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개발진 간담회 [2023.12.6] (개발자 노트)
2023년 12월 6일 원신 공식 카페에 개발진 간담회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개발진 간담회보단 개발자 노트에 더 가까운 것 같습니다. 간략히 어떤 내용이 있는지 요약해 드리려고 합니다.
편의성 패치 : 일괄 수령
탐사 파견 일괄 수령
먼저, 매우 반가운 패치인데요,
하나씩 수령을 눌러주어야 했던 탐사 파견이 일괄 수령이 가능해집니다.
이는 요리, 단조에서도 적용되는데요, 일일이 눌러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진 편의성 패치네요.
또한 합성대에서 성유물 합성을 할 때도 직접 하나씩 재료를 넣었었는데, 일괄적으로 넣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고 하네요.
후속 버전에서는 주전자 속에서 장식을 제작할 때도 일괄 수령이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편의성 패치 : 성유물 관리
성유물 필터링 기능이 크게 업그레이드됩니다.
성유물 필터링
성유물 필터링 2
앞으로는 원하는 성유물만 필터링해서 볼 수 있으니 성유물을 솎아내는 작업이 조금 더 원활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성유물 자동 잠금&해금
그리고 성유물 화면에서 자동 잠금과 빠른 해금 관련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제 성유물을 획득했을 때, 선택한 조건에 해당하는 성유물을 자동 잠금 및 해금이 가능해진다고 하네요.
또한, 육성 중인 캐릭터를 기반으로 성유물을 추천해 주는 기능도 생긴다고 하니 신규 유저에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겠네요.
편의성 패치 : 육성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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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육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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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육성
캐릭터 육성
캐릭터 육성 최적화
캐릭터 육성 화면 이펙트가 빨라지고, 일괄 투입 기능을 통해 경험치 소재를 한 번에 추가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캐릭터 육성 중 나타나는 팝업창의 빈도가 줄어들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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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유물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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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유물 강화
성유물 강화
성유물 강화 최적화
성유물은 변화가 꽤 큰데요,
강화 1회당 최대 6개였던 재료 개수가 15개로 늘어납니다.
또한 단계별 투입이라는 기능이 추가되는데요, 이 기능이 추가되면 LV. 4/8/12/16 이 달성되는 필요한 경험치 만큼만 소재가 자동으로 투입되는 기능입니다,
또 강화 재료로 넣으려고 하면 팝업창이 뜨던 5성 성유물을 강화 소재로 자동으로 투입할 건지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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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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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강화
무기 강화
무기 강화 최적화
무기 강화 또한 1회당 소모할 수 있는 아이템 개수가 40개로 늘어나게 됩니다.
편의성 패치 : 비경 재시작 위치
지금까지는 비경을 클리어하고 재반복시 입구에서부터 시작해서 도전 시작 위치까지 멀리 뛰어가야 했는데요, 이제 재반복시 도전을 시작하는 위치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이것은 엄청난 갓패치라고 볼 수 있는데요, 성유물 비경을 많이 클리어하는 이상 큰 시간을 아낄 수 있게 되겠네요.
기타 최적화 및 편의성 패치
모험 핸드북
모험 핸드북에서, 토벌 화면에 더 많은 정예몹이 표시됩니다. 이러면 필요한 적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 감으로 익혀야 했던 우두머리 리스폰 시간이 표시되게 됩니다.
또 하나는, 각종 제작 화면 (합성/요리/단조/장식 제작)에서 깜박하고 캐릭터 선택을 못한 경우 보너스를 받을 수 없었는데요, 앞으로는 버프를 제공할 수 있는 첫 번째 캐릭터가 자동 선택된다고 하니, 신경 쓸게 줄어들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층암거연 마신 임무를 깨야만 클리어가 가능했던. 심연 속을 울리는 위령곡 임무가 층암거연 지하광구 마신 임무와 연동 해제되어 뉴비들이 층암거연에서 헤매는 일이 덜 일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개발자 노트 총평
이번 패치 의도는 헤비하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과도한 클릭, 의미 없는 시간)들을 제거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일일 퀘스트를 완화해 주는 등의 과거 패치에 더불어 라이트 유저들도 원신을 즐길 수 있게 해주려는 의도로 보이는데요, 이러한 편의성 패치 없이 장기간 글로벌 매출 1위를 해왔던 것이 대단하게 느껴지네요.
오랫동안 필요성이 제기되었던 패치인데, 이제야 해준다는 말도 있지만 어쨌든 기존 유저나 신규 유저 모두 만족할 만한 패치가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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