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클래스 소개 - 군주 캐릭터 편

혈맹을 창설하고 성을 점령하는 주역 입니다.

클래스 소개

군주는 <리니지M>의 길드 시스템인 혈맹을 만들 수 있는 유일한 클래스입니다.

자신이 만든 혈맹을 통해 공성전 참가, 아지트 경매 등 다양한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으며 카리스마(CHA) 스탯 수치에 따라 혈맹을 모집할 수 있는 인원수가 조정됩니다.

모든 클래스 중 사냥 및 대인전 능력이 가장 낮습니다.

착용 무기 아이템

군주는 단검, 한손검, 양손검, 도끼, 창 종류의 근거리 무기와 원거리 무기로 일부 활 착용도 가능합니다.

기사와 비슷한 방어구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단검

단검은 가장 빠른 공격속도를 가진 무기로 클래스에 따라 한손검을 착용했을 때 보다 5 ~ 30% 정도 빠른 공격 속도를 보여줍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무기는 수정 단검과 오리하루콘 단검으로, 모두 언데드 추가 대미지 옵션을 갖추고 있어 특정 사냥터의 효율이 매우 높습니다.

한손검

한손검은 <리니지M>의 대표적인 무기로 방패와 함께 착용할 수 있어 공수의 밸런스가 잘 잡혀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레이피어나 다마스커스 검은 각각 언데드 추가 대미지와 손상되지 않는 무기라는 특성을 가진 무기로, 가격 대비 성능만 봤을 때

높은 효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양손검

양손검은 한손검 보다 대미지는 높지만 방패를 착용하지 못해 방어력(AC)가 떨어진다는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양손 무기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가더 착용이 가능하여, 가더+양손검 조합이 인기가 가장 높습니다.

창은 공격거리가 2로 설정되어 있으며, 같은 계열 무기인 양손검이나 양손 둔기에 비해 대미지는 낮은 편입니다. 또한, 공격속도는 그다지 빠르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도끼

도끼는 기본적으로 손상되지 않는 무기이며, 큰 몬스터 대미지가 높습니다. 한손 둔기와 양손 둔기 두 종류로 나뉘며, 양손 둔기는 한손 둔기 보다 대미지가 높지만 방패와 함께 착용이 불가능합니다.

마법

군주는 일반 마법과 군주 전용 마법인 지휘를 배울 수 있으며, 특정 마을에 위치한 마법 상인 사이먼에게 마법서를 구입하여 배울 수 있습니다.

단, 일부 마법서는 몬스터 사냥 및 혈맹 상점을 통해 구입이 가능합니다.

• 배우는 법

특정 마을에 위치한 마법 상인 사이먼을 찾아가면 마법서를 구입하여 배울 수 있습니다.단, 일부 마법서는 몬스터 드롭 및 혈맹 상점 이용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군주 마법

군주 마법은 군주 클래스만 사용할 수 있는 마법이며, 특정 레벨이 되면 전용 마법서를 구입하여 배울 수 있습니다.

혈맹원에게 특정 대상을 타겟팅하는 트루 타겟 마법과 파티원 능력치를 올려주는 오라 계열 마법이 존재합니다.

군주 지휘 스킬

1 단계

이미지

마법

이름

습득

레벨

소모

MP

소모

HP

소모

재료

지속

시간

설명

트루 타겟

16

1

-

-

-

지정한 대상을 강조하고 약화시킵니다.

같은 소속의 혈맹원이 볼 수 있습니다.

대상 : 15칸 내에 PC 또는 NPC 1인

[획득처 : 혈맹 상인, 마법 상인]

2 단계

이미지

마법

이름

습득

레벨

소모

MP

소모

HP

소모

재료

지속

시간

설명

글로잉 오라

1단계

32

패시브

-

-

-

자신과 파티원의 근거리 대미지, 근거리 명중, 원거리 대미지, 원거리 명중이 증가합니다.

대상 : 군주 중심 18칸 내에 파티원

근거리 대미지 / 근거리 명중 : +5

원거리 대미지 / 원거리 명중 : +3

[획득처 : 혈맹 상인, 마법 상인, 몬스터 드롭]

브레이브

스피드

50

패시브

-

-

-

공격 속도가 증가 합니다.

대상 : 술자

공격 속도 : +5%

[획득처 : 마법 상인]

3 단계

이미지

마법

이름

습득

레벨

소모

MP

소모

HP

소모

재료

지속

시간

설명

글로잉 오라

2단계

48

패시브

-

-

-

자신과 파티원의 근거리 대미지, 근거리 명중, 원거리 대미지, 원거리 명중, AC, MR이 증가합니다.

