에너지 60

1레벨당 피해 증가 전환 비율 +0.02%

푸리나의 핵심적인 버프능력이 달려있는 특성입니다.

체력의 변동으로 열기도 획득 → 획득한 열기도만큼 파티 전체 버프

푸리나나 다른 캐릭터의 특성으로 스스로의 HP를 깎거나, 몹에게 맞아 HP가 깎이는 것도 전부 적용된다고 합니다. 물론 힐러를 투입해 감소한 체력을 회복시키는것도 적용이 됩니다. 대신 풀피 상태에서 회복을 하는것은 X

원소폭발 10레벨 기준으로, 만약 10초간 푸리나의 원소스킬로 자해한 뒤 그것을 힐러로 모두 회복시킨다면 29.1×4×2=232 스택을 채우게 됩니다. 이 때 파티 전체는 주는 피해가 58.2%가 증가하는 버프를 얻게 되죠. 참고로 원마 1000 카즈하의 피해증가 버프가 40%입니다. 무려 카즈하보다 높은 버프를 파티 전체에 주는 엄청난 버프입니다!

일반적으로 폰타인의 자해캐릭터(느비예트, 라이오슬리 등)가 없다면 풀스택을 채우기 어렵습니다.

만약 300스택을 모두 채운다면 총 75%의 버프를 얻게 됩니다.

고유 특성: 끝없는 왈츠

현재 필드 위에 있는 파티 내 캐릭터가 치유를 받을 시, 이 치유가 푸리나 자신이 한 치유가 아닌 동시에 회복량이 초과 치유에 해당할 경우, 이어지는 4초 동안 푸리나가 2초마다 주변에 있는 파티 내 캐릭터의 HP를 1회 회복시킨다. 회복량: 캐릭터 각자 HP 최대치의 2%

푸리나 외의 캐릭터에 의해 최대체력을 넘어서는 힐이 발생하는 경우, 파티 전체를 회복시키는 특성입니다. 이 특성으로 푸리나는 파티의 체력을 관리할 수 있으며, 푸리나 파티에 힐러를 넣는 것이 권장되는 이유기도 합니다. 힐러가 아닌 느비예트, 라이오슬리 등의 자체적인 회복으로도 이 특성은 발동됩니다.

고유 특성: 듣는 이가 없는 독백

HP 최대치의 1000pt마다, 아르케의 힘 속성에 따른 푸리나의 고고한 살롱이 상응하는 버프 효과를 획득한다: 「살롱 멤버」가 주는 피해 0.7% 증가한다. 해당 방식으로 「살롱 멤버」가 주는 피해가 최대 28% 증가한다. 「물들의 가수」가 근처에 있는 현재 필드 위 캐릭터의 HP를 회복시키는 간격이 0.4% 감소한다. 해당 방식으로 「물들의 가수」가 근처에 있는 현재 필드 위 캐릭터의 HP를 회복시키는 간격이 최대 16% 감소한다

푸리나의 체력이 많을수록 e의 데미지가 강해진다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최대 체력 4만까지 입니다.

고유 특성: 바다가 곧 무대

이색 원류바다 이종의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한다

바닷속에서의 e스킬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별자리 - 1돌, 2돌, 6돌 핵심

1. 「사랑은 애걸해도길들일 수 없는 새」

성대한 카니발 발동 시, 푸리나가 「열기도」를 150pt 획득한다.

또한, 푸리나의 「열기도」 보유 최대치가 100pt 증가한다

푸리나가 원소폭발을 켜자마자 스택이 150에서 시작하므로 파티전체 피해증가 37.5%를 즉시 얻습니다. 그냥 Q만 눌러도 카즈하의 패시브 버프가 파티 전체에 생깁니다! 미쳤어요!

최대치가 300에서 400이 되므로 최대 버프량은 무려 파티전체 피해증가 100%가 됩니다! 와! 카즈하의 2배가 넘어!

또한 보유 최대치는 400이 되었지만 열기도가 150에서 시작되므로 더욱 빨리 최대치에 도달하게 됩니다.

