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시즌패스 구성품 공략, TJ쿠폰도 획득 가능
최근 리니지M에 시즌패스 방식이 도입되면서 눈길을 끌고 있는데, 특히 그 구성품에는 많은 유저들이 학수고대하던 TJ쿠폰도 포함되어 있어서 큰 반응을 얻고 있더라고요.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캐릭터 육성에 큰 도움을 주는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데, 이런 혜자스러운 구성을 다이아가 아닌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어 무과금 유저들도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인상적입니다.
인게임 상점에서 이벤트&강화 탭으로 진입하면 '[시즌패스] 위대한 유산'이라는 이름의 상품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앞서 간략하게 말씀드렸지만 무과금 플레이어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2,000,000 아데나로 구매 가능한 것이 가장 눈에 띕니다. 기간은 3/23까지이니 아직은 어느 정도 여유가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지만, 고민하면서 시간을 흘려보내다간 특급 혜택들을 놓칠 수 있으니 최대한 빠르게 취해주는 것이 좋겠네요.
시즌패스를 구입하여 활성화하고 나면, 출석체크 메뉴의 시즌패스 탭에서 매일 특별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이때, 꼭 해당 일자에 맞추어 출석을 진행하지 않더라도 추후에 접속했을 때 아직 받지 못한 아이템들을 수령할 수 있다는 점이 꽤나 매력적이더라고요. 깜빡하고 날짜를 놓치는 경우에도 큰 걱정이 없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리니지M 시즌패스의 보상 목록을 살펴보면, 룸티스/스냅퍼 교환 증서 선택 상자, 만능 충전석, 수련의 서 선택 상자 등 4주에 걸쳐 다양한 아이템이 자리하고 있더라고요. 각 주차 별로 상점 장비류, 던전 충전석류, 유용한 아이템류, 변신/마법인형 카드 뽑기류가 순차적으로 제공되는데 그 목록이 화려해서 200만 아데나 이상의 가치는 충분히 하는 구성이지 싶습니다.
다양한 보상 목록 중에서도 가장 눈길을 끄는 건 뭐니뭐니해도 3/10에 획득할 수 있는 TJ쿠폰이 아닐까 싶어요. 이번 'TJ쿠폰-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를 이용하면 2021년 6월 23일 20시부터 2022년 3월 2일 5시까지의 기간에 강화 실패하여 파괴된 상점 장비를 교체 복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같은 부위에 착용하는 다른 종류의 아이템으로도 교체 복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구미가 당기더라고요. 딱히 되살릴 장비가 없더라도 적용 기준이 3/2까지 파괴된 아이템이기 때문에, 그 전까지 마음 편하게 강화를 진행해 볼 수 있으니 이 자체만으로도 큰 메리트가 될 것 같습니다.
더불어, 마지막 날인 3/16의 보상은 '위대한 유산'이라는 이름만 떠있을 뿐 아직 그 정체가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이 부분도 상당히 흥미로운데요. 이번 시즌패스의 파이널 보상이니만큼 수위급의 경품을 기대해볼 만한 것 같은데, 과연 어떤 혜택이 제공될지 궁금해지더라고요. 리니지M 유저들 사이에선 TJ쿠폰을 추가로 제공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던데, 어떤 보상일지 마지막 날까지 지켜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즌패스와 TJ쿠폰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는 중인 리니지M인데, 이와 더불어 풍성한 볼륨의 신규 업데이트 내용들이 인게임에 반영되면서 이러한 부분도 눈길이 가더라고요. 가장 먼저, 마법인형 탐험의 편의성 개선이 진행되면서 이제 매번 일일이 설정하지 않아도 이전에 설정했던 세팅을 불러올 수 있게 되어 번거로움이 줄었습니다. 탐험 완료 후 재탐험을 할 때에도 설정해뒀던 값을 그대로 이어서 갈 수 있게 되어 편의성이 확 체감되던데, 여기서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으로는 다이아 소모 버프를 사용했을 때 재탐험을 진행하면 자동으로 다이아가 추가 차감되니 이 부분을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템 컬렉션 관련해서도 다양한 개선 사항들이 반영되었습니다. 기존에 거래소에서 컬렉션에 적용되는 아이템을 검색하고자 할 때 강화 수치와 축복 단계 때문에 번거로웠던 것이 이번에 고쳐졌다고 하네요.
