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제 모바일전략게임 삼국지 전략판 PK시즌 오픈 & 글로벌 동맹 초청 경기 시작

삼국지 전략판은 작년 2월 출시되어 여전히 흥행하고 있는 시즌제 모바일전략게임입니다. SLG 장르는 시간이 지나면 고인물이 많아져 신규 진입이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삼국지 전략판은 매 시즌마다 보유한 장수, 장비, 말, 재료, 전법 등을 제외한 일부가 초기화되고 게임 내에서 자원을 따로 팔거나 자원 채집에 유리한 가속 시스템이 없어서 진입장벽이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물론 유지되는 것도 있는 만큼 오래 플레이하거나 과금을 많이 하면 좋은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고과금 유저의 티어덱 보다 출전하는 장수나 전법 및 조합이 더욱 중요하다는 점이 타 모바일 SLG와의 차이점인데요. 인게임이나 공식 카페에 튜토리얼이 잘 나와있어 신규 유저도 쉽게 적응을 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 보호 시스템 역시 튼튼하게 짜여 있는데요. 예를 들어 시즌마다 초보자 기간을 48시간 제공해 초반에 안전하게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있고 야간에는 소모 체력이 2배라 야간 기습에 대비하거나 막기도 쉽습니다. 또한 시즌 초기에는 코스트 제한이 있어 5성 장수가 많아도 압도적인 성장은 불가능합니다. 신규 유저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몇 안 되는 게임이라는 게 매력적이죠.

한편 PK시즌 적벽대전이 끝나고 새로운 시즌인 PK시즌 선택형 시나리오가 시작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모든 시즌 중 하나를 선택하는 방식이라 정말 질릴 틈 없는 게임인데요. 시작 서버가 같은 유저와 같은 시나리오에 참여하는 일반 모드(군웅할거, 적벽대전), 1~54서버의 유저와 팀을 만들어 같은 시나리오에 참가하는 도전 모드(영웅의 두각, 천하쟁패)가 있습니다.

각 시나리오마다 지도와 특색이 다르며 세세한 시스템이 다르기 때문에 관련 글을 읽어보고 가장 마음에 드는 시나리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도전 모드의 경우 이번에 도입된 신규 콘텐츠로 다른 서버 유저와 섞이는 만큼 다양한 교류가 가능하고 밸런스 있게 매칭이 되며 보상 역시 결산 금화가 50% 증가하는 등 도전할 가치가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게 신선하더라고요.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카페

cafe.koreamobilegame.com

삼국지 전략판은 그리고 이벤트를 자주 여는 게임 중 하나라고 생각이 되는데, 지난 주에 시작된 이벤트로 플레이어가 자원주에서 보았던 가장 비옥한 지역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보상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방법은 위에 언급했던대로 본인이 생각하기에 가장 비옥해보이는 지역을 스크린샷을 찍어 공식카페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위의 보상을 받게 되는 이벤트 입니다. 플레이를 하다보면 저런 지역을 자주 보았을 테니 공유해서 보상을 노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강자는 지금에 만족해서는 안 되며, 강자는 끝없이 더 높은 산을 올라야 한다 서로의 존재를 알게 된 이상 피해 갈 수 없는 정상들의 대결! 뛰어난 전략으로 <삼국지 전략판>...

cafe.koreamobilegame.com

한편 4월 9일 PK시즌 선택형 시나리오 오픈과 함께 제1회 글로벌 동맹 초청 경기도 시작되었는데요. PK시즌에 처음 진입한 한국 서버와 홍콩/대만 서버의 동맹들 중 지난 3시즌의 누적 공훈치가 가장 높은 동맹을 초청한 그야말로 글로벌전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시즌 동안 진행되며 시즌말 패업치 결산 시 더 높은 패업치를 얻은 쪽이 승리한다고 합니다.

그에 걸맞게 경기 보상도 어마어마한데요. 개인 공헌 랭킹에 따라 실물 훈장 선물함, 금화, 장비 선물함, 영구 외관 세트가 주어지며 승리 진영 팀장은 금인장(대)와 스마트폰을, 패배 진영 팀장은 실물 금인장(중)과 아이패드 에어5를 받을 수 있습니다. 거기에 특출나게 공헌을 한 개인에게는 금인장(소)와 닌텐도 스위치 OLED를 준다고 하니 굉장히 규모가 크다고 할 수 있겠죠.

물론 경기에 참여하지 않았더라도 경기 관람을 통해 PS5, 스마트 워치, 삼전 굿즈, 상품권, 천만 금화 등 풍부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보는 것만으로도 재미있을 것 같은데 추가로 상품까지 받게 된다면 이만한 꿀이 없겠죠.

BJ 타요 님의 영상에서는 먼저 한국 서버의 팀들이 소개되었는데요. 팀명과 팀 로고, 스타일과 업적 등 각 팀마다 개성이 달라서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삼국지 전략판 간판 동맹 용사단, 호랑이처럼 호전적인 BTS(BlackTigerS), 전우애가 뛰어난 신의, 대통합의 아이콘 포세이돈 등 한국 서버를 대표해 출전한 팀들의 소개문만 봐도 포스가 느껴지더라고요.

그와 대립하게 될 홍콩/대만 서버의 동맹들 역시 만만치 않았는데요. 의외로 유머러스하게 소개문을 적은 팀들이 많더라고요. 글로벌 경기인만큼 상대하게 될 팀들의 전력이나 전략도 분석하는 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어서 진행 중인 글로벌 동맹 초청 경기 내용도 잠시 살펴볼 수 있었는데 영상의 시점이 경기 시작 초반이기 때문에 아직 개척 단계였습니다. 초반부터 치고받고 싸울 순 없으니 먼저 땅을 늘리는 게 중요하기 때문인데요. 앞으로의 내용도 BJ 타요 님의 방송에서 지속적으로 다룰 것이라고 하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인게임에서 경기 혹은 정보국 메뉴를 통해서 직접 경기 전황을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공식 카페에서 경기 정보국과 경기 광장을 통해 최신 근황까지 볼 수 있는데요. 가장 최근에 쓰인 2주차 글을 보면 파촉전선에서는 우세, 강한전선에서는 매우 불리, 산동전선에서는 매우 우세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상황을 보니까 박진감 있는 e스포츠를 보는 것 같은 느낌도 들더라고요. 서버를 대표하는 팀들인 만큼 멋진 경기를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시즌제 모바일전략게임 삼국지 전략판 PK시즌 및 글로벌 동맹 초청 경기 시작 소식이었습니다. 매번 새로운 업데이트를 가져오는 걸 보면 정말 질릴 틈 없는 게임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번 글로벌전을 통해 SLG장르의 e스포츠화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는 게 아닐까 기대되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게임 정보나 이벤트를 공식카페에서 살펴볼 수 있으니 찾아가 보시기 바랍니다.

공식 카페 / 플레이 스토어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