2. 「여자는 부평초처럼 쉽게 변심한다」

성대한 카니발 지속 시간 동안, 푸리나가 근처에 있는 파티 내 캐릭터의 현재 HP가 증가 또는 감소하는 방식을 통해 획득하는 「열기도」가 250% 증가한다. 최대치를 초과하는 「열기도」 1pt당 푸리나의 HP 최대치가 0.35% 증가한다. 해당 방식으로 푸리나의 HP 최대치는 최대 140%까지 증가한다

푸리나의 열기도가 쌓이는 속도가 250% 증가, 다시말해 3.5배가 됩니다.

2돌파의 푸리나는 아무것도 안해도 약 6.2초면 풀스택에 도달하며, 적절히 힐까지 해준다면 약 3.1초만에 열기도가 풀스택이 됩니다!

그 뒤엔 푸리나의 HP가 증가하는데요, 최대치가 무려 140%랩니다 ㅋㅋㅋ 40%도 아니야 140% ㅋㅋㅋㅋㅋ

푸리나가 체력세팅을 하는걸 감안해도 푸리나의 소환수 데미지가 약 2배정도 증가할겁니다.

1스택당 0.35%씩 140%를 채우려면 총 400스택이 필요합니다. 이때, 푸리나가 열기도 400스택에 도달한 뒤 추가 400스택에 도달하려면 약 9.8초가 필요하며 적절한 힐이 있다면 4.9초가 걸립니다.

충분한 힐러가 있다는 전제하에, 3.1+4.9 = 8초면 푸리나는 열기도+체력 풀스택에 도달하게 됩니다. 물론 파티에 느비예트나 라이오슬리같은 폰타인 자해딜러가 있다면 훨씬 빠르게 풀스택이 됩니다.

3. 「마음속에 감춘 내 이름은 누구도 모르리라」

성대한 카니발의 스킬 레벨+3

최대 Lv.15까지 상승

원소폭발의 레벨이 3렙 올라갑니다. 1렙당 버프량이 스택당 0.02% 증가하므로 스택당 버프는 0.31%가 됩니다.

따라서

원소폭발 발동 직후의 버프량 37.5% → 46.5%

열기도 풀스택(400)의 버프량 100% → 124%

4. 「저승에서 느낀 삶의 소중함!」

고고한 살롱의 「살롱 멤버」가 적을 명중시키거나 「물들의 가수」가 현재 필드 주변에 있는 캐릭터의 HP를 회복시킬 경우, 푸리나가 원소 에너지를 4pt 획득한다. 해당 효과는 5초마다 최대 1회 발동한다

푸리나의 원소충전을 지원해주는 별자리입니다. 푸리나는 향릉처럼 스스로 원소를 채우는 능력이 매우 부족하지만 원소폭발을 굴리는 것이 중요한만큼, 상당히 효과적인 별자리입니다.

5. 「난 알았노라, 그대의 이름은...!」

고고한 살롱의 스킬 레벨+3

최대 Lv.15까지 상승

원소스킬로 나오는 소환수들의 데미지가 약 1.22배 정도로 늘어납니다.

6. 「내 노래를 듣고, 사랑의 잔을 들어올려라!」

원소전투 스킬 「고고한 살롱」 발동 시, 푸리나가 「만인의 주목」을 획득한다. 지속 시간: 10초.

지속 시간 동안 푸리나의 일반 공격, 강공격, 낙하 공격이 다른 원소 부여 효과로 대체될 수 없는 물 원소 피해로 전환되고 주는 피해가 푸리나 HP 최대치의 15%만큼 증가한다.

지속 시간 동안 푸리나의 일반 공격, 강공격과 낙하 공격의 추락 충격이 적에게 명중 후, 0.1초마다 푸리나의 현재 아르케의 힘 속성에 따라 다른 효과가 생성된다:

아르케의 힘: 우시아

1초마다 주변에 있는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HP를 푸리나 HP 최대치의 4%만큼 회복한다. 지속 시간: 2.5초. 중복 발동 시 지속 시간이 연장된다.