대상 : 군주 중심 18칸 내에 파티원

명예 코인 : 80,000개

근거리 대미지 / 근거리 명중 : +5

원거리 대미지 / 원거리 명중 : +3

물리 방어력(AC) : -8

마법 방어력(MR) : +10

[획득처 : 혈맹 상인, 몬스터 드롭]

브레이브

멘탈

48

25

-

-

1200

지속 시간 동안 정해진 확률로 1.5배 대미지를 줍니다.

대상 : 술자

명예 코인 : 160,000개

[획득처 : 혈맹 상인]

컨트롤 오라

60

패시브

-

-

-

자신에게 특별한 오라가 발동합니다. 글로잉 오라와, 프라임 오더 오라 효과에 영향을 받습니다.

글로잉 오라의 경우 하위 단계 미습득 상태에서, 상위 단계만 습득 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1단계: 근거리 대미지+1, 대미지 리덕션+1

2단계: 근거리 대미지+3, 대미지 리덕션+2

3단계: 근거리 대미지+3, 대미지 리덕션+3

4단계: 근거리 대미지+4, 대미지 리덕션+4

5단계: 근거리 대미지+5, 대미지 리덕션+5

[획득처 : 마법 상인]

임페리얼

오더

70

20

-

-

3~6

상대방에게 정해진 확률로 회피 감소 및 홀드 상태의 명령을 내립니다.

대상 : 5칸 내 PC 1인

명예 코인 : 1,000,000개

[획득처 : 혈맹 상인]

브레이브

멘탈(마스터)

70

패시브

-

-

-

브레이브 멘탈 발동 확률을 상승시킵니다.

대상 : 술자

Lv.1 : 스킬 발동 확률 +1%

Lv.2 : 스킬 발동 확률 +2%

Lv.3 : 스킬 발동 확률 +3%

[획득처 : 몬스터 드롭]

브레이브

바이탈

60

패시브

-

-

-

최대 HP가 상승하고, 소지한 아이템의 무게가 감소 합니다.

Lv.1 : 최대 HP +50

Lv.2 : 최대 HP +100

Lv.3 : 최대 HP +150

[획득처 : 몬스터 드롭]

브레이브

크리티컬

60

패시브

-

-

-

근거리 치명타가 상승합니다.

Lv.1 : 근거리 치명타 +1%

Lv.2 : 근거리 치명타 +3%

Lv.3 : 근거리 치명타 +5%

[획득처 : 몬스터 드롭]

임페리얼

아머

60

20

20

명예

코인

1개

1200

근거리/원거리 회피율이 증가하며, 피격 시 정해진 확률로 범위형 지속 회복 효과가 발동합니다.

대상 : 군주 중심 3칸 내 파티원 및 혈맹원

근거리회피력 / 원거리회피력 : +5

[획득처 : 혈맹 상인]

4 단계

이미지

마법

이름

습득

레벨

소모

MP

소모

HP

소모

재료

지속

시간

설명

엑스칼리버

70

30

-

명예

코인

1개

2~5

엑스칼리버를 소환, 대상이 위치한 지면을 강타합니다.

대상은 마법 대미지를 입고 정해진 확률로 기절합니다.

추가로 기절한 대상은 회피율이 감소합니다.

스턴 상태(마비)

대상 : 6칸 이내의 PC 1인

명예 코인 : 700,000개

[획득처 : 혈맹 상인, 몬스터 드롭]

글로잉 오라

(3단계)

80

패시브

-

-

-

자신과 파티원의 근거리 대미지, 근거리 명중, 원거리 대미지, 원거리 명중, AC, MR, 스턴 적중, 내성이 증가합니다.

대상 : 군주 중심 18칸 내에 파티원

명예 코인 : 2,000,000개

근거리 대미지 / 근거리 명중 : +5

원거리 대미지 / 원거리 명중 : +3

물리 방어력(AC) : -8

마법 방어력(MR) : +10

스턴 적중 : +3%

스턴 내성 : +10%

[획득처 : 혈맹 상인, 몬스터 드롭]

브레이브 아머

80

25

-

-

1200

장엄한 기운이 피해를 흡수합니다.

대상 : 술자

대미지 리덕션 : +7

[획득처 : 몬스터 드롭]

트루 타겟

(마스터)

80

패시브

-

-

-

트루 타겟의 약화 효과를 강화시킵니다.

대상 : 술자

대미지 리덕션 : -8

스턴 내성 : -10%

[획득처 : 몬스터 드롭]

임페리얼 콜

80

20

-

명예

코인

100개

-

파티원을 부활 시킵니다.

