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상점 오류 역대급? 메가상자 140개를 2500원에...

얼마 전 22일, 메가 상자 140개가 2500원에 특가 상품으로 잘못 올라온 오류가 있었다.

특가 오류는 전에도 있었지만 이번처럼 큰 오류는 처음인듯 하다.

그런데 오류의 심각도 보다도, 수퍼셀의 대처가 더 사람들을 불타게 한 듯 하다.

이번 오류 상품을 구매한 사람들은 정말 어마어마한 혜택을 보게 됐는데,

상품을 구매하지 못한 유저들이 느낄 박탈감과 이 상품으로 벌어질 유저간 격차를 생각했을 때 게임사에서 어떠한 조치를 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예상밖으로 수퍼셀에서는 사태가 심각한지 아닌지 모르겠다, 롤백은 어렵다, 이러한 오류는 처음도 마지막도 아닐것이며 특별한 조치를 취하지 않겠다는 태도를 보였다.

실수를 인정하긴 했지만, 이번 일에서 배우고 사과하는 것 밖에 할 수 있는 일이 없다는 식이라 아쉬운 대처가 아닌가 생각이 든다.

나는 상점 오류가 발생한 시각에 게임에 접속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오류를 뒤늦게 인지했는데 이 이슈로 공식 카페가 불타고 있었다.

내 생각에는 회수를 하지 않을 거라면 오류 상품을 구매하지 않은 유저에 한해서만 구매할 수 있게 풀어주는 것이 옳지 않나 싶다.

꼭 재판매가 아니더라도, 게임사에서 오류라는 것을 인정했고 pvp 게임에서 이로 인해 유저간 격차가 벌어질 것은 분명한데 이에 대해 회수나 재판매 혹은 보상 등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는다는 것은 좀 황당한 대처이다.

이렇게 수퍼셀에서 미흡한 대처를 한 탓에, 사태를 지적하는 사람들에게 '너도 못 샀냐'는 반응이 종종 보이는 웃픈 상황이 보인다.

사실 앞으로도 일어나지 않을 보장이 없고, 이런 식의 대처라면 매번 특가가 뜨는 시간엔 꼭 접속해서 오류가 있길 바라는게 이득인게 아닌가...

참 아쉬운 대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