아르케의 힘: 프뉴마

이번 일반 공격, 강공격과 낙하 공격의 추락 충격으로 주는 피해가 푸리나 HP 최대치의 20%만큼 증가한다. 상술한 공격이 적에게 명중 시, 주변에 있는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HP를 현재 HP의 1%만큼 소모한다.

한 번의 「만인의 주목」 지속 시간 동안 상술한 효과는 최대 7회 발동되고, 발동 횟수가 7회에 도달하거나 지속시간이 종료되면 효과가 사라진다

푸리나에게 평타 인챈트를 주고, 푸리나의 우시아/프뉴마 상태에 따라 추가 효과를 줍니다.

우시아 (원소스킬 소환수 공격상태)

- 푸리나 평타 데미지 체력의 15%

- 공격시, 파티원 전체에게 1초마다 푸리나 체력의 4%만큼 힐을 걸어주는 효과 발생. (치유보너스가 적용되므로 1초당 치유량은 아마 2000이 넘을 것)

- 공격 횟수마다 지속시간이 2.5초 증가, 7회 공격하면 17.5초로 총 17회로 푸리나 체력의 68%만큼의 회복. 푸리나 2돌효과(체력 +140%)를 생각했을 때, 힐량은 엄청날것...

프뉴마 (원소스킬 회복상태)

- 푸리나 평타 데미지 체력의 35%

- 푸리나의 스킬 구조상 미리 버프를 걸기가 어렵고 7회 한정이라 푸리나 메인딜러는 힘들어보임...

푸리나 무기

푸리나는 체력 계수를 사용하는 한손검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원소폭발이 매우 중요하기때문에 원소 충전 효율 옵션이 붙은 무기도 좋습니다.

★5 고요히 샘솟는 빛

기초 공격력: 542

부옵션: 치명타 피해 88.2%

무기스킬: 호숫빛의 여명과 황혼

장착 캐릭터의 현재 HP가 증가 또는 감소 시, 원소전투 스킬로 주는 피해가 8/10/12/14/16% 증가한다. 지속 시간: 6초. 최대 중첩수: 3회. 0.2초마다 최대 1회 발동한다. 파티 내 다른 캐릭터의 현재 HP가 증가 또는 감소 시, 장착 캐릭터 HP 최대치가 14/17.3/21/24.5/28% 증가한다. 지속 시간: 6초. 최대 중첩수: 2회. 0.2초마다 최대 1회 발동한다. 상술한 효과는 장착 캐릭터가 대기 시에도 발동할 수 있다

푸리나의 전용무기입니다. 매우 높은 치명타피해와 체력을 제공합니다. 데미지로써는 최고의 무기입니다. 원소충전 보조기능이 없는게 아쉽네요. 느비예트는 있던데...

★5 반암결록

기초 공격력: 542

부옵션: 치명타 확률 44.1%

무기스킬: 수호자의 무구한 마음

HP가 20/25/30/35/40% 증가하고, 이 무기를 장착한 캐릭터 HP 최대치의 1.2/1.5/1.8/2.1/2.4%에 해당하는 공격력 보너스를 획득한다.

공격력은 아무 쓸모 없지만 매우 높은 치명타 확률과 체력을 제공하는 대단히 좋은 무기입니다. 5성 국밥 한손검 답습니다.

★5 성현의 열쇠

기초 공격력: 542

부옵션: HP 66.2%

무기스킬: 모래바다에 잠긴 서사시

HP가 20/25/30/35/40% 증가한다. 원소전투 스킬이 적을 명중하면 20초 동안 지속되는 「웅장한 시편」 효과를 획득한다: 장착한 캐릭터 HP 최대치의 0.12/0.15/0.18/0.21/0.24%만큼 원소 마스터리를 획득한다. 해당 효과는 0.3초마다 최대 1회 발동할 수 있다. 최대 중첩수: 3스택. 해당 효과가 3스택 중첩 또는 3스택 중첩 지속 시간이 갱신되면 장착한 캐릭터 HP 최대치의 0.2/0.25/0.3/0.35/0.4%만큼 근처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원소 마스터리가 증가한다. 지속 시간: 20초

닐루의 전무지만 푸리나에게도 좋습니다. 엄청난 체력은 체력계수 캐릭터에게 어떻게든 도움이 될 수 밖에 없죠. 원소마스터리 버프는 터뜨리기도 매우 쉽습니다. 증발조합이나 만개조합등에서 활약 가능한 무기입니다.

