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토어 VIP 스탬프 챌린지, 쓸수록 대우받는 원신 여행자 등장
단골 할인이라는 게 있다. 게임으로 치면, 시크릿 퀘스트가 발동하는 것과 같다. 예컨대 수박 한 통을 사더라도 주기적으로 같은 곳에서만 연속해 거래하다 보면, 여느 순간 뜨내기손님보다는 1-2천 원 싸게 살 수 있는 순간을 뜻한다. 그리고 이건, 어딜 가나 통용되는 진리다. 그런데 참 이상하지.
기껏해야 돈 만원 즈음 쓰는 시장통에서도 '단골' 대접받는 게 우리네 일상이거늘, 더 큰돈을 아낌없이 투자하는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들은 이상하리만큼 혜택을 주지 않는다. 그 느슨한 긴장감 꽉 조일 이벤트가 왔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더 큰 특전을 챙길 수 있는 '갤럭시 스토어'의 VIP 스탬프 챌린지다.
돈 써도 티 안 나는데 왜, 쓴 만큼 대우받을 VIP 스탬프 챌린지
배짱도 이런 배짱 장사가 없다. 분명, 우리가 아이템 패키지를 살 때 치르는 재화는 게임 내 골드가 아니다. 그런데, 10만 원을 쓰든 100만 원을 쓰든 손님 대접이 똑같다는 거. 이게 맞는 일인지 생각하게 한다. 기성 채널 여느 곳 할 것 없다.
누적 금액이 수백수천이 되더라도 그에 상응하게 대접받았다는 이야기는 들어본 적이 없다. 온전한 취미 생활로 자리매김한 지 어언 10년째 되어 가는 게 게임 시장이다. 하지만, 장비를 구매하는 데 있어서는 골프, 탁구, 수영, 테니스 그 여느 것과 비교해도 가장 대접 못 받는 취미 중 하나다.
오늘부터는 아니다. 비로소 상식의 눈높이를 맞춘 혜택 갖춘 프로모션이 시작됐다. 갤럭시 스토어가 야심 차게 선보인 'VIP 스탬프 챌린지'가 바로 그것. 개요만 간단히 하건대, 우리가 그동안 놓치고 지나온 VIP 전용 혜택과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예컨대,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서비스 중인 여느 게임이라도 좋다. 그리고 다수라도 관계없다. 대신, 한 달에 100만 원 이상 결제를 진행 시에는 소정의 VIP 스탬프를 적립 받는 식이다. 슈퍼마켓에서 황금 돼지 스티커를 받는 것과 비슷한 이치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모아둔 스탬프는 그 개수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VIP 스페셜 키트'를 발송해 준다거나, 프리미엄 경품 추첨에 응모할 기회로 삼을 수도 있다. 게다가 월 1회에 한 해 1원 이상 결제 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e카드 교환권까지 증정한다고 하니 이제서야 대접받는 기분 누릴 수 있지 않을까.
최대 10% 포인트 페이백, 쿠폰과 경품 꾹 눌러 담은 VIP 혜택
더 자세히 살펴보자. 가장 먼저 살필 건 '갤럭시 스토어' 내 등재된 타이틀이다. 그중 내가 즐기고 있는 게임이 있다면 오케이. 그다음은 이벤트 메뉴를 통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체크하시면 된다. 아 참, 노파심에 적건대 '갤럭시 스마트폰'을 쓰고 있다면 더욱 좋다.
더불어 오해하는 분들이 계시더라. 각 스토어마다 설치하는 게임들은 서버를 구분한다거나, 계정을 달리 생성해야 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쉽게 말해서 여느 스토어에서 설치하더라도 동일한 계정으로 똑같은 재미를 누릴 수 있다는 것. 따라서, 구태여 혜택을 보따리 채 싸준다는 제안을 마다할 이유가 없다.
게다가 오는 7월과 8월만큼은 그 여느 때보다 프로모션의 스케일이 크다. 그게 지금부터 소개할 '갤럭시 스토어'의 프로모션이다. 쭉 살펴보시면 아실 거지만, 매달 최대 10%의 포인트 페이백을 시작으로 쿠폰과 경품 지급까지 매달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넘친다.
