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4.3버전 폰타인 전후반 픽업 캐릭터에 대해

안녕하세요.

이제 4.3버전까지 10일정도 남았는데 4.3버전에 어떤 캐릭터가 출시하는지 저의 생각은 어떤지 알려드리기 위해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4.3버전 전반픽업

4.3버전에 전반을 책임지는 캐릭터는 바로 나비아, 카미사토 아야카인데요.

일단 아야카부터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아야카)

아야카는 5성 얼음 한손검 캐릭터로 현재는 파워인플레에 밀려 쓰고 있는 편은 아니고 풀원소 출시 이후 입지가 많이 밀린 캐릭터라고 보면 됩니다.

아야카에 들어 가는 파티는)

신학(5성)

신학은 얼음 버퍼 캐릭터로 사실상 얼음 한정 버퍼 서포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신학 자체가 쓸수 있는 조합은 현재 라이오슬리, 아야카,감우 파티 정도로 보시면 되는데 감우(빙결파티)에서도 사람들이 융해파티로 넘어가기에 사실상 현재는 아야카,라이오슬리 파티에서만 쓰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카에데하라 카즈하(5성)

모든 원소(풀)제외 내성깍을 해주는 바람 원소 서포터인 카즈하

수메르 나오고나서 풀의 출시로 인해 사용빈도는 줄었으나 여전히 보유율이 높고 현재 뽑고 간다면 좋은 캐ㅣ릭터라고 보시면 되는데 몹들의 내성(원소 먼역)을 깍아서 나머지 캐릭터의 딜을 높여주거나 딜뻥을 해주는 캐릭터라고 보면됨

현재는 푸리나가 나와 입지가 많이 줄어들어다고 생각함

산고노미야 코코미(5성)

물원소 캐릭터가 원신내에서 바람 원소 캐릭 다음으로 나름 귀족속성이라 불리는데 코코미를 빙결,개화 파티에서 쓰이는 현재는 압도적으로 좋은 1티어 힐러라고 보시면 됩니다.

해파리의 물부착으로 인해 안정적으로 빙결이 가능해 사실상 빙결파츠에서 카즈하 다음으로 필요한 캐릭터라고 보면 됨

아신카코의 경우 기본 5성이기에 덱이 비싸고 만약 아야카를 노릴때 파티풀에서 코코미,카즈하를 가지고 있다면 무조건 뽑는걸 권장드리고 만약 이 2개의 캐릭터가 없다 하시면 아야카는 건너뛰는걸 추천드립니다.

나비아)

나비아 같은 경우는 결정 반응을 통해 딜을 넣는 바위 양손검 캐릭터라고 하는데 사실 조합면에선 테섭 언급으로는 나비아,운근,푸리나,베넷이 가장 고점이 높다는 말이 있는데 업데이트 전이기도 해서 나와봐야 알꺼 같습니다.

4.3버전 후반 픽업

라이덴 쇼군)

현재 나선비경에서나 지금 원신내에서ㅓ 고인물 캐릭터라고 인식이 되어 있는 캐릭터인데 자신뿐만 아니라 내 파티내에서 원소 입자를 채워주는 원소충전 베터리 캐릭터라고 보시면 되고 명함~3돌파 기준으로

0~1돌파는 사실상 서포터에 가까운편

2돌파가 되는 순간 메인딜러가 되는 압도적으로 좋은 캐릭터라고 보시면 되는데 2돌파를 할 경우 방어력 60% 무시가 라이덴의 딜을 올려주는 별자리이기에 라이덴의 핵심 별자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3돌파의 경우는 원소폭발(3레벨 업)이기에 사실상 라이덴의 고점을 최대한으로 볼수 있는 마지노선의 별자리입니다.

4~6돌파는 라이덴 제외 파티원의 딜을 높여주는 별자리라 왠만하면 3돌파까지만 하는걸 추천

라이덴 파티)

라이덴 파티는 생각보다 많아가지고 여기에다가 말하는것보다 추후 라이덴 스펙 공개를 할때 정리해가지고 글을 적을 예정입니다. 대략적으로 쓰는 파티만 적었습니다.