★4 늑대 송곳니

기초 공격력: 510

부옵션: 치명타 확률 27.6%

무기스킬: 북풍의 푸른 늑대

원소전투 스킬과 원소폭발로 주는 피해가 16/20/24/28/32% 증가한다. 원소전투 스킬이 적에게 명중 시, 원소전투 스킬의 치명타 확률이 2/2.5/3/3.5/4% 증가한다. 원소폭발이 적에게 명중 시, 원소폭발의 치명타 확률이 2/2.5/3/3.5/4% 증가한다. 상술한 두 가지 효과는 각각 10초동안 지속되며 0.1초마다 최대 1회 발동된다. 최대 중첩수: 4회

4.0에 새롭게 추가된 기행 한손검입니다.

높은 치명타 확률과 피해증가 버프로 푸리나의 딜에 큰 도움을 주는 무기입니다. 아쉽지만 명중 시 추가 치명타 확률 옵션은 푸리나가 대기상태로 들어가면 추가로 발동되지 않습니다.

★4 잿빛의 강 뱃사공

기초 공격력: 510

부옵션: 원소 충전 효율 45.9%

무기스킬: 철골

원소전투 스킬의 치명타 확률이 8/10/12/14/16% 증가한다. 또한 원소전투 스킬 발동 후 5초 동안 원소 충전 효율이 16/20/24/28/32% 증가한다.

폰타인 지역의 낚시 보상으로 얻는 무기입니다.

아무조건없이 원소스킬의 치명타 확률을 대폭 올려주는 무기입니다. 원소스킬로 싸우는 푸리나에겐 큰 도움이 되죠. 원소충전효율도 대량으로 올려줘 더욱 좋습니다. 아쉬운건 무기 스킬에 달려있는 원소스킬 발동 후 추가 원충을 주는 옵션은 사실상 없는 옵션이라는 부분이네요.

★4 뱃도랑 장검

기초 공격력: 510

부옵션: HP 41.3%

무기스킬: 뱃노래

치유를 받거나 치유를 진행할 경우, 인내 표식이 1개 부여된다. 지속 시간: 30초. 최대 3개의 인내 표식을 보유할 수 있다. 원소전투 스킬 또는 원소폭발 발동 시, 모든 인내 표식을 소모해 10초 동안 지속되는 「궐기」 효과를 생성한다: 소모한 인내 표식마다 원소 마스터리가 40/50/60/70/80pt 증가한다. 또한 효과 생성 2초 후, 소모한 인내 표식마다 장착 캐릭터의 원소 에너지를 2/2.5/3/3.5/4pt 회복한다. 궐기 효과는 15초마다 최대 1회 발동한다. 캐릭터가 대기 상태일 때도 인내 표식을 획득할 수 있다.

스킬 구조상 푸리나는 뱃도랑 장검의 원소마스터리 및 원소충전 효과를 발동시키기가 매우 어려워보입니다. 하지만 높은 체력만으로도 채용할 가치는 있습니다.

★4 페보니우스 검

기초 공격력: 454

부옵션: 원소 충전 효율 61.3%

무기스킬: 바람과 함께

치명타 시 60/70/80/90/100%의 확률로 소량의 원소 구슬이 생성되고 캐릭터의 원소 에너지를 6pt 회복한다. 해당 효과는 12/10.5/9/7.5/6초마다 1회만 발동한다.

치명타로 추가적인 원소입자를 생성하는 무기입니다. 원소통이 후달리는 모든 캐릭터에게 좋은 무기이며 자신 뿐 아니라 파티원에게도 도움이 되는 무기입니다. 아쉬운 점은 딜에 도움이 되는 옵션이 없다는 부분이네요.