아울러, 글 읽는 이번 달 진행되고 있는 'VIP 스탬프 챌린지 프로모션'에 참여해 얻을 수 있는 혜택은 결과적으로 세 가지다. 그리고 이번 챌린지는 오는 12월 31일 일요일 23시 59분까지 유효하다. 즉, 지금 막 스토어를 갈아탄다고 가정하면, 적어도 반년 동안은 그동안 놓쳤던 특전을 차곡차곡 쌓아가실 수 있다.
물론, 월 100만 원 이상 결제를 진행하는 마니아들에 한한 혜택처럼 치부될 수도 있으나, 두루두루 생각할 여지가 많다. 무엇보다 단 1회만이라도 목표치를 달성한다면, 세부 조건을 충족해 이벤트 수혜의 대상이 될 수 있다.
아무튼 첫 번째, VIP 스탬프 1개 이상을 획득해 7-8월 내 응모를 마치면, 참여자 전원 VIP 스페셜 키트를 100% 증정한다. 놀라운 건 이게 현물 경품이라는 것. 구성 내용으로는 삼성전자 PD 배터리팩 10,000mAh에 갤럭시 스토어 VIP 멤버십 카드를 함께 보내준다지.
참고로 여기에는 '갤럭시 스토어 기프트카드 3만 원 권'이 포함된 구성이다. 말인즉, 이 비용만 하더라도 소비자가 기준 대략 6-7만 원은 페이백 받는 셈이 된다. 그뿐만이 아니다. 두 번째, 월별 1개씩 이벤트 기간 최대 6개를 적립할 수 있는 'VIP 스탬프'로 프리미엄 경품 추첨에 응모할 수 있다.
예컨대 스탬프 5개 이상을 모을 경우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G95NA'를 필두로 '갤럭시 북 3', '갤럭시 탭 S8 128GB', '서울 신라 호텔 그랜드 코너 디럭스(2인)' 등 워너비 아이템에 응모해 볼 수 있다. 에헤이. 아직 입 열지 마시라.
당연히 적은 수의 스탬프만으로도 응모할 수 있는 경품이 있다. 단, 시작은 2개부터다. 그렇다고 현물 경품이 시원찮은 것도 아니다. '갤럭시 스토어 기프트 카드'를 최소 10,000원부터 최대 50,000원까지 노려볼 수 있다는 거. 심지어 그 대상 인원도 1,000명에 달한다. 고작 스토어 하나 바꿨을 뿐인데, '꿩도 먹고 알도 먹는' 상황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끝으로 세 번째, VIP 멤버십 카드로 누릴 원모어 띵이 준비 중이다. 구체적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23년 하반기에 예정된 갤럭시 스토어 오프라인 행사에서 다양한 혜택을 추가 증정할 예정에 있더라. 말인즉, '갤럭시 스토어'는 이번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장기적 혜택 제공을 진지하게 고민하는 듯하다.
그리고 하나 더. 게임에 많은 돈 쓰지 않는 유저라 할지라도 '갤럭시 스토어'로 갈아탈 이유가 있다. 심지어는 100만 원 당 1개가 발급된다는 VIP 스탬프 적립 하나 없어도 좋다. 얼마가 되었든 딱 1회만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결제를 마치면 이벤트 대상에 해당하니까.
단, 기간은 오는 12월 31일까지다. 그리고 이벤트 응모를 마쳐야 참여 완료라는 거. 받을 수 있는 경품은 '스타벅스 e카드 교환권'으로 매달 15일, 100명을 추첨해 선물을 나눌 예정이라고. 그 밖에 공식 페이지를 통해 안내 중인 질의응답을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다. 덧붙여 헛갈리실 내용도 추가로 정리했다.