국대파티(라향행베, 라향카베, 라야카베)

나행시를 넣은 라이덴 파티

라사카베(라이덴 몰빵 조합 라이덴 2돌, 사라 6돌 필수)

폰타인 전에 라이덴의 딜고점이 높았던 파티가 대표적으로 라사카베인데 저는 별로 좋아하는 파티가 아니였는데 한 원소에 몰빵되면 카운터몹이 나오다면 힘이 빠지기에 이파티는 현재까지도 좋아하는 파티는 아닙니다.

폰타인에 오고나선 대표적으로 쓰기 시작한게

라이덴,푸리나,나히다,백출(라사카베 다음으로 딜고점이 높은 파티 제가 제일 좋아하는 파티중 하나)

푸리나가 나오고나서 베넷의 입지가 흔들렸는데 베넷은 장판(따봉)안에서만 딜뻥이 되기에 움직이는 몹에선 장판안에서 딜뻥이 무용지물이 되는 경우가 있었는데 푸리나가 나오고 나서 물베넷인 푸리나로 모든 파티원 원소피해증가로 인해 사실상 베넷의 입지가 줄어들음

나히다,백출은 숲기요원으로 사실상 풀원소 내성깍으로 라이덴 만개,촉진딜을 높여줄수 있는 파츠입니다.

요이미아)

이나즈마 내 대표적인 마스코트 캐릭터

요이미아 조합)

일반 공속 증가가 있는 운근, 내성깍 20퍼와 안정적인 보호막 캐릭터 종려, 물을 묻혀줄수 있는 야란

흔히 요야운종 이나 요야운베 조합을 많이 쓰는데

현재 요이미아 입지는 고인물이나 뉴비들에겐 환영받지 못하는 캐릭터

요이미아의 경우 보스몹만 나오는 환경에선 강하나 다수전이 될경우에는 약해지는 캐릭터인데 이건 원신 내 활 캐릭터까지 포함이기에 활캐릭터의 한계라 보시면 됩니다.

신규캐릭터 슈베로즈)

불+번개 한정 과부하로 딜할때 한정적으로 좋아지는 캐릭터라고 보시면 되는데

사실 불+번개를 같이 쓰면 몹들이 튀어나가기에 환영 받지 못했던 원소 융합인데 슈베로즈가 4.3버전에 어떻게 연구가 되고 덱을 쓸지 유일하게 끌리는 캐릭터라고 보시면 됨

호요버스가 환영 받지 못하는 원소융합을 살리는 쪽으로 가는 거 같고 앞으로 이 메커니즘으로 비슷한 캐릭터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닐루처럼 물+풀이라면 슈베로즈는 불+번개 강제라 특정원소랑 같이 쓸수 있는 캐릭터라 보면 되고 4.3버전에 어떻게 쓰이고 연구가 될지 지켜봐야 할듯

기본적인 픽업 총평)

아마 다음 4.3버전에 대부분 라이덴을 많이 노리거나 쉬어가는 버전이 될듯

느비예트,푸리나 이후로 가챠를 많이 쓴 유저들은 다음 4.3버전을 쉬어갈꺼 같고(저포함) 바위원소 캐릭터인 나비아가 끌리는 메리트 자체가 없음

전후반을 보면 무난한 픽업이라고 생각함

전무 없는분들도 노려볼만하다.

마치며)

4.3버전은 쉬어가는 버전이고 제가 스펙이 안좋은 캐릭터 중 나히다의 스펙이 안좋기에 극단망령에서 숲기 망령이 될 예정입니다.

나히다 2돌파를 하고 기본적인 준종이상의 스펙으로 사용해 보고 싶어서 나히다 복각전까지는 준종결 내지 종결 스펙으로 만들어서 공개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