푸리나 성유물

황금 극단

2세트: 원소전투 스킬로 주는 피해+20%

4세트: 원소전투 스킬로 주는 피해가 25% 증가한다. 또한 대기 상태 시 원소전투 스킬로 주는 피해가 추가로 25% 등장하며, 해당 효과는 등장 후 2초가 지나면 사라진다.

사실상 원소전투 스킬로만 싸우는 푸리나에게 있어 최고의 성유물입니다. 무려 75%의 피해증가 버프를 제공하죠. 푸리나가 자체적인 피해증가버프가 많아 비교적 효율이 떨어지더라도, 어차피 푸리나에게 이 성유물 보다 높은 밸류를 줄 수 있는 성유물은 없습니다.

시계

3돌 이하의 푸리나는 원소충전효율 시계가 좋아보입니다. 푸리나는 향릉처럼 스스로 원소통을 채울 수 없으면서 원소폭발을 계속 굴려야하는 캐릭터입니다. 만약 페보니우스 검이나 잿빛의 강 뱃사공 등 원충을 크게 도와주는 무기라면 원충시계 대신 체력시계를 선택해도 좋아보입니다.

원소충전 보조효과가 있는 4돌파 이상의 푸리나는 체력시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2돌파 효과로 체력이 매우 크게 늘어나므로 그냥 원충시계를 착용해 편하게 플레이하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어쨌든 원충시계 아니면 체력시계입니다

성배

푸리나는 자신의 고유특성 패시브와 원소폭발의 버프, 그리고 황금 극단 성유물때문에 극도로 많은 피해증가 버프를 얻고 있습니다.

그냥 체력성배로 고정하면 될것 같습니다.

왕관

푸리나는 딜러 캐릭터이므로 상황에 맞춰 치명타 확률이나 치명타 피해 왕관을 장착합니다.

푸리나에게 맞는 힐러 고르기

푸리나는 원소스킬을 통해 파티 전체의 체력을 깎고, 원소폭발로 변동하는 체력에 비례해 파티 전체에 버프를 주는 캐릭터이므로, 푸리나에 의해 깎인 체력을 회복할 수단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푸리나 파티에는 힐러가 거의 필수적이죠.

★5 진

힐 방법: 원소폭발 (원소에너지 80)

힐 속성: 파티 전체 힐, 이후 장판 지속힐

추가 시너지: 청록색 그림자 착용 가능

높은 원소통이 필요하나, 청록셋을 사용해 덱 압축이 가능한 캐릭터입니다. 푸리나+진+딜러+딜러로 3명의 딜러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5 백출

힐 방법: 원소스킬, 원소폭발 (원소에너지 80)

원소스킬 힐 속성: 파티 전체 힐

원소폭발 힐 속성: 쉴드 생성 후 피격시 출전 캐릭터 힐

추가 시너지: 풀 반응 데미지 증폭, 약간의 풀 부착

원소스킬로 파티힐이 가능한 유일한 캐릭터입니다. 또한 풀부착이 가능해 풀반응을 기반으로 하는 파티에서 일반적으로 가장 좋은 힐러이기도 합니다.

★5 코코미

힐 방법: 원소스킬, 원소폭발 후 평타

원소스킬 힐 속성: 해파리 소환 후 일정 범위 안에서 출전캐릭터 힐

원소폭발 힐 속성: 발동 후 평타를 사용하면 파티 전체 힐

추가 시너지: 물 공명을 받으며 본인이 직접 온필드에서 딜러 역할 수행 가능으로 덱압축

푸리나는 대기캐릭터이므로 가급적 온필드 딜러가 따로 있는것이 좋은데, 코코미는 물 공명을 받으며 그 역할을 완벽하게 수행합니다. 본인이 온필드에 서면서 힐을 하므로, 파티의 나머지 두 자리는 야란, 야에, 피슬, 행추 등 서브딜러나 카즈하 등의 강력한 버퍼를 투입할 수 있습니다.

