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DRAGONIC: 용의 진노 사전예약, 투사 군주 리부트된다!
리니지M이 DRAGONIC: 용의 진노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사전예약 기간은 9월 19일까지이며 바로 다음 날인 9월 20일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DRAGONIC: 용의 진노에서는 용족 기사로서 용의 힘을 다룰 수 있는 투사, 그리고 군주 스킬이 리부트되고 다양한 이벤트 혜택도 준비되었기 때문에 복귀하기 좋은 타이밍이 아닐까 싶다. 그런 의미로 현재까지 공개된 정보들을 살펴보자.
?DRAGONIC: 용의 진노 정보
'타오르는 피의 갈증'과 '승리를 향한 교향곡'이라는 문구는 방향성을 암시?
현재 투사와 군주의 리부트 스킬에 대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9월 13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투사는 용의 힘으로 폭주하는 투사의 컨셉을 잘 살린 전투 스킬에, 군주는 전장의 지휘관으로서 각종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수 있는 스킬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보인다.
사전예약 보상은 네 가지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기존 서버와 그림리퍼/발록 서버군으로 나누어지며, 어느 정도 장비를 세팅해둔 복귀 유저라면 선택1을 고르면 된다. 아예 처음부터 시작하거나 장비가 없는 상태라면 선택2를 고르면 된다.
사실상 사전예약 보상인 셈?
9월 20일 업데이트 이후, 드래곤 마스터의 보물 상자를 사용해 TJ쿠폰(스페셜 룬 복구)을 받을 수 있다. 드래곤 마스터의 보물 상자는 시즌패스 파라다이스의 최종 보상인데, 200만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는 저렴한 시즌패스니까 사실상 누구나 주는 셈이다. 단, 시즌패스는 9월 20일 점검 전까지 수령이 가능하기 때문에 잊지 말고 접속해서 챙기도록 하자.
?업데이트 근황
여기에서 끝내기는 아쉬우니 가장 최근에 있었던 9월 1주차 업데이트를 간단히 살펴볼까 한다. 먼저 질서의 연금술이 리뉴얼되었다. 질서의 연금술은 최소 3개의 희귀 등급 이상 비각인 장비 아이템을 넣고 새로운 아이템을 얻는 시스템인데, 이번에 연금석이라는 신규 획득 아이템이 추가됐다.
이 연금석은 변신/마법인형/성물 카드 등 유용한 아이템으로 만들 수 있다. 연금술사의 성장 비약을 만들어서 캐릭터를 더 빠르게 성장시킬 수도 있다. 결과적으로 연금 실패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었다고 볼 수 있다.
캐릭터 상호 작용 기능이 개선되었다. 다른 캐릭터를 선택했을 때 ▲를 터치해서 하단 메뉴들을 감출 수 있다.
기르타스 & 진 기르타스 월드 마스터 던전이 오픈되며 기존 서버로 서버 이전이 가능해진다. 마스터 던전은 특정 시간대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를 잡으면 확정적으로 귀한 보상을 주는 콘텐츠다. 기르타스 & 진 기르타스 월드가 이제 막바지에 이른 모습을 보니까 오랜 기간 합숙을 끝내고 각자의 고향으로 돌아가는 모습 같아서 재미있다.
PARADISE in Aden 이벤트의 3주차가 시작됐다. 9월 13일 정기점검 전까지이며 시련 던전에서 엘모어 군단의 습격을 막고 많은 경험치와 보상을 획득하는 콘텐츠다. 엄청나게 많은 몹들이 몰려오는데 맵스킬인 광역 턴 언데드를 마구 시전해주면 녹여버릴 수 있다. 200마리를 처치하면 완료되며 중간에 등장하는 분홍색의 엘모어 장군은 꼭 잡아주자.
엘모어 군단의 습격 완료와 동시에 이벤트 퀘스트(아무 몬스터 100마리 잡기)를 완료하면서 파라다이스 티켓 5장을 얻은 모습이다. 이는 이벤트 상인 멜리나를 통해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지상에서도 숨을 쉴 수 있던 거였어...?
아무튼 좋은 걸 준다
또한 기란 마을에 이벤트 상인 부아크가 등장했다. 100만 아데나를 주고 드래곤의 모래시계 상자를 살 수 있으며 그냥 들고만 있어도 경험치 100%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특수/월드 던전에 가기 전에 모래시계를 들고 있는지 꼭 체크해 보자.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PARADISE in Aden 3주차는 곧 끝이 나지만, 바로 4주차 이벤트(숨겨진 성장 던전)가 또 시작되기 때문에 심심할 틈이 없다. 다음에는 어떤 보상이 기다리고 있을지, 투사와 군주는 어떻게 달라질지 기대하면서 오늘 하루를 보내봐야겠다.
사전예약: 2023. 9. 6.(수) ~ 9. 19.(화) 23:59
lineagem.playn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