넨도 짭... 빡치네 ㅣ 원신 팬북 플렉스 ㅣ 또 메루카리 구매 ㅣ 굿즈 짭 구분해보기?
번개장터에서 벤티 넨도를 샀다. 어제 도착해서 까서 이것저것 구경하는데, 이상하게 도색이 엉망이었다. 또, 다리 파츠가 공식 사진과는 달라보였다. 마침 다른 블로그에서 넨도 짭을 샀다는 것이 올라와있어서 보니까 이 짭과 내가 가진 넨도가 똑같아 보였다. 어쩐지 공식 넨도와 조금 달라보이더라... ...짭 넨도는 나중에 가품임을 명시하면서 무나 해버리기로 하고, 메루카리에서 상자가 있는 넨도를 다시 구했다. 혹여나 넨도를 중고로 사게 된다면 꼭 상자가 있는 것으로 구매하시길...
원신 굿즈는 가품(짭). 복제품, 유사품, 다른 사람의 일러스트를 도용해서 만들어진 굿즈가 꽤 많다. 다른 사람의 일러스트, 그러니까 팬 일러스트로 만들어진 굿즈는 주로 알리에서 팔리며 한국에서는 번개장터 등에서 '구매대행' 해준다면서 엄청 비싸게 팔리고 있다. 이런 사람들을 보면 꼭... 신고해주기... 가장 쉽게 판별하는 방법은 미호요 각인이 있냐, 없냐이다. 나 같은 경우에는 타오바오, 구매대행 해주는 사이트 (따빼몰, 트위터 ㅍㄹㄽ_구매대행) 등에서 굿즈가 출시 되었나 확인하고 중고에서 사는 편이다. 다만 공식품인지 가품인지 헷갈릴 때는 돈이 더 들더라도 새로 사는 편...인데 왜 넨도는 중고에서 샀을까. 확인할 걸.... 중고 거래할 때 사진 인증 부탁은 필수다^^^^
가품, 복제품으로 유명한 굿즈는 다음과 같다: 일반 스탠드 아크릴 스탠드, 스위파라(스이파라), 더블 슬라이드 아크릴 키링, 금속 스트랩, 치비구루미 등.
아크릴 스탠드의 경우 몬드, 리월은 배경 아크릴과 캐릭터 아크릴이 따로 있다. 받침대 또한 몬드는 동그란 모양에 각 캐릭터에 맞는 원소 문양이 있고 리월은 네모난 마름모 모양에 각 캐릭터에 맞는 문양이 있다. 이나즈마는 조금 다르다. 캐릭터와 배경이 한 곳에 있으며 배경은 아래로 내려갈수록 각 캐릭터에 맞는 색으로 체크무늬 문양이 있다. 디오라마 아크릴처럼 캐릭터 이름이 써져 있는 아크릴이 따로 존재한다. 수메르 캐릭터는 3월 기준 아직 발매 되지 않았다. 5월 중순에 발매될 예정이며, 캐릭터 라인업은 다음과 같다: 캔디스, 닐루, 레일라, 파루잔, 방랑자, 사이노, 도리, 콜레이, 타이나리, 나히다. 모양으로 봤을 때, 몬드와 리월 아크릴 스탠드와 같은 형식으로 보인다.
스위파라(스이파라) 아크릴 스탠드 또한 가품으로 유명한 것이 있다. 우선 진품(공식)은 아크릴 스탠드를 뒤집어 보았을 때 인쇄된 모양 따라 하얗다. '화이트 배면 인쇄'를 해서 그런 것인데, 인쇄를 할 때 색을 올리기 전 흰색으로 우선 인쇄하여 색을 보다 선명하게 만들어 내는 것이다. 가품은 뒤집어 보면 캐릭터가 좌우 반전된 것처럼 보인다. 아예 밑 받침대가 다르게 생긴 경우도 있다. 밑 받침대는 캐릭터의 원소와 이름이 써있으며 미호요 글씨가 있다. 키링의 경우는 더 쉽게 분별할 수 있다. 음식 부자재 키링이 안 달려있다면 짭, 미호요 각인이 없다면 짭.
치비구루미의 경우, 팔 부분에 솜이 안 들어있다면 짭이다. 또, 소나 종려, 벤티 등 브릿지가 있는 캐릭터의 경우, 그 부분을 유심히 보면 진품은 부직포에 털이 달려있는 느낌이다. 몸통도 잘 보면. 진품은 부직포 느낌, 가품은 면 느낌이다.
금속 스트랩. 얘도 가품 진품 판별이 쉽다. 진품은 원소 모양까지 전부 금속으로 되어있다. 원소 부분에 색이 있거나 구슬 같은 것이 있다면 유감스럽지만 짭이다.
신의 눈 키링도 짭이 있다. 얘도 판별이 쉽다. 뒤집어서 미호요가 각인 되어있다면 진품. 진품은 크기가 손바닥보다도 더 작다. 신의 눈 굿즈느 키링 형태로만 존재하며 현재 3월 기준 수메르 신의 눈 굿즈는 없다.
다른 굿즈도 짭이 존재한다. 그러니 당부하고 싶은 것은 알리, 11번가 등과 같은 사이트에서는 사지 말고, 번개장터, 트위터 장터 등을 이용할 때는 사진 인증을 꼭 부탁드려야한다는 것이다... 에후...
지난 9일에 원신 팬북이 판매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구매처에 따라 특전이 다르다.
라쿠텐 북스, HMV, Stella Worth는 몬드 일러스트, 츠타야는 리월 일러스트, 세븐넷쇼핑, 게이머스, 쇼센, 호린도 서점은 이나즈마 일러스트 카드를 준다고 한다. 또, 애니메이트에서는 팬북 일러스트와 같은 B5 사이즈 비주얼 보드를 준다. 애니메이트에는 특전이 두가지인데, 하나는 세트 특전이고 다른 하나는 일반 특전인 것으로 보인다. 세트 특전에는 비주얼 보드 뿐만 아니라 아크릴 패널도 들어가있는 것 같다. 몬드 일러스트와 표지 일러스트 보드가 너무 예뻐서 라쿠텐에서 살지 애니메이트에서 살지 고민했다. 트위터에서 개인봇이라는 특이한 오타쿠 문화가 있는데, 나도 벤티 개인봇이 있어서 간접적으로 물어봤다. ㅋㅋ.. 리트윗을 하면 애니메이트, 마음을 찍으면 라쿠텐에서 사겠다고 했더니 리트윗을 해줬다. 그래서 바로 애니메이트에서 결제! 배송대행 사이트는 전에 이용해본 적 있는 곳에 맡겼다. 4월 28일 발매 예정이라 잊고 지내다 보면 5월 중으론 오겠지?!
팬북을 생각하며 가품을 사버린 것을 잊어야겠다^^ 진품도 다시 구했으니까 괜찮다!! 아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