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1주년 업데이트! 클라이맥스 육성 시나리오 후기

국내 서버 기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런칭한지 1주년이 되었습니다. 작년에 크나큰 사건으로 인해 1년을 버틸 수 있을까 하는 일이 있었는데, 지금 원활하게 해결되어 이렇게 좋은 일이 생긴 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러면서 새로운 우마무스메와 서포트 카드, 이벤트, 육성 시나리오의 출현으로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우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한국 서비스 1주년 기념 영상이 업로드 되었습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간판스타이자 얼굴마담인 골드쉽이 환영하는 메시지를 담았는데요. 그와 동시에 현재 1주년 애니버서리 이벤트에 대한 간략한 정보도 담고 있으니 참고!

현재 인게임 내에선 1주년 애니버서리 캠페인이 진행중이며, 여러 보상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 1일 1회 10연 뽑기 무료 캠페인부터, 로그인 보상, 신규 미션 등 여러 가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포스팅 날짜 기준으론 우마무스메 10연 뽑기를 할 수 있으니 이럴 때 원하는 우마무스메를 노려보는 걸 추천!

업데이트 이후 새로이 추가된 픽업 뽑기로 3성 우마무스메 [금상 금화가마]키타산 블랙, 2성 우마무스메 [팡파카 틸토트]마치카네 탄호이저가 추가되었습니다. 서포트 카드로 SSR [분홍색 백 샷]나리타 탑 로드. SR [고등이 빨라지는 쿨다운]메지로 라이언, [일등성을 향해서]어드마이어 베가. [울려 퍼져라! 모범적인 인사!] 사쿠라 바쿠신 오, R[트레센 학원]메지로 브라이트, [트레센 학원]나리타 탑 로드 이렇게 등장했습니다.

육성 우마무스메부터 살펴보자면 키타산 블랙은 태생 3성의 중장거리 도주마로, 성장률 보너스로 스피드 20%, 스태미나 10%를 가지고 있어 매우 좋은 편인데요. 보유 스킬도 도주 및 중장거리에 특화되어 있어 굉장히 좋습니다. 이렇다보니 도주마로써 육성하기 좋고, 인자 계승할 때 많이 사용되는 편입니다. 선행마로도 육성할 수 있지만 그러면 도주 스킬을 전부 포기해야 하니 추천하지 않습니다.

다음으로 미치카네 탄호이저를 살펴보자면, 태생 2성의 중장거리 선행/선입마로, 성장률 보너스 스태미나 20%, 근성 10%를 가지고 있는데요. 중장거리를 육성할 땐 스태미나 보너스가 굉장히 중요하기에 육성하기 쉬운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선행 보단 선입으로 키우는 걸 추천!

여담으로 이번에 등장한 탄호이저는 여태까지 3성만 등장하다가 오랜만에 등장한 2성 우마무스메라는 점, 4차원적이면서 순진한 성격, 귀여운 외모와 목소리 등 여러 장점이 있어서 많이 부각받고 있습니다. 특히 개인 스토리를 보면 탄호이저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 꼭 한 번 감상하는 걸 추천!

서포트 카드를 살펴보자면, SSR [분홍색 백 샷]은 팬 수가 1만명 늘어날 때 마다 트레이닝 효과 증가, 효과가 1%씩 증가하여 최대 20%까지 상승하는 특이점이 있습니다. 성능 자체면에서 보면 키타산 블랙 SSR급 취급을 받고, 이번에 새로 생긴 클라이맥스 육성 시나리오에서 필수로 사용됩니다. 그리고 SR [일등성을 향해서]도 같이 추천합니다. 근성 카드로 나왔지만 스피드/파워 보너스, 레이스 보너스 15%, 훈련 능숙 스킬 확정이 있어 많이 쓰입니다.

육성 시나리오로 “Make a new track!! ~클라이맥스 개막~”가 새로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이 개최된 트윙클 스타 클라이맥스 대회에 참가해 최강으로 인정받기 위한 우마무스메의 이야기를 다뤘는데요. 그러면서 기존 시나리오와 달리 레이스의 비중이 가장 높은 편에 속하며, 처음으로 상점의 아이템을 사용해 육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특이점이 있습니다.

클라이맥스 시나리오에선 육성하고 싶은 우마무스메 중 하나를 골라서 키우면 됩니다. 서포트 카드의 경우 근성 카드들을 사용하는 걸 추천하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근성 능력치가 개편되어 굉장히 쓸모가 많고, 근성 카드로 스피드/파워/근성 3가지 능력치를 올릴 수 있어 효율적인 육성이 가능합니다. 친구 서포트 카드론 SSR [분홍색 백 샷]를 추천!

클라이맥스 시나리오의 진행 방식은 성적 Pt 포인트의 목표치에 달성하는 게 중요합니다. 포인트를 쌓은 건 레이스에서 얻을 수 있고, 포인트 말고도 상점 코인도 얻게 됩니다. 상점 코인으로 여러 아이템을 구매해 레이스 보너스 혹은 스킬, 훈련 보너스, 체력 증가 등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참여할 수 있는 레이스 중에서 라이벌 출전이라는 이벤트가 있는데요. 여기서 해당 라이벌와 상대하여 우승하면 더 많은 성적pt 포인트를 얻고, 일정 확률로 스킬도 제공됩니다. 참고로 레이스에 참가하면 할수록 포인트와 상점 코인이 누적되어 육성이 더 쉬어지기에 3연속은 물론, 6연속도 하는 어마무시한 일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클라이맥스 시나리오와 연계되는 스토리 이벤트 “날갯짓의 Pun-up!”도 같이 진행중입니다. 시나리오에 참가하면서 이벤트 미션도 같이 클리어할 수 있고, 여러 아이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처음으로 메지로 브라이트와 나리타 탑 로드가 첫 출연합니다. 스토리 이벤트 자체는 상당히 쉬운 편이고, 이벤트 pt의 최대 목표치인 100만 포인트도 상당히 쉽게 모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레이스 부문의 데일리 프로그램에서 데일리 레전드 레이스가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에 진행했던 레전드 레이스를 다시 한 번 체험할 수 있고, 이전에 참여하지 못했다면 이 컨텐츠를 통해 최초 보상과 트로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1주년 업데이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클라이맥스 시나리오는 몇 번 하면서 A+ 이상의 등급을 받은 우마무스메들이 대거 등장하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 운과 실력이 받쳐준다면 U등급도 노릴 수 있는데요. 또 한 번 육성의 재미를 느낄 수 있어 매일 즐겁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추가 업데이트 소식 및 후기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