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샘 영웅 어쌔신 유틸 공략 쇼다운의 진정한 사기 브롤러 추천

브롤스타즈

캐릭터 설명과 세부적인 플레이 꿀팁 공략 추천

안녕하세요 존프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브롤스타즈의 영웅 등급 어쌔신 브롤러 ''의 캐릭터 설명과 플레이 방법에 대해 작성해 보겠습니다. 쇼다운에서 샘은 그냥 사기입니다. 엄청난 기동력과 대미지, 파밍 속도, CC기 등 쇼다운에서 진정한 강자이자 사기 브롤러인데요, 약간의 숙련도만 오르면 점수를 쭉쭉 올릴 수 있는 캐릭터로 추천드립니다. 인파이터로 어쌔신보다는 탱커가 더욱 어울리는 샘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순서

1. 브롤러 설명

2. 플레이 꿀팁

1. 브롤러러 설명

유틸 선택과 공격 스타일

일반공격 원투 펀치는 근거리 부채꼴 범위로 강력한 두 방의 펀치로 대미지를 입히는 방식입니다. 피해량은 두 가지로 나뉘는데 특수기의 너클을 착용하고 있으면 2배가 증가하며, 특수기를 사용하여 너클이 없다면 대미지가 반으로 절감됩니다. 그렇기에 특수기를 사용하고 무조건 너클을 다시 주워 공격하는 습관을 들여야 됩니다. 파워 상자는 11레벨 기준 3번의 공격이면 획득하게 되어 뛰어난 기동력과 함께 엄청난 파밍 속도를 보입니다.

특수공격 로켓 너클은 시작부터 게이지가 모두 채워져 있고 일직전 상으로 장거리를 던져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주우면 게이지가 모두 차거나 줍지 않고 게이지가 가득 찼을 때 사용하면 샘에게 돌아오며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 후 순간적으로 이동 속도가 증가하기에 적을 추노하거나 도주기로 사용하는 만능적인 특수기입니다. 솔로 모드에서는 적이 없더라도 파워 상자가 있는 동선에 사용하여 주우며 더욱 빠른 이속으로 파밍 할 수 있습니다.

가젯자기장을 추천드립니다. 특수기의 사용으로 땅에 떨어진 너클의 주변을 끌어당기는 CC기로 적을 못 움직이게 한 뒤 접근하여 마무리해주는 방식인데 효율성이 매우 높습니다. 반대로 피가 없다면 당긴 뒤 회피기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전류 분출은 적을 뒤로 밀치는 효과를 부여하는데 자기장에 비해서 효율은 떨어지는 편입니다.

기어는 먼저 가젯 충전을 세팅하여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나머지는 보호막을 들어 안 그래도 높은 체력을 더욱 높여줘 탱키함을 증가시켜 줍니다. 만약 부쉬가 많은 맵이라면 속도를 들어 더욱 빠르게 올려줘도 좋습니다.

스타파워는 샘을 진정한 사기 캐릭터로 만든 유틸로 원기 회복을 무조건 착용해 주시면 됩니다. 로켓 너클을 다시 획득하면 잃은 체력의 20%를 회복시켜주는데, 기본 HP가 높은 캐릭터가 회복까지 겸비한다면 엄청난 생명력을 부여하는 유틸입니다. 특히 벽을 이용해 너클을 계속 던지고 받으며 평타를 섞어준다면 생존력 하나는 모든 브롤러 중 단연코 1등입니다. 원격 충전은 사용 시 주변에 적이 있다면 특수기가 바로 충전되어 즉시 회수하는 능력이라 솔로 모드보다는 원거리의 적을 견제하는 다인전에 유용한 편입니다.

특성은 시작부터 특수 공격의 사용이 즉시 가능하며, 특수기의 이동 속도 증가 능력을 활용해 초반부터 빠르게 파밍 하거나 라인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 특성 또한 샘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셔야 됩니다.

스탯을 살펴보자면 HP가 어쌔신들 중 가장 높으며, 탱커를 포함해 전체에서 4번째로 높은 캐릭터입니다. 어쌔신 특수의 기동력과 피해량, 탱커 같은 체력으로 매우 강력한 편입니다. 기본 이동 속도가 빠름인데 궁극기 너클의 사용으로 더욱 빨라져 어쌔신이라 부리기도 적합한 거 같습니다.

은 주로 쇼다운에서 사기적인 능력치들을 보이는데요, 특히 사기적인 기동력과 파밍 속도로 모든 적들보다 우위를 점할 수 있어 추천드립니다. 꿀팁으로 쇼다운이 지겹다면 브롤 볼 모드를 플레이하여 점수를 올릴 수 있는데, 시작과 동시에 특수기를 사용하여 공을 점유하며 중간중간 드리블의 속도를 증가시켜 팀을 승리로 이끄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가젯을 전류 분출을 착용해 적을 뒤로 밀치고 빨라진 이속으로 공을 몰고 가 골을 넣으면 됩니다.

스킨은 출시된 지 얼마 안 된 브롤러답게 합리적인 가격과 간지가 흐르는 어둠의 광대를 추천드립니다. 저렴한 79보석인데 전용 이펙트와 텍스처도 포함되어 있어 가성비가 좋으며, 테디베어도 29보석 밖에 안 해 구매할 만한 스킨입니다. 149보석 라인인 예티와 카이사르는 위의 두 스킨 보다 비싼데도 이펙트나 실용적인 부분에서는 떨어지는 편입니다.

2. 플레이 꿀팁

실전에서 사용할만한 부분들

파밍의 속도가 무조건 빠를 수밖에 없는 이유로 특수기의 게이지가 모두 찬 상태로 시작하여 사용 시 이속을 증가시켜 줍니다. 사용했던 너클을 주우면 게이지가 다시 차기에 움직이는 방향으로 적을 살피며 지속적으로 사용해 줍니다.

특수기 사용 후 줍지 않고 일단 상자를 때리는 분들도 계신데, 무조건 획득하고 공격해야 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너클을 착용하고 안 하고의 대미지가 정확히 2배가 나기에 필수입니다.

초근접 거리에 적이 붙었다면 궁극기를 맞추고 너클이 너무 멀리 있을 경우 일단 주우러 가며 평타를 날립니다. 만약 적이 죽지 않는다면 재장전 시간 보다 특수기의 재사용이 빠르기에 즉시 주워 한방 더 날려준다면, 웬만한 적들한테는 거의 이긴다고 볼 수 있습니다.

후반까지 왔다면 자신의 파워와 남은 적의 파워는 엄청난 차이를 보일 겁니다. 파밍 속도가 워낙 빨라 나머지 한 명의 적과 거의 2배 이상으로 파워를 획득했습니다.

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샘의 특수기는 회수가 아니면 벽을 넘지 못하기에 벽에 붙었을 경우 무한으로 날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적을 벽으로 유인하여 날리고 줍고 날리고 줍고 중간에 평타를 섞어 준다면 탱커라도 인파이터전에서 절대 샘을 못 이깁니다. 물론 절대라는 건 숙련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그래도 벽에 날려서 각만 잘 보면 사르르 녹아버립니다.

이렇게 '브롤스타즈 '의 여러 정보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많은 유저들이 샘을 가지고 싶어 할 만큼 진정한 사기 브롤러입니다. 특히 쇼다운에서 더욱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데요, 여러분들도 만약 샘을 획득했다면 위의 공략을 참고하여 점수를 쭉쭉 올려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