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랜턴 가이드

랜턴은 2세대 성도지방의 포켓몬입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귀엽다고 생각하는 포켓몬 중 하나입니다.

함께 여행한다면 어두운 바닷속도 전혀 무섭지 않을것 같죠.

타입 : 물/전기

약점 : 풀, 땅

내성 : 비행, 물, 불꽃, 얼음, 강철x2

상성이 정말 좋습니다. 물타입이면서도 전기타입에 대한 약점이 사라졌죠. 땅타입 약점이 생기긴 했지만 땅은 물타입으로 견제가 가능합니다.

그나마 까다로운건 물과 전기 모두에 내성을 가진 풀타입이군요.

최대 CP : 2357

공격력 : 146

방어력 : 137

체력 : 268

최대 CP가 정말 아쉽습니다. 한 100 정도만 더 높았어도 하이퍼리그 입장이 가능했을텐데요. 방어력이 한 50 정도만 더 높았다면..

물론, 그랬다면 랜턴은 정말 사기 포켓몬이 되었겠죠.

랜턴은 공격력은 많이 낮지만 체력이 굉장히 높아서 배틀리그용으로 적합한 능력치를 갖고 있습니다. 만약 기술까지 좋았다면 대짱이나 마릴리를 능가하는 포켓몬이 되었을거에요.

랜턴의 기술들

노말 어택이 썩 좋지는 않습니다. 각 타입에서 조금씩 낮은 수준의 기술들이에요.

일단 차지빔은 안씁니다. 가장 안좋은 전기타입 노말 어택이에요. 데미지가 좋은것도 아니고 에너지 수급량이 좋은것도 아닙니다.

그나마 세번째로 좋은 스파크라도 있어서 다행이죠. 데미지는 별로지만 에너지 수급량이 괜찮습니다.

그리고 물대포는 평균에 있는 기술로 딱 중간 정도의 데미지와 중간 정도의 에너지 수급량을 제공합니다.

스페셜 어택도 무난합니다.

특출나게 좋은 기술은 없지만 나쁘지 않은 성능을 가진 기술들로 갖고 있습니다. 다만 랜턴 최대의 약점인 풀타입을 견제할만한 기술이 없다는 것은 단점입니다.

먼저 전기타입 중에서는 10만볼트가 사용됩니다. 무난한 데미지와 무난한 에너지 소모량을 갖고 있습니다.

번개는 거의 모든 면에서 10만볼트에 밀립니다. 레이드에서야 상대가 안되고 배틀리그에서는 아주 조금 더 좋긴 한데, 대신 10만볼트의 에너지 소모량이 조금 더 적습니다. 배틀리그에서는 비슷한 조건이라면 무조건 에너지 소모량이 적은 기술이 사용됩니다.

물타입 중에서는 파도타기가 사용됩니다. 밸런스 패치로 나중에 추가된 기술인데, 공개되자마자 많은 이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었죠. 준수한 데미지와 저렴한 에너지 소모량으로 랜턴의 약점을 훌륭하게 보완해줄수 있습니다. 덕분에 땅타입 포켓몬과의 대결에서 굉장히 유리해졌어요. 레이드에서도 좋은 기술이고요.

덕분에 하이드로펌프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레이드에서는 비슷한 성능을 갖고 있긴 하지만 랜턴이 레이드에서 사용되지 않는 것은 둘째치고 하이드로펌프는 1차지 기술인데 비해 파도타기는 2차지 기술이니까요.

배틀리그

CP의 한계상 슈퍼리그에서만 사용됩니다.

배틀리그용 기술 추천

위에서 이야기한대로 파도타기의 추가는 랜턴에게 있어 큰 변화를 불러왔습니다. 전기타입이 가장 상대하기 어려워하는 땅타입을 견제할수 있게 된 거죠.

하이드로펌프는 에너지 소모량이 너무 많아 상대가 실드를 갖고 있다면 제대로 사용할수가 없었습니다.

덕분에 물대포의 활용도가 많이 내려간건 사실입니다.

노말 어택으로 스파크를 채용해도 어느 정도는 물타입처럼 사용이 가능하니까요. 하지만 그럼에도 물대포를 사용할때와는 비교할수 없죠.

물타입으로서의 역할이 중요하다면 물대포를 채용하셔도 됩니다.

레이드

공격력이 많이 낮아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나마 써본다면 전기타입으로 사용하는 것일겁니다. 하지만 와일드볼트 없이 공격력 높은 포켓몬과 경쟁하는것은 의미없는 일입니다.

이론적으로 레이드에서는 하이드로펌프와 파도타기의 성능이 거의 같습니다. 하지만 실전에서는 파도타기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2차지니까요.

아무튼 그렇다 해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위의 전기타입과 마찬가지로 레이드 분야에서는 랜턴보다 공격력 높은 포켓몬은 물론이고 사기 기술인 하이드로캐논으로 무장한 포켓몬들이 넘쳐납니다.

진화

초라기를 랜턴으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사탕 50개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