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 인도시장에 선보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가 서비스 기간 약 2년간 누적 매출 1억 달러 달성

1.크래프톤 - 인도시장에 선보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가 서비스 기간 약 2년간 누적 매출 1억 달러 달성

1)크래프톤

ㄱ)인도시장에 선보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가 서비스 기간 약 2년간 누적 매출 1억 달러 달성

ㄱ)글로벌 앱 마켓 분석업체 센서타워

@BGMI 누적 다운로드 건수는 1억 건을 넘었음

@다운로드의 약 95%, 매출의 90%는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발생

@BGMI의 다운로드 수는 PUBG 지식재산(IP)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전 세계 다운로드 수의 22.5%를 차지했음

@중국판 '화평정영'(iOS 한정)과 미국 시장 'PUBG 모바일'보다 높은 비중을 보였음

ㄱ)크래프톤 - 2021년 7월 출시된 BGMI는 크래프톤이 대표작 '배틀그라운드(PUBG) 모바일'을 인도 시장에 맞춰 새롭게 디자인한 전용 버전

@BGMI는 2022년 7월 돌연 인도 앱 마켓에서 차단

@지난해 5월부터 다시 서비스를 재개했다. 특히 누적 매출의 74%는 재출시 이후에 창출

@매출 순위에서는 현지 인기 모바일 슈팅 게임 '프리 파이어 MAX'를 제치고 1위에 올라 인도 '국민 게임'에 등극

ㄱ)크래프톤 - 센서타워는 BGMI의 성공 요인

@높은 완성도로 신규 플레이어와 복귀 플레이어 모두를 끌어들이고 참여도를 지속해서 높이는데 성공

@다큐멘터리 시리즈 방영, 인플루언서 협업 등 현지화 마케팅 방식도 인도 시장 재진출 성공에 크게 기여했다고 분석

(2월 20일 연합뉴스 보도내용을 요약/정리한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