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21시즌, 결국 클럽리그가 사라지네요.

며칠 전부터 클럽리그 진행이 안되더니 결국 다음 시즌부터 사라지네요... 나름 매우 혜자로운 보상으로 좋았었는데 아쉽습니다.

그래서 그럼 남은 포인트는 어떻게 처리되는가 하면...

자동으로 절반은 코인으로, 나머지 절반은 PP로 전환된다고 합니다.

코인이나 PP의 양은 기존의 비율대로 계산된다고 합니다. 혹시 PP보다는 골드가 더 필요하거나, 아니면 반대로 골드보다는 PP가 더 필요하거나, 또는 스킨이 필요하다면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기 전에 미리 전환을 해야겠습니다. (스킨은 영영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상점에서 구매가 가능하게 된다고 합니다.)

클럽리그를 대신해 메가피그모드가 신설된다고 합니다. 일정수의 티켓을 받아 플레이하는 것은 동일하며, 메이킹방식은 랭크게임과 대동소이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브롤러 선택시 밴(제외)하는 단계는 없다고 하네요. 그리고 인게임 플레이 모드가 특수모드로 되는데, 부쉬가 주기적으로 발생하거나, 브롤러가 죽으면 파워큐브가 생기는 등 새로운 게임모드로 플레이할 수 있네요.

게임 결과에 따라 클럽 저금통 같은 것이 채워지며, 기간이 종료되면 채워진 저금통이 깨져 클럽원들에게 보상이 이루어집니다. 기여도가 가장 높은 클럽원에게는 보너스 보상이 추가로 주어진다고 하네요.

그리고 다음 시즌의 크로마틱 브롤러가 찰리가 공개되었습니다. 신규 트리오의 첫 멤버라고 하는 것으로 봐서는, 앞으로 2기의 브롤러가 더 출시되는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새로운 브롤러는 브롤스타즈에서 느낄 수 있는 재미에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일반공격방식은 요요로 공격하는데, 부메랑식 공격을 하는 칼과는 비슷하면서 다릅니다. 상대 브롤러나 장애물에 히트하는 즉시 회수되므로, 칼처럼 2타를 때리는 방식이 아니라 칼이 장애물을 때리듯 브롤러를 공격합니다. 그러니까 근접거리에 있는 브롤러를 공격할 때 요요가 빨리 돌아와 시간당 더 많은 공격을 할 수가 있겠네요.

특수 공격은 적브롤러를 맞춰, 알로 바꿔버려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태로 만듭니다. 시간이 지날 수록 체력이 줄어들며, 공격하면 더 빨리 줄어듭니다. 모든 체력게이지가 사라지면 깨어나지 않을까 싶은데, 게임 내에서 어떻게 활용될지 궁금하네요.

21시즌은 나름 꿀빨았던 클럽리그의 변화가 가장 눈에 띄네요. 아쉬운 한편 변화된 게임이 어떻지 기대도 되는 시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