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언틱, '포켓몬고' 사파리존 이벤트 국내 개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일산호수공원서 열려
나이언틱의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의 대규모 이용자 이벤트 '사파리존'이 오는 23일부터 국내에서 열린다.
이번 사파리존 이벤트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경기도 고양시 일산호수공원에서 개최된다. 행사에선 그동안 국내서 만나기 어려웠던 다양한 포켓몬을 수집할 수 있다.
나이언틱은 사파리존 이벤트에 대해 '사람들이 세상을 함께 탐험하도록 영감을 준다'는 사명(使命)을 실현하기 위한 행사라고 설명했다. 사파리존 이벤트에 참여한 포켓몬고 이용자(트레이너)들이 새로운 곳을 방문해 운동하며 새로운 인연을 만날 수 있게 한다는 취지의 행사다.
사파리존 이벤트 기간 동안 일산호수공원 전체가 포켓몬 풍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한 포켓몬 육성에 필요한 자원 요구량이 감소하며, 포켓몬 수집을 돕는 아이템의 활성 시간이 증가하는 등 혜택이 주어진다. 행사장에는 포토존이 설치되고 피카츄가 이용자를 반겨주는 '피카츄 그리팅' 이벤트도 부대행사로 만나볼 수 있다.
나이언틱 관계자는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대규모 라이브 이벤트 행사가 제한됐던 상황이었다"며 한국은 중요 시장 중 하나로 지금이 계절적으로나 코로나19 상황 등을 고려할 때 이벤트를 진행하기 적절한 시점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고양시 관계자는 "포켓몬고 사파리존 행사를 유치하기 위해 오랜 기간 노력했다"며 "일산호수공원에서 이런 대규모 민간 이벤트가 열리는 건 처음 있는 일"이라고 했다. 아울러 "숙박시설과 긴밀히 협동해 행사 참여자에게 숙소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고 덧붙였다.
신진섭 기자 [email protected]
[BY 톱데일리]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일산호수공원서 열려나이언틱의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의...
m.post.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