Q. VIP 스탬프 챌린지에 뒤늦게 응모해도 이전 결제액이 집계되는가.
A. 된다. 예컨대 7-8월에 게임 결제 후 9월에 응모하더라도 응모 이전의 결제액이 소급 집계된다. 단, VIP 스페셜 키트와 스타벅스 e카드 응모는 반드시 집계 기간 안에 참여를 완료해야 한다.
Q. 7-8월 중 월 100만 원 이상 결제 후 이벤트 응모를 9월에 완료했다. VIP 스페셜 키트의 지급 대상에 포함되나.
A. 안된다. 반드시 기간 내 응모를 완료해야 한다. 단, 프리미엄 경품 응모 이벤트에는 7-8월의 결제액이 소급 집계된다.
Q. VIP 스페셜 키트는 어떤 혜택이 있는가.
A. 삼성전자 PD 배터리팩 10,000mAh(2023, 25W, 베이지), 갤럭시 스토어 기프트카드 3만 원 권이 포함된 VIP 멤버십 카드를 증정한다. 또한, 이 카드로 23년 하반기 예정된 갤럭시 스토어 오프라인 행사에서 다양한 혜택을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Q. 8월 중 게임 결제를 했는데 이벤트 응모는 9월에 완료했다. 그래도 8월 당첨자에 선정될 수 있는가.
A. 안된다. 응모를 통한 경품 행사는 반드시 지정 기한 내 참여가 필요하다.
Q. 갤럭시 스토어의 대상 결제 수단이 정해져 있는가.
A. 없다. 전체 결제 수단 어느 것이든 스토어 내에서 결제만 마치면 된다. 삼성페이, 신용카드, 카카오페이, 토스 페이, 페이코, 기프트카드, 컬처랜드 문화상품권, 해피머니, 휴대폰 결제 모두 가능하다.
하루 한게임 30%, 와일드헌트·한게임 포커·로드모바일 여기 다 있네
자, '갤럭시 스토어' 이벤트의 효용성을 따져볼 차례다. 만약, 내가 지금 즐기고 있는 타이틀이 '갤럭시 스토어' 내 등재되어 있다면 경우에 따라 최대 30% 달하는 페이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참고로 이 혜택은 매주 새로운 인기 게임 리스트를 갱신해 선정 중에 있다는 거.
그래서 먼저 쭉 살폈다. 하루에 한 게임씩 최대 30%의 페이백을 받을 수 있는 타이틀은 어떤 게 있는지. 순서대로 나열하건대 '와일드 헌터', '미르2: 왕의 귀환', '타워오브판타지', '기적의 검', '원신', '신삼국모바일', '로드 모바일'이다.
그리고 눈치채셨을 거지만, 소개 드린 타이틀은 갤럭시 스토어 내 매출 상위권에 포진된 만큼 여러 형태의 특전이 주기적으로 추가될 여지가 있다. 참고로, 30% 페이백에 관한 처리 기준은 아래와 같다.
Q. 30% 페이백 포인트는 어떻게 지급되는가.
A. 결제일로부터 7일 뒤 순차적으로 '삼성전자 포인트'가 적립된다. 즉, 100,000원을 결제했다면, 7일 뒤 30,000 삼성전자 포인트를 지급받는 식이다. 참고로 1개의 삼성 계정 당 최대 500,000 삼성전자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또한, 누적 지급 총 50,000,000 포인트 지급 시에는 이벤트가 종료된다.
아울러, '원신'의 경우 '3.8 업데이트'를 기념해 '갤럭시 S23 울트라'를 필두로 한 현물 경품 프로모션을 단독 진행 중에 있다. 마찬가지로 여타의 인기 타이틀들도 그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거. 쉽게 말해, 미리 스토어를 갈아타 둔다면 두고두고 이점 얻을 가능성이 높다는 말이다.
그 밖에도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사전예약에 나선 기대작도 많다. '페이탈 코드', '디펜스 더비', '파트롱2 컨트랙트', '드래곤네스트2: 에볼루션'. '알티어스'도 곧 만나볼 수 있을 거라는 거. 그래서 적극 권해본다.
더 이야기하지 않아도 마음으로 와닿으셨을 거다. 돈 쓰는 재미 제대로 누릴 최초의 프로모션. 당장에 오늘부터 합리적, 경제적, 그리고 갤럭시 스마트폰과 가장 찰떡궁합을 이룰 갤럭시 스토어에서 삼성전자 포인트를 차곡차곡 쌓아보시라.
(링크) 갤럭시 스토어 바로 가기
본 포스팅은 갤럭시 스토어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았지만,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