더불어, 인벤토리에서 컬렉션에 등록할 수 있는 아이템의 경우 빨간 점, 이른 바 레드닷으로 강조 표시가 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이때 해당 아이템의 상세보기 메뉴로 들어가면 몇 개의 컬렉션에 등록할 수 있는지 표기해주는 사항도 업데이트되어서 일일이 직접 확인해보는 수고를 덜 수 있게 되었더라고요.
이외에도 컬렉션에 적용되는 각 아이템의 획득처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는 등, 다양한 내용이 새롭게 반영되어 더욱 만족스러운 업데이트가 된 것 같습니다. 특히나 컬렉션 시스템의 경우에는 리니지M의 플레이에 있어 큰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중요한 요소이기에 이런 부분들이 더 크게 체감되지 않나 싶네요.
악세서리 옵션에도 몇 가지 변경점이 적용되었는데, 개인적으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룸티스의 붉은빛 귀걸이와 스냅퍼의 방어 반지의 일부 옵션이 변경된 점이더라고요. 룸티스의 붉은빛 귀걸이는 +5 강화부터 지속 대미지 감소 옵션이 신규 추가되었고, 스냅퍼의 방어 반지는 +4 강화부터 확률 대미지 리덕션 옵션이 부착되는 등의 변화가 있습니다. 특히, 지속 대미지 감소의 경우 이번에 새롭게 모습을 드러낸 옵션인데, 마법 방어력이나 대미지 리덕션과는 별개로 고정 피해 유형의 지속 대미지를 줄여주는 기능을 하는 스텟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게 과연 어느 정도의 성능 차이를 보이는지 궁금한 분들은 공식 홈페이지 CM아지트에서 메티스의 실험실 콘텐츠를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확실히 업데이트 이전과 비교했을 때 가시적인 격차가 존재하더라고요. 특히 사신 클래스의 고스트 카운터 같은 스킬을 방어하는 데에 능한 지속 대미지 감소 스텟이 새롭게 추가되었기 때문에, PVP에서의 수월한 플레이를 위해선 이러한 악세서리들을 잘 활용하는 것이 더욱 유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업데이트 내역들을 짚어드렸는데, 이번에는 리니지M 인게임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들을 살펴볼까 합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마법의 발렌타인 케이크 이벤트인데요. 아마 지금 다들 열심히 참여하고 계실 것 같은데, 60레벨 이상 캐릭터로 마법사의 연구실 맵에서 하루 두 번(13시 5분, 21시 5분) 소환되는 '마법의 발렌타인 케이크' 몬스터를 처치하여 초콜릿 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주머니를 오픈하면 발렌타인 모래시계(특수던전의 경험치 획득량 100% 증가) 또는 민트 초콜릿(수련의 서 선택 상자, 스킬 카드 뽑기 상자, 상급 변신/마법인형 뽑기권 등 제작 가능)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매일 참여해주는 것이 좋겠죠?
여기에 더해, 2/16 패치로 작은 마법의 발렌타인 케이크가 신규 등장하게 되면서, 이를 처치했을 때 희귀/영웅 제작 비법서, 축복받은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 등 다양한 드롭템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발렌타인 이벤트와 더불어 몬스터 도감 시즌5도 눈에 띄는데, 몬스터를 정해진 마릿수 이상 잡았을 때 경험치를 비롯해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1단계와 2단계로 나뉘어진 도감을 완성하다 보면 수련의 서 선택 상자, 희귀 변신/마법인형 선택 상자, 룸티스/스냅퍼 교환 증서 선택 상자 등 좋은 보상들을 얻을 수 있더라고요.
그림리퍼 서버가 출시된 지 그리 오래 지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마지막 단계에 임박했더라고요. 85레벨 유저 500명에 도달하면 잊혀진 섬/해적섬이 오픈되는데, 현재 85레벨 이상의 플레이어가 284명까지 달성되었기 때문에 가까운 시일 내로 마지막 콘텐츠가 해금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리니지M의 다양한 소식들을 전달해 드렸는데요. 시즌패스인 위대한 유산을 꼭 구매해 TJ쿠폰 등 풍성한 혜택을 놓치지 않으시길 권장드리면서 이번 포스팅 줄이겠습니다.
[ 홈페이지 /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