★4 샤를로트

힐 방법: 원소폭발 (원소에너지 80)

힐 속성: 파티 전체 힐, 이후 약간의 지속힐(돌파옵션)

추가 시너지: 빙결반응 유도

깡물 파티나 얼음딜러 파티에 투입되어 빙결반응으로 적을 제압할 수 있는 힐러입니다.

★4 베넷

힐 방법: 원소폭발 (원소에너지 60)

힐 속성: 장판 위에서 출전 캐릭터에게 힐

추가 시너지: 장판 위에서 엄청난 공격력 버프

여기에 있는 힐러 중 유일하게 파티전체 힐을 못하는 캐릭터이지만, 단독 힐량이 상당히 높으며 무엇보다 엄청난 공격력 버프가 가능해 기용되는 캐릭터입니다. 라이덴, 향릉 등 공격력 버프가 좋은 캐릭터와 쓰는 경우 아주 좋습니다.

★4 요요

힐 방법: 원소스킬, 원소폭발 (원소에너지 80)

원소스킬 힐 속성: 출전 캐릭터 HP가 낮으면 지속힐 버프를 걸어줌

원소폭발 힐 속성: 본인이 온필드로 나와 뛰어다니면 파티 전체 대량 힐

추가 시너지: 풀 부착

위의 다른 힐러들보다는 좀 힘이 빠지지만 어쨌든 원소폭발로 파티 전체힐이 가능한 힐러입니다. 원소스킬은 출전 캐릭터의 체력이 적을 때에만 힐을 수행하고, 체력이 높다면 적을 공격해 풀을 부착합니다.

그 외의 캐릭터

사유 - 사실상 진의 하위호환입니다.

노엘 - 코코미처럼 쓸 수는 있으나 원소충전 문제가 있고 사실 고인물 장난감입니다.

바바라 - 힐은 잘하지만 그 외에 시너지가 사실상 없고 원소통 채우기도 어렵습니다.

시노부 - 시노부의 힐량은 푸리나 조합을 커버하기에 부족한 편입니다. 쓰려면 쓸 수는 있습니다.

예상 푸리나 파티 조합

푸리나는 파티 전체의 체력을 소모시켜 엄청난 버프를 얻는 구조의 캐릭터입니다.

따라서

푸리나 / 온필드 딜러 / 서브딜러or서포터 / 힐러

이런 조합이 일반적일것이라 예측 가능합니다.

또한 저 힐러 자리에 청록셋을 장착한 진이 들어간다면 힐과 청록서포터를 혼자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진 자체가 워낙 불편한 캐릭터에 속하다보니 얼마나 좋을지는 미지수네요.

푸리나 / 향릉 / 청록 바람서포터 / 베넷

우선 쉽게 떠올릴 수 있는 국대 변형파티입니다. 청록서포터는 물론 카즈하가 최고일겁니다. 베넷은 파티 전체힐이 아니므로 센스있게 체력이 부족한 파티원을 꺼내 베넷의 장판을 밟아주는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추천조합

푸리나 / 향릉 / 카즈하 / 베넷 (푸향카베)

느비예트 / 푸리나 / 청록 바람서포터 / 전체 힐러

많은 사람이 기대중인 느비예트&푸리나 조합입니다. 청록 서포터는 물론 카즈하가 최고일것이고, 나머지 힐러 자리에는 백출이나 신규캐릭터 샤를로트가 좋아보입니다.

현재 느비예트 조합은 만개팟이 가장 강하지만, 느비예트와 푸리나로 한꺼번에 만개팟을 구성하려면 푸리나의 풀돌 파티힐이 필요해보이는게 아쉽네요.

한편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바람서포터 자리에 청록 진을 넣으면 혼자 전체 힐러 역할까지 수행이 가능하므로 나머지 자리에는 피슬, 야에 등의 서브딜러를 투입할 수도 있겠죠.