대상 : 파티원

명예 코인 : 2,000,000개

[획득처 : 혈맹 상인, 몬스터 드롭]

브레이브

웨폰

70

25

-

-

1200

일정 시간 동안 근거리 대미지와 근거리 명중이 증가합니다.

근거리 대미지 / 근거리 명중 : +10

[획득처 : 몬스터 드롭]

임페리얼 아머

(마스터)

80

패시브

-

-

-

임페리얼 아머의 회피율이 증가하며, 발동 효과의 적용 범위와 회복량이 상승합니다.

근거리 회피력 / 원거리 회피 : +20

[획득처 : 몬스터 드롭]

프라임 오더

80

패시브

-

-

-

자신과 파티원에게 오라가 발동합니다.

스턴 내성 및 대미지 리덕션이 상승합니다.

대상 : 군주 중심 18칸 내 파티원

대미지 리덕션 : +3

스턴 내성 : +3%

[획득처 : 몬스터 드롭]

5 단계

이미지

마법

이름

습득

레벨

소모

MP

소모

HP

소모

재료

지속

시간

설명

임페리얼

배리어

80

50

-

명예

코인

30개

12초

일정 시간 대상을 무적 상태로 만들며,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대상 : 6칸 이내의 술자 또는 혈맹원

[획득처 : 몬스터 드롭]

임페리얼

디펜스

80

패시브

-

-

-

술자의 레벨에 따라 AC, PVE 대미지 리덕션 및 원거리 대미지 리덕션이 상승합니다.

물리 방어력(AC) : -5

PVE 대미지 리덕션 : +10

[획득처 : 몬스터 드롭]

임페리얼

그래비티

80

패시브

-

-

-

범위 내 적의 방어를 감소시키고, 움직임을 둔화시키는 오라를 발동합니다.

대상 : 5칸 이내의 적 PC 및 NPC

물리 방어력(AC) : +10

마법 방어력(MR) : -20

공격 속도 / 이동속도 : -20%

[획득처 : 몬스터 드롭]

스페셜

어택

(군주)

1

-

-

명예

코인

1개

-

한손검, 단검 사용 시 대상을 중심으로 범위 피해를 줍니다.

대상 : 파티원과 혈맹원을 제외한 범위 내에 PC

사용 가능 조건 : 신화 / 유일 변신 필요

[획득처 : 혈맹 상인]

군주 일반 스킬

1 단계

이미지

마법

이름

습득

레벨

소모

MP

소모

HP

소모

재료

지속

시간

설명

에너지 볼트

1

3

-

-

-

마법 에너지로 작은 피해를 줍니다.

대상 : 10칸 내 PC 또는 NPC 1인

[획득처 : 퀘스트 보상, 마법 상인]

라이트

1

패시브

-

-

-

밝은 광원을 만들어 주위를 밝혀줍니다.

대상 : 술자

[획득처 : 퀘스트 보상, 마법 상인]

실드

1

8

-

-

1800

방어력을 강화합니다.

대상 : 술자

[획득처 : 퀘스트 보상, 마법 상인]

텔레포트

1

10

-

-

-

임의의 장소로 이동 합니다.

대상 : 술자

[획득처 : 퀘스트 보상, 마법 상인]

2 단계

이미지

마법

이름

습득

레벨

소모

MP

소모

HP

소모

재료

지속

시간

설명

큐어 포이즌

24

15

-

-

-

독에 걸린 상태를 치료합니다.

대상 : 15칸 내 PC 또는 NPC 1인

[획득처 : 퀘스트 보상, 마법 상인]

디크리즈 웨이트

24

10

50

-

1800초

소지한 아이템의 무게가 감소합니다.

대상 : 술자

[획득처 : 퀘스트 보상, 마법 상인]

디텍션

24

15

-

-

-

숨어 있는 대상을 찾아냅니다.

대상 : 15칸 내 숨어있는 대상

[획득처 : 퀘스트 보상, 마법 상인]

어스 재일

24

5

-

-

-

거대한 가시 넝쿨이 솟아 나와 하나의 대상에게 대미지를 줍니다.

대상 : 5칸 내 PC 또는 NPC 1인

[획득처 : 퀘스트 보상, 마법 상인]

리니지M에서 군주는 다른 캐릭보다 낮은 스팩으로 인해 키우기가 어려운 점이 많은 것은 사실이나, 명코로 배울 수 있는 스킬이 많아 초기 캐릭으로 키우다 클래스체인지로 다른 캐릭터로 넘어가면서 다른 캐릭터보다 많은 영웅 스킬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다음편은 기사 캐릭터로 돌아오겠습니다.

위에 나온 스킬들중 틀린부분이나 더 좋은정보 알고 있으신 부분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