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히스이 붐볼 가이드
히스이 붐볼은 1세대 관동 지방의 포켓몬인 붐볼의 히스이 지방 모습입니다.
히스이 지방은 다른 지방과는 사용하는 몬스터볼이 다르다고 합니다. 히스이 지방의 찌리리공과 붐볼을 닮았다고 하네요. 그런게 관련이 있는 걸까요..?
타입 : 전기/풀
약점 : 벌레, 독, 불꽃, 비행
내성 : 물, 풀, 강철, 전기x2
굉장히 독특한 타입입니다. 이런 타입은 매우 드뭅니다. 상성 면에서 보자면 전기의 유일한 약점인 땅타입을 풀타입이 가려주기때문에 괜찮은 조합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풀타입 입장에서는 전기타입이 붙으면서 내성의 갯수는 그대로지만 약점이 하나 줄어들은 셈이니까요.
최대 CP : 2430
공격력 : 176
방어력 : 176
체력 : 155
관동지방의 붐볼과 비교해서 아주 조금 능력치가 상승했습니다. 공격력과 방어력이 3씩 올랐죠. 큰 의미는 없습니다. 조금만 더 올랐다면 하이퍼리그에서의 사용을 고려해봤을텐데요.
그래도 기술은 괜찮게 갖고 있는 편입니다.
히스이 붐볼의 기술들
풀타입 노말 어택이 없는게 좀 아쉽지만 그래도 전기쇼크가 있어서 다행입니다.
포켓몬고에서 가장 좋은 노말 어택 중 하나죠. 데미지는 약하지만 에너지 수급량이 굉장히 많습니다.
덕분에 몸통박치기는 무의미합니다. 붐볼이 노말 타입도 아니고 설령 노말타입이라고 해도 쓸 이유가 별로 없는 기술입니다.
관동지방의 붐볼과 비교해서 장단점이 있습니다.
일단 방전이 없는게 좀 아쉽긴 합니다. 에너지 소모가 저렴한 기술로 배틀리그에서는 꿀같은 기술이거든요.
하지만 와일드볼트가 있습니다. 전기타입 최고의 기술 중 하나죠. 레이드에서야 경쟁상대가 없고 배틀리그에서도 가장 우수한 기술입니다. 비록 패널티가 있긴 하지만요.
그리고 풀타입답게 에너지볼이 있어요. 전기타입에게 가장 큰 벽인 땅타입을 제압할수 있게 해줍니다. 다만 에너지볼 자체가 풀타입 기술 중에서 그다지 강력하다고 할수 없다는게 문제입니다. 좀 더 좋은 기술을 줄 수는 없었을까요.
스피드스타는 전혀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배틀리그
슈퍼리그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에서도 이야기했듯 최대 CP가 2430으로 하이퍼리그에서 사용하기에 정말 애매한 수치입니다. 아예 쓸수 없는 2300대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충분한 경쟁력을 가질수 있는 2450 이상도 아닙니다. 물론 2400 초반대 CP이지만 활약중인 블래키같은 예외가 있지만 그건, 블래키가 아주 아주 특별한 케이스라 그렇습니다.
아무튼 하이퍼리그에서 사용하는것은 그다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슈퍼리그에서도 경쟁력이 크지 않아요. 특히 일반 슈퍼리그에서는 안쓰는것이 좋습니다. 훨씬 더 좋은 풀타입과 전기타입 포켓몬들이 존재해요.
하지만 이 히스이 붐볼이 활약할수 있는 리그가 없는 것은 아닌데, 러브컵이나 히스이컵 등 제한된 규칙에서는 꽤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레이드
전기쇼크와 와일드볼트의 조합은 포켓몬고에서 가장 강력한 전기타입 조합입니다. 이걸 갖지 못해서 우수한 능력치가 있어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는 포켓몬들이 정말 많아요.
덕분에 히스이 지방의 붐볼은 관동지방의 붐볼에 비해 훨씬 더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수 있습니다. 공격력이 아주 조금 더 높기도 하지만요.
그러나 물론, 붐볼 자체의 능력치가 낮기때문에 전기타입 전체로 보았을때 순위가 높은 것은 아닙니다.
30등을 간신히 턱걸이 하는 수준이죠.
진화
히스이 지방의 찌리리공을 히스이 지방의 붐볼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사탕 50개가 필요합니다.