추천조합

느비예트 / 푸리나 / 카즈하 / 백출 (느푸카백)

느비예트 / 푸리나 / 카즈하 / 샤를로트 (느푸카샤)

느비예트 / 푸리나 / 라이덴 / 백출 (느푸라백, 만개조합, 원마덴 사용)

느비예트 파티에 진을 추천하는 사람도 있는데요, 어차피 느푸진 말고 나머지 한 자리에 혼자 카즈하 이상의 퍼텐셜을 발휘할 캐릭터가 딱히 없기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느푸진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라이덴 or 각청 or 사이노 / 푸리나 / 나히다 / 백출

기존의 야나백 조합에 야란을 푸리나로 교체한 만개조합입니다. 백출이 전체힐러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므로 야란을 푸리나로 바꾼다면 전체적으로 상위호환의 매우 강력한 파티가 나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추천조합

라이덴 / 푸리나 / 나히다 / 백출 (라푸나백)

각청 / 푸리나 / 나히다 / 백출 (각푸나백)

사이노 / 푸리나 나히다 / 백출 (라야나백)

라이덴 / 푸리나 / 나히다 / 베넷 (라푸나베)

위의 세 조합은 기존의 야나백을 붙인 라야나백, 사야나백 등에서 야란을 푸리나로 대체한 파티입니다.

마지막의 라푸나베는 라이덴의 화력을 극대화시키면서 라이덴의 딜타임이 짧은것을 이용해 다른 캐릭터에게도 베넷의 힐을 주는 조합입니다.

감우 or 아야카 or 라이오슬리 / 푸리나 / 카즈하 / 샤를로트

기존 빙결조합의 코코미와 신학을 푸리나와 샤를로트로 교체한 새로운 빙결조합입니다. 신학의 버프 대신 푸리나의 버프가 들어가며, 푸리나와 함께 추가되는 얼음속성 전체힐러 샤를로트를 이용해 얼음공명과 파티힐을 모두 챙겨줍니다.

추천조합

아야카 / 푸리나 / 카즈하 / 샤를로트 (아푸사캬)

감우 / 푸리나/ 카즈하 / 샤를로트 (감푸카샤)

라이오슬리 / 푸리나 / 카즈하 / 샤를로트 (라푸카샤)

※ 푸리나가 풀돌인 경우

아야카 / 신학 / 카즈하 / 푸리나 (아신카푸)

감우 / 신학 / 카즈하 / 푸리나 (감신카푸)

라이오슬리 / 신학 / 카즈하 / 푸리나 (라신카푸)

푸리나가 풀돌이면 힐러인 샤를로트가 필요 없기때문에 극고점 조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코코미 / 푸리나 / 물 or 번개 서브딜러 / 청록 바람서포터

풀 원소 출시 이후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나 싶었던 감전팟/깡물팟의 가능성을 다시 본 느낌입니다. 코코미를 온필드딜러로 사용한다면 파티전체에 충분한 힐을 걸어주므로 푸리나의 버프와 섭딜, 카즈하의 내성깎과 몹몰이라면 대단히 강할것 같습니다!

추천조합

코코미 / 푸리나 / 야에미코 / 카즈하 (코푸미카)

코코미 / 푸리나 / 피슬 / 카즈하 (코푸피카)

코코미 / 푸리나 / 야란 / 카즈하 (코푸야카)

코코미 / 푸리나 / 행추 / 카즈하 (코푸행카)

코코미 or 바바라 / 푸리나 / 나히다 / 라이덴 or 시노부

온필드 힐러를 이용한 만개조합입니다. 코코미가 바바라보다 훨씬 좋습니다. 푸리나의 섭딜과 온필드 힐러의 직접딜링, 그리고 나히다의 서브딜링과 라이덴(원마세팅) 또는 시노부의 만개딜까지 들어가는 조합입니다. 라이덴은 만개를 위해 도금 또는 낙원4셋을 착용하고 시계 성배 왕관은 원소마스터리 주옵션을 장착합니다.

추천조합

코코미 / 푸리나 / 나히다 / 라이덴(원마) (코푸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